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생리통완화제 루나 신제품개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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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들어가며

1. 시장 환경 및 제품 선정 이유
1-1. 시장 환경 및 소비자 욕구 추이
1-2. AROMA PRODUCT 선정 이유

2. AROMA PRODUCT 사업에 대한 활용실태
2-1. 국내시장현황
2-2. 아로마 제품 소비자 현황
3. 신제품 개발 기획
3-1. 2차 자료 조사
- 대체 의약품으로서의 아로마 제품 가능성
3-2. 1차 설문 조사의 목적 및 계획.
3-3. 1차 설문 조사 실시 및 결과

4. 신제품 개발 전략
- 생리통 완화를 위한 아로마 대체 의약품을 위한 전략

5. 신제품 개발 전략을 위한 2차 설문 조사 실시
5-1. 2차 설문 조사 목적 및 계획
5-2. 2차 설문 조사 실시 및 조사 결과

6. 신제품 개발 전략
6-1. 환경 분석
6-2. STP 분석
6-3. SWOT 분석
6-4. 4P 전략

- 마치며
본문내용
최근에 바쁜 일상과 탁한 공기, 오염된 물과 인스턴트 식품에서 벗어나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려는 경향이 생활 속 모든 분야에 걸쳐 거세게 불어 닥치고 있다. 이는 소위 '웰빙 열풍'이라 불리우며, 이러한 웰빙 바람을 타고 물질적인 가치 보다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통해 행복을 추구하는 웰빙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부각되면서 이른바 '웰빙족'을 겨냥한 상품이 쏟아지고 있다. 웰빙의 열풍은 식료품, 패션, 가전, 부동산 등 전 분야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외형보다는 '질'과 '속'을 중시하는 것이 특징이며, 이러한 웰빙 관련 상품들은 현재 경제적 불황 속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있다. 이러한 '웰빙 열풍'은 처음에는 먹거리 위주로 유기농 농산물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다가, 점차 정신적인 안정이나 신체적 휴식을 위한 관심으로 확장되었다.
정신적, 신체적 안정을 위하여 최근 각광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아로마테라피'이다. 아로마테라피란, 기쁨의 향기라는 뜻의 "아로마(AROMA)"와 치료법이라는 뜻의 "테라피(THERAPHY)"를 합성한 말로써, 여러 종류의 꽃이나 나무로부터 추출한 향이 나는 순수 식물오일(에센셜 오일)을 이용하여 인간의 신체적, 정신적, 심리적 건강을 도모하고, 피부의 미용 및 노화억제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자연치료법을 말한다. 이는 특히 현대인의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도 할 수 있는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적, 육체적 치료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며, 부작용이 적고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체의학으로써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요소들을 바탕으로 하여 아로마 관련 신제품을 기획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마케팅 불변의 법칙. 알리스 잭트라우트 지음 박길부 옮김. 십일월 출판사
(여성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Tisserand, Maggie 대원사
(이론과 실제) 아로마 치료. 권경옥 지구문화사
(실용) 아로마 테라피 : 처방과 적용. Schnaubelt, Kurt 역락

www.worldaroma.co.kr 한국아로마테라피협회
www.aromaperfume.com 아로마향기
www.sayaroma.com 세이아로마

인터넷 사이트 및 각종 신문기사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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