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역량으로 성공한 기업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경쟁우위 확보에 대한 핵심역량의 중요성
2. 핵심역량으로 성공한 기업의 사례
(1) 웅진코웨이
(2) 삼성반도체
(3) 캐논
- 본문내용
-
1. 핵심역량은 기업의 현재 참여사업의 경쟁우위를 높이고, 나아가서 미래의
새로운 시장 기회도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게 한다. 기업은 성장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핵심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집중적인 학습에 의해 개선된 핵심역량은 새로운 시장에 대한 진입을 용이하게 한다.
2. 기존의 기술역량을 향상시켜 경쟁우위를 제고시킴으로써 제품이나 제조공정을
개선할 수 있다.
3. 기업은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하여 유망업종으로의 관련다각화를 추구하게 하고,
유망하지 않은 사업은 과감하게 축소하거나 철수시킬 수 있게 한다.
4. 핵심역량은 인과관계의 모호성을 만들어 내서 경쟁기업들이 우리 기업의
핵심역량에 대한 모방을 줄일 수 있게 한다.
5. 핵심역량은 기업전체 조직의 참여의식을 고취시킴으로 말미암아 조직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6. 기업이 처하고 있는 불확실성은 핵심역량 경영에서 비롯되는 범위의 경제와
공유자원으로 인한 고정투자비의 감소로 인하여 줄어들게 되며,
핵심역량을 통해 경쟁기업이 예상하지 못한 신제품과 새로운 시장을 개발 할 수
있게 되어 투자가치를 실현시키고 미래전략의 불확실성을 줄일 수 있게 된다.
iF디자인 어워드 수상
웅진은 세계 최고 권위의 이 디자인상에서 모두 12 제품을 출품에 8개 제품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의 KS마크가 품질 보증서인 것처럼
iF 인증은 곧 세계 톱 클래스 디자인임을 증명한다.
웅진의 66.5% 인증률은 삼성전자와 LG전자를 훨씬 앞지르는 것이다.
또한 iF 어워드 평균 인증률인 32.9%보다
무려 2배나 높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