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역량으로 성공한 기업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경쟁우위 확보에 대한 핵심역량의 중요성
2. 핵심역량으로 성공한 기업의 사례
(1) 웅진코웨이
(2) 삼성반도체
(3) 캐논
본문내용
1. 핵심역량은 기업의 현재 참여사업의 경쟁우위를 높이고, 나아가서 미래의
새로운 시장 기회도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게 한다. 기업은 성장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핵심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집중적인 학습에 의해 개선된 핵심역량은 새로운 시장에 대한 진입을 용이하게 한다.

2. 기존의 기술역량을 향상시켜 경쟁우위를 제고시킴으로써 제품이나 제조공정을
개선할 수 있다.
3. 기업은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하여 유망업종으로의 관련다각화를 추구하게 하고,
유망하지 않은 사업은 과감하게 축소하거나 철수시킬 수 있게 한다.
4. 핵심역량은 인과관계의 모호성을 만들어 내서 경쟁기업들이 우리 기업의
핵심역량에 대한 모방을 줄일 수 있게 한다.
5. 핵심역량은 기업전체 조직의 참여의식을 고취시킴으로 말미암아 조직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6. 기업이 처하고 있는 불확실성은 핵심역량 경영에서 비롯되는 범위의 경제와
공유자원으로 인한 고정투자비의 감소로 인하여 줄어들게 되며,
핵심역량을 통해 경쟁기업이 예상하지 못한 신제품과 새로운 시장을 개발 할 수
있게 되어 투자가치를 실현시키고 미래전략의 불확실성을 줄일 수 있게 된다.
iF디자인 어워드 수상

웅진은 세계 최고 권위의 이 디자인상에서 모두 12 제품을 출품에 8개 제품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의 KS마크가 품질 보증서인 것처럼
iF 인증은 곧 세계 톱 클래스 디자인임을 증명한다.
웅진의 66.5% 인증률은 삼성전자와 LG전자를 훨씬 앞지르는 것이다.
또한 iF 어워드 평균 인증률인 32.9%보다
무려 2배나 높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기업사례분석 세계 1위를 향한 인형의 꿈 오로라월드의 성공전략
  • 성공전략 개 요 1. 들어가는 글1.1 성숙기단계의 오로라월드㈜의 현과제p11.2 오로라월드㈜의 기업정보 p22. 오로라월드㈜의 외부환경분석2.1 세계완구시장 분석 및 흐름 p62.2 FIVE FORCE MODEL(봉제인형 시장 환경 분석) p73. 오로라월드㈜의 내부환경분석3.1 가치사슬분석 p103.2 SWOT분석 p113.3 VRIO모형p123.4 핵심역량분석

  • 한국타이어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한국타이어 마케팅 SWOT,STP,4P전략, 한국타이어 향후전략제안연구
  • 한국타이어 마케팅 사례연구-목차-1. 한국타이어 기업소개(1) 한국타이어 개요(2) 기업 History(3) 한국타이어 경영철학2. 한국타이어 기업성공요인3. 한국타이어 기업핵심역량4. 타이어 시장상황분석5. 한국타이어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한국타이어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7. 한국타이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한국타이어의 서비스마케팅전략9. 중국시장 진출사례(

  • [인터넷비즈니스] 엔씨소프트의 사례를 통해 온라인 게임시장의 산업구조 분석
  • < 목 차 >서론온라인 게임산업 온라인 게임산업의 특성온라인 게임산업의 현황연구목적 및 업체선정 이유본론엔씨소프트의 사업소개기업관련 소개게임관련 소개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 사례엔씨소프트의 경쟁전략 분석마이클포터의 산업구조 분석경쟁자 분석SWOT분석엔씨소프트의 가치사슬 분석엔씨소프트의 기업전략BCG 포트폴리오 매트릭스핵심역량 파악 및 지속방안 모색 인터넷기업성공법칙37 엔씨소프트의 향후 추진전

  • Mass Customization(대량맞춤 생산)
  • 기업사례TIMBUK2 디자인즈(1) TIMBUK2 디자인즈란 (2) TIMBUK2의 대량고객화의 노력(3) TIMBUK2 사례를 통해본 대량 고객화 핵심 키워드-유연성 (4) 모듈방식의 중심으로 한 대량고객화 속의 TIMBUK2Dell 컴퓨터 (1) Dell 컴퓨터사 (2) Dell사의 핵심역량 분석 (3) Dell사의 성공전략그 밖의 기업결론대량맞춤시대의 도래대량맞춤시대의 도래대량생산 체계에 익숙했던 소비패턴이 최근 들어 차별화 및 개성화 소비로 변모하면서 급변하는 소비자 기호에 대해 기업

  • Honda 기업의 신화 분석 Honda 기업성공의 전기 Honda 산업구조분석 Honda의 역사
  • 기업들은 단일품목의 경쟁적 우위를 최대한 이용, 수개의 관련된 국제업종에 다업종화 전략을 구사하기 시작, 경제규모와 국제적 상표지명도, 품질의 우수성을 최대한 이용, 다른 업종에도 주요기술을 접합, 다국적 회사의 전문성을 최대한 활용하고 점차 경쟁우월에 박차를 가했다. Honda는(Honda) 가솔린엔진을 개발하며 그 기술로 Honda의 지명도를 이용하여 제품을 다업종화 하는데 성공했다. 자동차에서 오토바이, 잔디 깎는 기계, 발전기, 보트용엔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