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표준화 전략은 어떤 경우에 사용하는가 사례를 들어 검토하고 장·단점은 무엇인가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Report
과목명
담당교수
학과
학번
이름
연락처
제출일자
① 비표준화 전략은 어떤 경우에 사용하는가 사례를 들어 검토하고 장·단점은 무엇인가 설명하라
한 나라의 마케팅 프로그램 유형을 가지고 그 프로그램을 진출하려는 나라에 환경적 영향요인(문화, 사회계층, 준거집단, 가족)과 심리적 영향요인(학습, 개성, 라이프스타일, 동기, 태도)을 고려하여 마케팅 프로그램을 그 나라에 고려하여 그 실정에 맞는 전략을 사용하는 것을 비 표준화 전략 이라고 한다. 위 전략은 국가 마다 문화의 유형이 다르기 때문에 표준화된 전략만 사용 하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예를 들어 제너럴 모터스 사는 Nova 라는 상표명을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없음을 알게 되었는데 이는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시장에서 그 상표명이 움직이지 못함 이라는 의미를 연상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만약 이를 모르고 계속 위 상표명을 사용하였다면 보다 더 큰 손해를 입을 수도 있었을 것이다.
이와는 반대의 경우로 비표준화 전략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서 이익을 거둔 사례도 있다. 그중에도 비표준화 전략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한 가지 방법은 그 국가나 지역의 특징을 잘 알고 있는 현지 전문가의 의견을 듣거나 그 현지인에게 맡기는 것이다. 그 한 예로 네슬레 사는 마케팅 전략을 개발함에 있어 현지 관리자에게 상당한 재량권을 부여했다고 한다. 왜냐하면 사람들의 먹는 습관은 매우 다양하여 이에 따라 식료품 마케터는 상이한 지역에서 각기 다른 마케팅 전략을 이용하여야 한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위의 내용은 ‘신 소비자 행동’의 교재를 통해서도 충분히 알 수 있는 내용이다. 이 책에 국한되지 않고 최근 핸드폰 열풍의 중심에 있는 I-phone4 의 비 표준화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광고] 다국적 광고의 국제적 유통
  • 전략연구소(1996), 광고대사전, 서울:나남, p.100.따라서 위의 다양한 견해를 쉽게 정리해 보면 국제광고란 어떤 나라에서 만든 제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나라에서 판매하려고 하는 광고를 가르킨다. 즉 수출수입을 포함해서 인터내셔널 마케팅의 일환으로 행해지는 광고 활동을 말한다. 3. 국제 마케팅 환경과 중요성(1) 글로벌 시대의 도래1964년에 최초로 맥루한이 지구촌이라는 용어를 사용한 이래, 1990년대 들어 디지털 기술과 광섬유통신망 그리

  • [생활지도] 심리검사
  • 어떤 사람인가?’ , ‘이 내담자는 어떤 재능과 기술을 갖고 있는가?’ , ‘이 내담자에게 가장 적합한 진로는 무엇인가?’에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7) 홀랜드 검사 시 주의사항과 느낀점 각 영역마다 유형당 만점은 10점이다. 그러나 유형들의 점수가 6점 이하인 경우는 해석이 어렵다. 6점 이하의 경우는 좋아하는 것이 너무 뚜렷하거나 반대로 좋아하는 것이 딱히 없을 때 나온다. 또는 학생이 검사지에 제시된 많은 활동을 겪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자

  • (유아연구및평가4E)질적연구개념은 무엇이고 무엇을 어떻게 하는지 논의하시오0.
  • 들어가는 접근의 예들이다. 다음에 제시되는 것들은 유아교육 분야에서의 질적 연구의 모든 것은 아니지만, 지난 20년간 출판되었던 질적 연구 방법에 대한 설명과 예이다. 1) 참여관찰연구(Participant-Observation Studies)스스로 참여관찰연구라고 이름붙인 연구는 거의 없다. 대부분은 문화기술지, 문화기술적 연구 또는 사례연구라고 부른다. 이 범주에 속한 연구들 중 어떤 연구도 관찰을 자료수집의 유일한 방법으로 사용하지 않았고 연구 설계의 주된 특

  • 청소년 심리 및 행동평가 청소년 평가의 의미와 틀1
  • 무엇을 문제로 볼 것인가?에 대한 결정으로 장기적인 목표와 단기적인 목표를 모두 포함한다. 둘째, 개입방법 에 대한 판단이란 결국 어떤 상담방법이 효과적일 것인가?에 대한 결정으로 상담 전체과정에서 채택할 이론적 접근을 결정하는 것과 구체적인 순간에 어떻게 개입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을 모두 포함한다 우선 위에 제시한 것처럼 내담자의 문제에 대해 이론적으로 재해석된 목표를 설정했다면 그 문제에 대한 개입방법이나 전략들은 이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목차Ⅰ.물류의 정리와 개념1. 물류의 정리2. 물류의 개념 3. 전략물류4. 국제물류의 개념5. 우리나라 국제물류 현황Ⅱ.물류전략의 성공사례1.우체국1) 주제 선정동기2) 우리나라 택배산업의 현황3) 우체국 택배2.한진1.(주)한진 회사 소개2.(주)한진의 물류발전 필요성3.(주)한진의 물류 4.(주)한진의 개선방안Ⅲ. 물류전략의 실패사례1.WALMART 소개2. 물류시스템3. Wal-Mart의 한국시장진출과 실패요인Ⅳ. SCM전략과 성공사례 및 한계점1. SCM전략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