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말아톤 영화의 PPL(간접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졸업][광고] 영상매체에서의 PPL(간접광고)연구 -사례분석과 문제점해결을 중심으로
- [광고] PPL의 사례, 장점과 단점, 나아갈 방향
- 광고학 - 국내외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삽입요망), 성공 또는 실패요인, 사례에 관한 자신의 의견 등을 정리하시오
- (토론)학점은행제 7과목_광고학 PPL의 광고효과_동양문화사 한나라 시대 장건의 서역개척_문학개론 신의 운율_시장조사론 마케팅 조사 시 자료수집 방법별 특징_아동복지론 아동복지의 원칙_조직심리학 일과 삶의 균형_행정학개론 행정윤리와 공무원 부패
- [소비자] PPL광고(간접광고)에 대해서
- 목차
-
I.서론
1. 연구 목적과 필요성
2. 연구 범위 및 방법
II. PPL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PPL의 정의
2. PPL마케팅-(Product Placement Marketing)
3. PPL의 장단점
4. PPL의 등장요인
III. 영화 ‘말아톤’의 PPL효과
1. 크리에이티브 배치의 효과
2. 청각적 표현양식의 효과
IV. 결론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현대 산업사회에서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은 언급 자체가 무의미할 정도로 중요하다. 이런 커뮤니케이션의 욕구로 인한 엄청난 수의 매체들과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다변화로 매체간의 경계선이 허물어지고 있으며, 매체간의 경쟁과 협조가 필수적으로 인식되면서 각각의 장점을 접목시킨 보다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들이 펼쳐지고 있다. 간접광고 혹은 PPL로 불려지는 제품배치(product placement) 또한 이에 따라 등장한 새로운 광고커뮤니케이션의 한 수단이다.
PPL이란 프로그램 안에서 특정상품, 브랜드, 로고 등을 배치함으로써 시청자들의 시선을 끄는 것으로 기업들에게는 직접적 광고 집행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노출을 증대시키고, 브랜드 명을 널리 알리는 효과가 있어 그 활용도와 효용성에서 주목 받고 있다.
따라서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이제 PPL은 국내 광고업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유효한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고 특히 최근 들어 거의 모든 제품으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영화, TV, 온라인 게임, 뮤직비디오 등 모든 영상매체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대상 품목도 거의 모든 제품으로 확산되는 추세이다. 심지어 제품이 아닌 카페나 미용실 등도 영화에 장소를 협찬해 주고 자사의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있다.
- 참고문헌
-
박선의-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의 디자인 미진사, 1999
아서 아사 버거/이지희-보는 것이 믿는 것이다 미진사, 2001
서상원-PPL사업과 광고 효과 제일 커뮤니케이션, 1996.4월호
이정훈-비영리 조직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서강대 영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7
안주미-광고로서의 PPL효과에 관한 연구 건국 대학교 디자인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남기창-멀티미디어 시대의 대안적 광고수잔, 제품배치 광고계동향, 20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