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사례조사 - 그린 마케팅(유한 킴벌리), CI전략(KT&G), STP전략(에이스 침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마케팅원론 사례조사
Logo
www.themegallery.com
목 차
그린 마케팅(유한 킴벌리)
CI전략(KT&G)
STP전략(에이스 침대)
Logo
www.themegallery.com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이란?
그린마케팅이란?
소비자와 사회 환경 개선에 기업이 책임감을 가지고 마케팅 활동을 관리해 나가는 과정. 사회와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마케팅전략을 전개하는 관점으로 볼 때 사회 지향 마케팅 (Societal Marketing)의 일환이다. 특징으로 첫째, 장기적 관점을 뛰어 넘어 무한한 관점에서 시작되고, 둘째, 자연 환경에 더 큰 관심을 가지고, 셋째, 특정사회 집단이 아닌 범세계적 관심의 대상이 된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자연환경의 보존, 생태계의 균형이란 측면에서 공해 발생 요인을 제거한 제품을 생산, 판매, 소비하는 활동 등이 그 예인데 궁극적으로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Logo
www.themegallery.com
그린 마케팅의 효과
무공해 제품 개발(자연 세제, 프레온 대체 냉장고, 분해 가능 플라스틱 등의 개발)
무공해 채소나 농수산품 코너 신설/증설
자동차의 LPG 모델 개발과 메탄올 엔진 개발 추구
산림 자원의 보호와 재활용
에코 산업 대두(즉, 자원의 재활용, 대체 에너지 개발, 및 천연 소재 사용 등)|
Logo
www.themegallery.com
유한 킴벌리
아기기저귀, 생리대, 화장실용 화장지 등을 생산 공급하는 국내 대표적 생활, 위생 용품 업체로 1970년 3월 30일 설립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사명 아래 현재 주요 전 제품에서 시장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Logo
www.themegallery.com
유한 킴벌리 회사소개 영상
Log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거하나면 끝] 리더십 모음집
  • 유한 일류 기업으로 변모해 있을 것입니다. 또한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은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해, 국제사회에서 존경받을 것입니다.이병철 회장의 경영 신조1. 신용을 금쪽같이 지켜라2. 사람을 온전히 믿고 맡겨라3. 판단은 신중하게, 결정은 신속하게4. 근검절약을 솔선수범하라5. 매모광이 돼라6. 세심하게 일하라7. 행하는 자 이루고, 가는 자 닿는다8. 신상필벌을 정확히 지켜라9. 전문가의 말을 경청하라10.사원들을 일류로

  • 광고전략 레포트
  • 유한킴벌리 화이트 광고 -> 3.2.1 이성적 표현방식광고전략증언형 표현방식*구전 효과형 이라고도 불린다. 과학적 증거를 제시하는 것도 증언형과 유사한 메시지 표현방식이다. 이 형태의 광고에서 사용자는 사실 그대로를 증언하며 자신의 신분을 밝히는 것이 효과적이다. 소비자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포착하는 접근법이므로 이 타입은 진실성이 중요하다. 소비자는 자신과 동일시되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명확하게 증언해 주는

  • KT&G의 사회공헌활동과 PR론 사례 비교분석(A+)
  • ■ 목 차 ◆ 서 론 ●KT&G 사업소개 1.KT&G 2.CI 해석 및 기업의 경영철학3.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 ◆ 본 론 ● 유한 킴벌리(우리강산 푸르게 )1.선정이유 및 기업 소개2.실시하고 있는 사회 공헌 활동 및 긍적적 이미지 획득의 과정3.KT&G 와의 비교분석● 알트리아 그룹, 브리티쉬아메리카타바코(BAT)의 사례 와 비교분석1.선정이유 및 기업 소개2.필립모리스 문화마케팅 성공요인과 결론◆ 결 론●나아가야할 방향KG&G의 사회공헌 PR론 사례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르까프를 경쟁력 있는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여, 본 마케팅 조사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르까프가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 발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앞으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Ⅱ. 기업소개1. 회사소개1953년 부산에서 동양고무공업(주)을 설립하여 올해로써 56주년을 맞이한 화승그룹은 설립 초기부터 신발생산을 해왔다. 신발산업의 동남아 이전이 본격적으로 가속화된 90년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전략은 이러한 주 USER 타켓(여중/고등학생)의 오예스 취식상황을 바탕으로, 단순히 제품이 가지는 속성 이상의 것. 단순히 맛이 아니라, 오예스를 먹는 소비자가 오예스를 통해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Value를 만들어 주는 것이었다.3. 소비자 분석* 1988년 소비자 조사 (2000개의 소매상을 대상) 출처 : 동양제과 마케팅 부문 파이팀아래는 초코파이의 포장형태별 구매 이유이다. 「12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