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경영전략 사례 분석- 금호 그룹 사례(아시아나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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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시아나 항공 소개
2. 금호그룹의 다각화 과정
3. 항공산업 진출과정 분석 / 평가
- 진출당시 상황은 어떠하였는가 ?
- 다각화의 목적은 무엇이었는가 ?
- 다각화는 합리적 선택이었는가 ?
- 결과평가와 실증자료를 통한 증명
4. 문제점 규명
- 최근의 상황은 어떠한가 ?
- 왜 어려움에 직면하였는가 ?
5. 극복방안 제시
- 어떻게 극복하여야 하는가 ?
6. 결 론





본문내용
* 1975년 이전 - 관련다각화의 시기

1946년 광주택시 설립
1948년 광주여객으로 확장
1960년 삼양타이어 설립
1970년 한국합성고무 설립
1970년 광주고속으로 변경
1972년 금호실업 설립
1973년 모빌코리아 설립
1974년 광주투자금융 설립

1975년 이후 - 비관련다각화의 시기

1976년 금호산업(철강)
1976년 금호전기
1976년 금호섬유
1976년 금호건설

1981-85 - 리스트럭쳐링

금호실업의 금호산업 합병
금호전자 매각
종합상사 타이틀 자진반납
철강부분 매각
금호섬유 매각

1985년 이후 - 재도약의 시기

1986년 금호이피고무
1987년 금호쉘화학
1987년 금호몬산토
1989년 금호미쓰이도아쓰
1991년 금호지이화학
1988년 아시아나 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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