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캐논코리아(Canon)의 비즈니스 솔루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bstract]
I. 기업소개

<캐논 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CKBS) >

II. 외부환경
III. 산업환경
Ⅲ-1. Five Force Model
Ⅲ-2. 경쟁사분석
IV. 내부환경
Ⅳ-1. Resource
 Tangible
1. 생산방식

2. 고품질 기술

3. 특허권 및 기술 보호활동


 Intangible
1. 브랜드 (사무용 복합기 시장에 국한)

Ⅳ-2. Value- Creating Activities

V. SWOT
VI. Strategy
Ⅵ-1. Business-level Strategy
Ⅵ-2. Corporate-level Strategy
[첨부자료]
본문내용
III. 산업환경

Ⅲ-1. Five Force Model
신규진입 위협 공급자 위협 구매자 위협 대체재 위협 기존경쟁강도
복합기 ↓ ↓ ↑ ↓ ↑↑
솔루션 ↓ ↓ ↑ ↓ ↑↑

1. 신규 진입자의 위협
복합기 산업은 초기 투자 시 공장과 생산 설비 확보를 위한 자본 부담이 크며 높은 기술력이 요구된다. 솔루션 산업 또한 다양한 기술개발이 요구되므로 복합기와 솔루션 산업의 진입장벽은 높으며, 따라서 신규진입자의 위협은 낮다.
2. 공급자의 위협
캐논 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복합기를 자체 생산한다. 특히 조립과 생산을 담당하던 안산공장을 설계와 생산이 가능한 ‘개발형 공장’으로 소유하고 있다. 따라서 공급자를 통합하여 소유하고 있으므로 공급자의 위협은 낮다.
3. 구매자의 위협
구매자의 위협을 결정하는 요소로는 구매자(기업)의 규모와 공급자(복합기, 솔루션 제공업체)의 규모가 있다. 복합기와 솔루션을 공급하는 업체의 수는 매우 많아서 구매자 선택의 폭이 높아, 구매자의 파워는 강하다.
4. 대체재의 위협
사무환경 관련 제품을 포괄하는 복합기 산업과 업무프로세스를 향상시키는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공하는 솔루션 산업의 대체재는 없으므로, 대체재의 위협은 낮다.
5. 기존 경쟁강도
현재 우리나라 복합기, 솔루션 산업에는 신도리코, 후지 제록스, 캐논 비즈니스 솔루션의 3강 체재이며 그 외 다수의 업체들이 진출해 있다. 또한 2009년 3월에는 삼성전자도 복합기, 솔루션 산업에 진출하여 큰 위협이 되고 있다. 해외의 IBM, Adobe 등 솔루션 전문 업체들도 한국 시장에 진출해 있어 현재 시장의 경쟁강도는 매우 높다.

Ⅲ-2. 경쟁사분석
신도리코 한국후지제록스 삼성
현재위치 국내 시장점유율 1위.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 B2C 사업에 해당하는 A4시장(프린터 기반)에서의 독주체제 구축
경쟁우위 기술력 기업의 문서를 종합적으로 아우를 수 있는 솔루션 A4시장에서의 강점 및 브랜드
현재전략 디지털 네트워크의 미래형 오피스를 구축하는 토털 비즈니스 솔루션 컬러복합기와 솔루션 서비스에 집중 자체역량 및 삼성 SDS 관계사와의 공동개발을 통한 통합출력관리서비스 솔루션에 집중

IV. 내부환경

Ⅳ-1. Resource

 Tangible
1. 생산방식
1) 동기생산방식(Synchronized Production System)을 시행하여 Loss zero화하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만큼만 생산함으로써 불필요한 재고는 처음부터 배제, 그로 인해 발생되는 이익을 다른 분야에 활용하고 있다.
2) 기존의 조립 부분만의 Cell 생산 방식에서 한 차원 더 진화된 간접 부분까지 Cell 방식화한 세계 유일의 생산 방식인 기종장 제도 (Cell Company Organization)를 전격적으로 시행, 팀웍을 기반으로 하는 생산의 종합혁신을 실현하고 있다.
2. 고품질 기술
렌즈 제조 기술은 다른 디지털 전자 제품과는 달리 렌즈의 비구면 렌즈의 연마, 렌즈의 밝기를 제고시키기 위한 아날로그적인 기술인해 기술에 대한 노하우 및 쉽게 축적의 어려움이 있다. CKBS는 캐논 카메라 렌즈기술을 사무기기 시장에 접목하여 높은 품질의 사무기기를 생산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3. 특허권 및 기술 보호활동
지난 10년간 매년 만 건 이상의 특허(전체 특허 기준)를 출원하고 있으며 카메라나 사무기기 산업 내가 아닌 전체 특허 순위(미국 특허 기준)에서 3위 권 이내를 꾸준히 지켜 오고 있다. 프린터 시장의 강자라고 하는 HP도 특허문제로 인해 CKBS으로부터 프린터 엔진이나 하드웨어를 비교적 비싼 가격으로 조달 하고 있다.

