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크리스피 크림 도넛’ 브랜드 개요
2.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종합적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
(2) 시장 분석
(3) SWOT
3.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STP 분석
(1) S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 (Targeting: 타겟팅)
(3) P (Positioning: 포지셔닝)
4. ‘크리스피 크림 도넛’ Marketing Mix 7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hysical evidence
(6) People
(7) Process
5. 분석에 대한 평가 및 제언
- 본문내용
-
2.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종합적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
1) 경제적 환경
도넛을 소비하는 주 소비계층인 젊은 여성들의 경제력이 증가하면서, 도넛을 식사대용 또는 간식용으로 구매하는 탄탄한 소비층이 형성되었다.
2) 자연적 환경
환경 오염, 지구 온난화 등에 대한 우려가 증대되면서, 환경 보호를 중시하는 기업으로의 변화를 요구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압력이 증가하고 있다.
3) 인구 통계학적 환경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아침 혹은 저녁 등을 혼자 간단히 해결하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였고, 이를 통해 도넛에 대한 탄탄한 소비층이 형성되었다.
4) 문화적 환경
해외 여행이 증가하고, 미국 드라마 등을 통해 서구 문화에 익숙해 진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도넛을 찾는 소비자 층 역시 확대되었다. 또한, 최근에는 도넛 또는 디저트가 식사를 대체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5) 정치적 환경
식품 안전성에 대한 정부 정책의 강화에 따라, 유통과정 및 매장의 엄격한 관리를 통한 위생적인 식품을 제공해야 한다.
6) 기술적 환경
인터넷 등을 통한 효과적인 바이럴 마케팅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홍보 비용의 절감이 가능해졌다.
(2) 시장 분석
1) 산업수명주기
도넛 시장은 최근의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매년 30~40%대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식품외식경제 자료에 따르면, 2008년 국내 도넛 시장의 규모는 3,800여억원으로, 2007년의 2,830여억원에 비해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