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PPL의 사례, 장점과 단점,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PL이란?

2. PPL의 배경

3. PPL이 이루어지는 과정

4. PPL의 사례, 효과

5. PPL의 장점과 단점

6. PPL의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3. PPL이 이루어지는 과정





4. PPL의 사례, 효과

A. 영화
1.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사례 - 영화 [내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는 120분의 CF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간접광고를 누림.
극 주인공으로 나오는 여배우가 찍었던 CF들(엘라 스틴풍선, 라네즈화장품, 지오다노 의류, VK휴대전 화)을 비롯해, 식료품에 이르기까지.
효과 - 전지현과 장혁 커플이 광고하는 비요트란 식료품 은 영화개봉기간과 맞추어 신상품으로 출시, 여친 소와 공동마케팅 비요트는 한때 10대 부산지역 대 형할 인점인 메가마트에서 바이어 100여명의 분 석을 토대로 한 히트상품에서 4위에 오름 [연합뉴 스] 2004-12-21

2. 캐스트 어웨이
사례 - 페덱스 홍보영화.
230분동안 70분, 1/3분량이 페덱스의 브랜드로 도배 주인공인 톰 행크스의 이미지를 절묘하게 국제특송업체 인 페덱스에 접목. 영화는 거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글 로벌 택배회사 페덱스(FeDex)의 유니폼을 입은 직원이 등장하며 추락하는 비행기에 새겨진 선명한 페덱스 로고
효과 - 총 1천만달러이상의 투자, 이로 얻은 효과는 그때 당시 1000억달러 이상. 세계적으로 지명도 10% 상승 (영화로 노출되기 전까지만 해도 세계를 아우 르는 택배회사를 꼽으라고 하면 [DHL]을 첫번째로 말하는 사람이 많을 만큼 국내에서 [페덱스]는 낯선 이름이었으니 말이다)


3. 말아톤
사례 - 뉴발란스. 말아톤’의 유일한 PPL. (주인공 초원이 를 비롯해 출연 배우들의 마라톤화, 의류, 가방 등 의 관련용품), '뉴발란스 배 마라톤 대회'라는 플랜 카드를 비롯해 주인공의 마라 톤 훈련장면 등 곳곳 에서 협찬 제품이 노출.
효과 - 영화는 500만명을 돌파, 이와 함께 뉴발란스의 매출 은 개봉이전과 비교해 30%이상 급증했으며 구정이 낀 2월 첫 주말의 경우 일 매출이 전년대비 100% 증가하는 효과. 또한, 영화 개봉이후 매출뿐 아니라 뉴발란스 웹사이트 방문 고객수가 하루 3만 명으로 2배 이상 늘었고, 매장에선 조승우 씨가 입고 출연 한 트레이닝 의류와 신발에 대한 문의가 폭주해 큰 홍보효과를 거둠. 이후 지속적인 관련 마케팅과 관련 분야 사회 참여로 긍정적인 기업이미지 형성에도 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윤리] `리얼리티프로그램`의 윤리적접근
  • 방향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우리나라는 아직 시작도 안한거 같아요 진짜 리얼리티가 프로그램이 나와야 할거 같아요기본적으로 연출이 들어가는게 많은대 그런 것이 많이 없어진 미국 것을 따라 갈 것이 아니라 한국형 리얼리티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 참고문헌책 이종수, 『TV리얼리티』, 한나래, 2004황인성, 『텔리비젼 문화연구』, 한나래, 1999이재현,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현황과 쟁점』, 언론과 정보 제 2호 27~49박용상 『범

  • PPL(Product Placement)사례 및 분석
  • 사례가 빈번해 지는 만큼 PPL의 효과 규모는 더욱 커질 수 있다.3. 특징긍정적PPL 광고란 특정한 상품을 영화나 다른 매체속에 소도구로 삽입해 광고 효과를 노리는 것으로 직접적인 광고 메시지 전달에 의한 거부감을 없애고 잠재적인 측면의 잔상효과를 노리며, 무엇보다 기존의 매체보다 값싼 광고비로 자사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다는 장점일 것이다. PPL은 영화제작사입장에서는 일정액의 제작비와 고가의 소품들을 제공받고 간접 홍보를 통한 마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장점은 일반 모델을 회사 제품 광고에 이용했을 시 발생할 수 있는 스캔들 등과 꾸준히 모델을 관리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고, 회사가 원하는 이미지와 메시지를 그대로 캐릭터를 통해 전달하며, 시간이 흘러도 처음 그 모습 그대로 유지 할 수 있는 여러 장점이 있다.이미 코카-콜라사는 전 세계적으로 북극곰, 산타클로스 등 캐릭터를 이용한이벤트, 인형, 제품, 광고, 여러 행사 등 캐릭터를 이용한 마케팅 활동을 해오고 있었는데, 국내에서도 한국

  • [광고론] PPL광고의 개념 및 정의, 특징
  • 도넛을 먹는 장면을 찍었지만 편집 과정에서 모두 잘려나감. 오히려 감독이 PPL과 관계없이 사용한 ‘에스원’이 ‘신속 출동’이라는 이미지를 챙김.**결론!**->처음부터 욕심을 부려 과도한 극단의 조치를 취하기보다는 다자간의 상호 교류적인 합의들을 통해 차근차근 PPL의 활용방안을 마련해 나가야 함->비교 문화적 관점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생각해 보는 일을 통해 앞으로 더욱 더 발전적인 PPL을 기대해 봄LOVE H.Y앞으로 나아갈 방향**

  •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윤리적 접근
  • 방향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우리나라는 아직 시작도 안한거 같아요 진짜 리얼리티가 프로그램이 나와야 할거 같아요기본적으로 연출이 들어가는게 많은대 그런 것이 많이 없어진 미국 것을 따라 갈 것이 아니라 한국형 리얼리티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 참고문헌책 이종수, 『TV리얼리티』, 한나래, 2004황인성, 『텔리비젼 문화연구』, 한나래, 1999이재현,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현황과 쟁점』, 언론과 정보 제 2호 27~49박용상 『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