[소비자행동론] 미스터 도넛의 소비자 인지도 조사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 요
1. 조사대상의 분석
- 응답자통계
- 조사통계 및 소비자 행동분석
2. 조사목적
- 소비자의 도넛브랜드 선택 시 중요도
- 그룹별 분석
- 브랜드별 강점 약점
- 미스터도넛 소비자의 고객만족도
3. 미스터도넛의 마케팅전략 제안
- 그룹별 분석
- 미스터도넛 소비자의 고객만족도
4. 기타 소비자 행동 분석
- 회귀분석에 따른 결과
- 본문내용
-
표에서도 볼 수 있듯이, 미스터도넛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만족하는 항목의 개수가 타 브랜드 선호자들의 만족도 항목 수에 비하여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미스터도넛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보다 자신이 선호하는 브랜드에 대해 더 크게 만족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외에 미스터도넛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타 브랜드를 평가할 때는, 타 브랜드 선호자들에 비해서 도넛이 더 신선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인테리어와 매장의 깨끗함에 대해서도 다소 높은 점수를 부여한 것으로 조사 되었다.
(참고자료 1 SPSS 결과를 참조)
3. 미스터도넛의 마케팅전략 제안
미스터도넛은 도넛의 퀄리티와 음료에 있어서 강점을 보이며, 미스터도넛 선호자들로 부터 높은 만족도 점수를 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 브랜드들에 우위를 점하지 못하는 이유는 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부족하기 때문, 즉 ‘인지도’가 떨어진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 근거로는 첫째, 미스터도넛의 매장 수(85)로 크리스피크림의 매장(40)에 비해 현저히 많았으나, 소비자의 접근성에 대한 인식은 크리스피가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는 점, 둘째,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결측 값이 많은 것 등이 있다.
인지도가 낮은 데에 큰 기여를 하는 요소는 광고의 부족으로, 현재 미스터도넛은 별다른 TV광고나 지면광고를 하고 있지 않다. 따라서 제기된 가장 큰 문제점은 고객들이 ‘이 브랜드를 선호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단지 ‘이 브랜드를 모를 뿐’이라는 것이다.
<미스터 도넛을 대표하는 캐릭터>
그래서 광고를 확대하고, 그 광고가 고객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 타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미스터도넛의 두드러진 특징은 이 브랜드를 상징하는 귀여운 캐릭터들이다.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 상징물들은, 한국에서도 그 인기가 점점 상승하고 있다. 또 이 캐릭터들은 실제 도넛의 모양을 이용해서 만든 것으로 광고로 내세우기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며 특히, 도넛가게의 주 고객층인 여성고객들의 눈길을 끌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한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덧붙여, 보여주기만 하는 캐릭터가 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