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사례조사 - 그린 마케팅(유한 킴벌리), CI전략(KT&G), STP전략(에이스 침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마케팅원론 사례조사
Logo
www.themegallery.com
목 차
그린 마케팅(유한 킴벌리)
CI전략(KT&G)
STP전략(에이스 침대)
Logo
www.themegallery.com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이란?
그린마케팅이란?
소비자와 사회 환경 개선에 기업이 책임감을 가지고 마케팅 활동을 관리해 나가는 과정. 사회와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마케팅전략을 전개하는 관점으로 볼 때 사회 지향 마케팅 (Societal Marketing)의 일환이다. 특징으로 첫째, 장기적 관점을 뛰어 넘어 무한한 관점에서 시작되고, 둘째, 자연 환경에 더 큰 관심을 가지고, 셋째, 특정사회 집단이 아닌 범세계적 관심의 대상이 된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자연환경의 보존, 생태계의 균형이란 측면에서 공해 발생 요인을 제거한 제품을 생산, 판매, 소비하는 활동 등이 그 예인데 궁극적으로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Logo
www.themegallery.com
그린 마케팅의 효과
무공해 제품 개발(자연 세제, 프레온 대체 냉장고, 분해 가능 플라스틱 등의 개발)
무공해 채소나 농수산품 코너 신설/증설
자동차의 LPG 모델 개발과 메탄올 엔진 개발 추구
산림 자원의 보호와 재활용
에코 산업 대두(즉, 자원의 재활용, 대체 에너지 개발, 및 천연 소재 사용 등)|
Logo
www.themegallery.com
유한 킴벌리
아기기저귀, 생리대, 화장실용 화장지 등을 생산 공급하는 국내 대표적 생활, 위생 용품 업체로 1970년 3월 30일 설립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사명 아래 현재 주요 전 제품에서 시장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Logo
www.themegallery.com
유한 킴벌리 회사소개 영상
Logo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