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BMW의 마케팅과 인수합병에 대한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BMW의 브랜드 관리 방법
2. 기업의 확장
2.1. 기업인수의 원인
2.2. 인수 과정
2.3. 로버그룹의 인수 과정
2.3. 로버그룹의 문제
3. BMW의 브랜드 확장
3.1. 확장된 브랜드
3.2. 롤스로이스
4. BMW는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GM이나 FORD는 사업 실정과 시장에 적합한 차량을 개발하나 내부적인 조건과 외부적인 조건들의 변화 때문에 그때마다 브랜드의 이미지와 컨셉을 바꿔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회사의 확실한 브랜드 구심점이 없다. 하지만 BMW는 그들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그 정체성에 색깔을 입히고, 모든 제품과 과정에 그것들이 나타나게 하여, 그들의 브랜드와 제품간의 일관성이 뚜렸하게 나타나게 되었다. BMW소비자들은 다른 미국의 거대 자동차 브랜드의 소비자들보다 그 특징이 뚜렷하게 나타난다. 그들은 구매하는 브랜드에 대해서 매우 까다로운 사람들이고, 젊거나 젊은 감각을 가진 사람들이다. 다른 사람들이 봤을 때 일반적으로 BMW를 운전자를 보면 낭비벽이 있거나 돈에대해서 현실감각이 떨어지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BMW의 타겟은 어차피 일반 대중이 아니다.
현재 BMW의 회장인 헬무트 판케는 “BMW의 브랜드는 매혹적인 자동차라는 약속을 나타내며, 우리는 약속을 계속 지쳐갈 것이다. 그리고 결코 따분한 BMW를 만들지 않겠다는 것도 우리의 브랜드 약속이다.” 라고 말했다. BMW의 소비자 분석표에 따르면 미국에서 BMW구매자들의 평균적인 가구 수입은 16만 달러를 상회한다. 3시리즈 구매자들은 보통 14만 달러 수준이고 7시리즈 구매자는 26만 달러(약 2억6천만원 정도)정도가 된다. 2000년 미국 주식시장이 폭락했을 당시 BMW는 프리미엄급 소형차 미니를 출시해서 오히려 판매량이 증가하기도 했다.
- 참고문헌
-
1. 데이비드 카일리 저/ 황우진 역 “BMW성공신화의 비밀” 이지북
Chapter #3, Chapter#6, Chapter#7
인용문: p. 113~114, p. 250~252, p. 257~258, p.273~274(중 일부)
2. BMW 웹사이트
www.bmw.de
www.bmw.co.kr
www.bmwfilms.com
www.bmw3stories.co.kr
3. MERCEDES_BENZ 웹사이트
www.mercedes-benz.co.kr
4.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학종합연구센터 웹사이트 www.segero.hufs.ac.kr기사
제 2권 5호(통권 27호), 제3권 15호(통권60호), 제3권 21호 (통권 66호)
5. http://base.yonsei.ac.kr/~jkh/download/auto.ppt
6.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 홈페이지
http://maincc.hufs.ac.kr/~deutsch
7. 세계자동차기업 소유구조 그림은 군대 갔다 오니까 저장되어 있는 그림이라 자료출처불투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