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 캐논 Canon의 핵심역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About Canon

* Canon의 경영자원

* Canon의 핵심역량
- 가치사슬
- 핵심역량의 평가
- 핵심역량의 발전

* 결론
본문내용
* Canon의 연혁

1933년 정밀광학기기 연구소 설립
1945년 카메라 사업으로 재출발
1959년 synchro-reader 개발, 상업적 실패
전자기술자 집단을 확보
1964년 탁상용 전자계산기 개발 상업화 성공(카시오와 시장 반 분할)
1968년 독자적인 기술(NP)로 복사기 개발(500개 특허 획득)
1974년 개인용 전자계산기 개발, 상업화 실패
카시오에 참패했으나 기술인력과 OA유통망을 확보
1975년 최초로 적자를 기록, 무배당 실적으로 위기의식이 고조
1976년 초 우량기업 구상 발표: 조직 역량의 결집
1안 리플렉스 자동 카메라 AE-1을 개발
1982년 개인용 복사기 개발: "복사기의 AE-1을 개발하자"
1983년 개인용 레이저 빔 프린터(LBP-CX) 개발, 레이저 복사기 개발
1990년대 해외기업과 전략적 제휴 및 해외연구소의 설치로 미국 특허 등록건수 1위를 차지하기도 함

* Canon의 Vision

네트워크, 멀티미디어 세상의 진정한 엑설런트 컴퍼니로서 사회적 사명을 다하는 기업
전세계인들을 기쁘게 해 줄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을 누구보다도 빨리 개발
모든 주력사업에서 세계 No.1을 목표
시제품개발시의 불필요요소 제거에 의한 개발혁신
끝없는 생산혁신을 추진
환경친화에 대한 앞서가는 노력
유통채널통합과 솔루션 비즈니스
뉴비지니스사업 창출과 국제/그룹 다각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캐논 canon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캐논 마케팅 4P,STP 전략분석과 캐논 기업 핵심역량분석 레포트
  • canon 마케팅전략 분석 보고서INDEX1. 캐논 기업개요2. 기업환경분석3. 캐논 내,외부 자원분석4. 캐논 SWOT 분석과 마케팅전략1) 캐논 SWOT 분석2) 마케팅 전략5. 캐논의 경쟁우위 차별화요소 (핵심역량분석)1) 시장점유율2) 캐논의 차별화 요소 (핵심역량)6. 캐논의 STP전략분석과 마케팅 4P전략1) 캐논 STP 분석시장세분화 (segmentation)표적시장선택 (Targeting)포지셔닝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전략상품 ( Product) 전략가격 ( price ) 전략유통 ( place ) 전략

  • [국제경영] Canon 캐논 경영전략
  • 전략)-내수 제품에 대한 A/S차별 (내수: 캐논코리아를 통하여 유통된 제품이 아니라 일본 등지에서 개인 상인이 들여와서 판매하는 제품) -신제품 출시때 마다 대형 DSLR카메라 동호회, 일반 소비자 들을 대상으로대규모 시연회 개최 -막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광고  -캐논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CANON PLAZA를 주요 지역에 설치캐논의 마케팅분석Canon 주식회사의 매출액,경상이익,순이익 (백만엔)캐논의 재무분석2001 2002 2003 2004 2005매출액

  • 핵심역량으로 성공한 기업의 사례
  • 핵심역량메모리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모두에서 핵심역량‘디지털 컨버젼스’ 사업 전략디스플레이, 무선이동통신 등 핵심역량 범위넓힘CANON의 핵심역량CANON광학기술과 정밀기술의 조합현미경 제작에서 얻은 광학기술을 이용전자계산기, 복사기,프린터 등 사무기기 분야 진출핵심기술광학기술정밀기계기술, 전자기술전략적 라이센스와합작투자뛰어난 기술력.기술의 조합능력기술의 습득능력.캐논, 2009년도 상반기 국내 DSLR 카메

  • [생산관리] 캐논과 기술전략
  • Ⅰ. 기술전략이란? – 캐논을 선정한 이유1. 핵심역량과 기술전략의 중요성 지난 4월부터 벌어진 삼성전자와 애플의 특허 맞소송 사태를 두고 미국 지식재산위원회의 마샬 펠프스 위원은 “최근 스마트폰 분야에서 시작된 글로벌 기업 간의 특허소송은 새로운 핵심기술 분야에서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글로벌 기업이 최정상의 위치를 지킬 수 있는 최상의 방어막은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것뿐

  • [전략경영] 캐논코리아(Canon)의 비즈니스 솔루션
  • 역량이 낮다는 약점을 전략적 제휴를 통해 보완하기로 한다. 제휴대상기업은 IBM으로 선정하였다.이를 통해 CKBS는 2014년에 복합기 산업 내에서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누적 수출량 1050만대를 기록한다는 목표를 설정하였다. 기업소개 일반현황 -본사: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68-12 캐논BS 타워 -공장: 경기도 안산시 원시동 736번지 -설립: 1985년 5월 10일 -사업내용: 사무용기계기구, 전자기계기구의 제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