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경영전략 사례 분석 - SK Telecom & KTF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97년 이전의 이동통신산업 시장

2. 신규 진입자의 진출

3. 단말기 보조금 지급 경쟁

4. 의무사용기간 폐지 이후의 경쟁

5. SK와 KTF의 전략

6. SK와 KTF의 현재와 미래의 경쟁
본문내용
1. 97년 이전의 이동통신산업 시장

- 1984년 3월 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 설립 5월부터
무선호출기 및 휴대전화 서비스 시작
- 안보상의 이유로 관련 기술 및 전문인력 미흡
- 이동통신 관련 시스템 및 단말기 해외의존도 심화
- 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의 독점적 시장

2. 이동통신 시장의 변화

국제화, 개방화 추세로 수요 폭증
한국이동통신 민영화 → SK텔레콤(1997)
신규 가입자 : 신세기 통신, LG텔레콤, 한국통신, 한솔PCS(1997년 8월~10월)
데이터 정보통신 중심으로 발전
경쟁을 위한 전략이 필요

2-1. 신규가입자의 약진

약점- 고주파수 사용으로 기지국이 많이 필요하다.
강점- 디지털 전용으로 아날로그보다 통화품질이 우수하였다.
전략 - 차별화와 집중화 전략
1.젊은 소비자층을 주 고객으로 하는 광고 전략
2. 단말기 가격, 가입비, 사용료 저렴
3. 단말기 소형, 디자인 우수
4. 편리한 부가서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텔레콤,인적자원,인적자원관리] SK텔레콤의인적자원관리
  • 분석 최종 과제물SK텔레콤의 인적자원관리문제점과 개선 방향계명대학교 인적자원관리 4조 목 차Ⅰ. 선정동기 1Ⅱ. 회사소개 1Ⅲ. SK텔레콤의 인적자원관리 5Ⅳ.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 16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18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소감 20Ⅰ. 선정동기이동통신업계의 선도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는 SK 텔레콤은 KTF 와 2강 구도로 이동통

  • [경영] 이동통신사의 서비스마케팅 사례분석(A+)
  • 목 차Ⅰ. 서 론 1. 서비스의 정의2. 서비스마케팅의 필요성3. 전통적 마케팅과 서비스마케팅의 비교분석 Ⅱ. 이동통신사 3사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1. LG Telecom1). LG Telecom의 소개2). 내부분석3). SWOT분석4).LG텔레콤의 서비스2. KTF1). KTF소개2).SWOT 분석3) KTF의 마케팅 전략4) KTK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 3. SK텔레콤 1) 기업소개 2) SWOT분석3) SK텔레콤의 서비스마케팅전략Ⅲ. 결 론이동통신사의 서비스마케팅 사례분석 Ⅰ. 서비스마케팅1. 서비스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3세대 이동통신시장에서의 SKT와 KTF 마케팅전략 비교분석(A+리포트)
  • 전략(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5) Process (6) Physical evidence (7) People4.두 기업간 비교분석(KTF 선두를 차지 하기위한 전략)5.결론선정동기텔레비전을 켜면 수많은 광고가 나온다. 그중에 특히나 요즘은 이동통신 광고가 줄을 잇는다. 그 만큼 이동통신업계 시장이 크고 경쟁의 치열함을 보여준다. 이동통신 2세대 핸드폰시장에서 1위를 지키던 SK Telecom은 KTF의 3세대 SHOW의 선전에 의해 점유율이 감소되고는 있으나 막강한 자본력과 고품질 이

  • [마케팅전략론] SKT와 KTF의 마케팅 차별화
  • 전략은 시대적 흐름과 각 기업 고유의 마케팅 환경 속에 상호 경쟁을 펼칠 것이라 기대한다. 특히 광고는 그들의 마케팅 전략을 펼치기에는 최적의 도구이다. 광고 하나 하나에 기업이 울고 웃는다. 이에 우리는 각 통신사의 광고를 분석, 유추하여 기업별로 비교되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우수 사례를 알아보고, 향후 4세대 이동통신 시장에서 각 이통사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보고자 한다.2. 환경 분석SKTKTF정치ㆍ경제정치적 측면에서 시

  • [경영전략] SK Telecom 차별화 전략 성공사례
  • 기업시민정신의 실현을 위해 땀 흘리고 있다. (3) SK Telecom의 연혁1) 우리 이동통신의 첫걸음 (1984~1993) 차량전화 서비스, 무선호출 서비스 개시, 휴대용 이동전화 서비스의 전국적인 확대.2) 민영기업으로의 새 출발 (1994~1996)민영화를 통해 SK그룹의 일원이 된 한국이동통신은 경영이념인 SKMS와 SUPEX를 도입.3) 세계 속의 SK텔레콤 (1997~2000)아시아 대륙과 오세아니아를 아우르는 동북아 CDMA 벨트형성 추진.4) 유비쿼터스 시대의 리더 (2001~2009)유, 무선 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