 Intangible
1. 브랜드 (사무용 복합기 시장에 국한)
디지털입출력기기업체 CKBS는 24일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이 공동 주최한 200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조사에서 사무용 복합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CKBS는 브랜드 선호도와 인지도, 구매도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참고문헌
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주식회사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보고서
/ 제 24기 / 안진회계법인
 ABC원가SYSTEM 구축 및 운영현황 / 2003.06 / ㈜롯데캐논
 http://blog.naver.com/kdnavien?Redirect=Log&logNo=50038572587
중국 청도 이전
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811040200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98&aid=0002005165&
전자사전 시장
 http://www.kbizweek.com/cp/view.asp?vol_no=690&art_no=27&sec_cd=1659
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349861.html
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77004
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382854&g_menu=020800
디지털큐브
 http://www.kbizweek.com/cp/view.asp?vol_no=690&art_no=27&sec_cd=1659
 http://economy.hankooki.com/lpage/opinion/200902/e2009020417235548200.htm
객원마케터
 http://www.naeilshot.co.kr/job_collect.asp?id=collect&mode=view&idx=120&page=
후지제록스 솔루션 아웃소싱
 http://www.fujixerox.co.kr/fujixerox/jsps/solution/service02.jsp
소모품 사업부
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903170049
전자사전
 http://www.betanews.net/article/370784
 http://www.canon-bs.co.kr/ckbs/canon_story/notice/notice_multiview.aspx
캐논의 사업 다각화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98&aid=0000115434&
솔루션 의미
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50138
미래 복합기 시장 전망
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904230197
솔루션 사업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52608581
삼성 복합기 시장의 어려움
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405&idxno=22374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캐논 마케팅사례] Canon 캐논 경영성공사례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캐논 미래전략제안과 향후시사점 연구
  • 경영성공사례마케팅SWOT,STP,4P미래전략제언향후시사점-목차-1. 캐논 Canon 기업소개와 발전과정2. 캐논 기업철학3. 캐논의 기업핵심역량4. 캐논의 경영 성공사례5. 캐논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캐논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6. 캐논 마케팅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7. 캐논 미

  • [국제경영] Canon 캐논 경영전략
  • 전략)-내수 제품에 대한 A/S차별 (내수: 캐논코리아를 통하여 유통된 제품이 아니라 일본 등지에서 개인 상인이 들여와서 판매하는 제품) -신제품 출시때 마다 대형 DSLR카메라 동호회, 일반 소비자 들을 대상으로대규모 시연회 개최 -막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광고  -캐논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CANON PLAZA를 주요 지역에 설치캐논의 마케팅분석Canon 주식회사의 매출액,경상이익,순이익 (백만엔)캐논의 재무분석2001 2002 2003 2004 2005매출액

  • 세계 10대 전자기업
  • 전략인텔은 사내 인트라넷은 물론 고객과의 만남 역시 온라인으로 처리해 디지털 경영의 기반을 닦았다.지난 98년 7월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판매를 시작한 인텔은 전체 매출액가운데 75%에 이르는 238억달러를 온라인에서 올렸다. 그 덕에 지난해미국 온라인 비즈니스 잡지 인터랙티브 위크ꡑ가 선정한 100대 온라인비즈니스 기업에서 1위로 선정됐다.사내 인트라넷은 단순히 기업 소식과 제품자료를 나열하는데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양

  • [마케팅]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의 마케팅성공사례
  • 캐논은 30%(이상 수량 기준), 아남 옵틱스는 43.8%(매출 기준)의 신장률을 각각 기록했다. GFK마케팅서비스 코리아에 따르면 올 1분기 디지털카메라 판매량은 23만 3200여대로 전년 동기 대비 48.2%, 직전 분기 대비 1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카메라는 지속적인 제품 가격 하락과 싸이월드, 블로그 등 인터넷 개인미디어의 활성화 등에 힘입어 높은 판매증가율을 기록했다고 LG경제연구원은 밝혔다. 5. SWOT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① 약점의 보

  • [국제물류론]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 비교분석
  • 보 고 서제 목: 유사한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국제적 유통망을 가진 두 기업의 비교 분석- 제록스 VS 캐논과 목 명:국제물류론학 과:학 번:이 름:제 출 일:2005년 11월 9일 (수)담당교수:목 차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배경제 2절 연구목적제 3절 연구방법제 2장 본론제 1절 제록스 VS 캐논 현황1. 기업 소개 및 회사개요2. 기업의 규모와 매출 제 2절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1. 제록스의 경영전략2. 캐논의 경영전략3. ADVANCED STRATEGY3-1. POSITIONING S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