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그린마케팅-유한킴벌리 - 소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마케팅원론
그린마케팅-유한킴벌리
<Contents>
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2.Green Marketing
3.유한킴벌리 Green Marketing 사례
4.결론(평가)
1.유한킴벌리 기업소개
1.)개요
최근 우리나라의 경제상황은 매우 불투명하다. 우선
국내 청년 실업인구가 50만명에 육박하고, 400만명이나 되는 신용불량자가 속출하고 있으며, 내수시장은 어디가 끝인지 모를 정도로 침체되고 있다. 이런 매우 열악한 상황에서 지난 13년 동안 매출액이 4배 이상 증가, 순이익은 무려 17배 이상 늘어났고 8개 모든 사업분야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유한킴벌리이다. 1970년 유한양행과 미국의 킴벌리 클라크(Kimberly-Clark)사가 합작해 설립한 회사이다.
2.)생산제품
유한킴벌리는 화장지, 미용티슈, 아기기저귀, 생리대 등을 생산, 공급하는 전문 생활용품 업체로써 1970년 3월 30일 한국의 유한양행과 외국기업인 킴벌리클라크라는 제지 회사랑 50대50 지분으로 설립되었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 한다는 것을 기본 사명으로 삼고 있는 유한킴벌리는 국내 최초로 생리대(1971년), 미용티슈, 아기기저귀 등을 소개하였으며, 현재 화장실용 화장지 크리넥스 바스룸 티슈, 미용티슈 크리넥스, 생리대 화이트, 아기기저귀 하기스골드 등의 주요 제품들은 뛰어난 품질로 해당시장에서 선두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3.)경영철학
▷인간존중
유한킴벌리는 사원의 안전을 제1순위로 하는 생명존중 정신의 실현, 사원 상호 간의 신뢰형성, 회사와 사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회사 성공의 주역인 인재 양성, 성공에 기여한 사람에 대한 공정한 보상 등을 통해 인간존중을 실현하고 있다.
▷고객만족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주는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도록 노력함.
▷사회공헌
선도적 환경보전 활동의 전개, 윤리적 경영의 실천, 공정한 거래, 성실한 납세 실천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