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나이키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Nike 나이키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중심으로) 정리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나이키소개와 기업선정배경
나이키소개
(1)나이키의 설립과 발전
(2)한국시장에서의 나이키
기업선정이유
Ⅱ.나이키의 전반적인 마케팅전략의 소개
①나이키 스토어
②나이키+
③소셜 네트워크 활용
Ⅲ.나이키 서비스 전략 및 루나 시리즈 마케팅 전략 4p 분석
⑴PROMOTION
*광고전략
①스타 마케팅
②가격할인
③이벤트
④캠페인
⑤타 회사와의 연휴
⑵ PRICE.
⑶PRODUCT -최근 나이키의 성공적인 제품군 루나시리즈에 대한 분석
①제품 마케팅 방향
②전반적 상품의 특징
③기타 정보
④디자인
⑤품질
⑥루나 시리즈 종류
(4)PLACE
Ⅳ.결론 및 나의의견
- 본문내용
-
말이 필요 없는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 이번 마케팅 팀과제를 수행하면서 깨달은 것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나이키만의 기술과 마케팅의 완벽한 결합이 오늘날의 나이키를 일으킨 일등공신이 아닌가 싶었다. 기업이 자신만의 성공 공식을 찾아 이를 반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분야를 발견하는 게 성공 전략의 핵심이다. 나이키는 대중적인 스포츠 각 분야의 스타인 마이클 조던, 타이거 우즈, 존 매켄로 등을 후원하면서 스포츠 분야별로 반복적인 스타 마케팅을 적용해서 성공공식을 세웠다. 또 나이키는 사람들의 마음에 보다 분명하고 직접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데 이는 경쟁과 건강한 신체가 안겨주는 활기,도전을 구체화한‘Just do it’이라는 메시지가 대표적이다. 보는 이의 마음을 움직이는‘일단 해보라’는 메시지는 비단 스포츠계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까지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