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나이키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Nike 나이키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중심으로) 정리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나이키소개와 기업선정배경

나이키소개
(1)나이키의 설립과 발전
(2)한국시장에서의 나이키
기업선정이유

Ⅱ.나이키의 전반적인 마케팅전략의 소개
①나이키 스토어
②나이키+
③소셜 네트워크 활용

Ⅲ.나이키 서비스 전략 및 루나 시리즈 마케팅 전략 4p 분석

⑴PROMOTION

*광고전략
①스타 마케팅
②가격할인
③이벤트
④캠페인
⑤타 회사와의 연휴
⑵ PRICE.
⑶PRODUCT -최근 나이키의 성공적인 제품군 루나시리즈에 대한 분석
①제품 마케팅 방향
②전반적 상품의 특징
③기타 정보
④디자인
⑤품질
⑥루나 시리즈 종류
(4)PLACE

Ⅳ.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말이 필요 없는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 이번 마케팅 팀과제를 수행하면서 깨달은 것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나이키만의 기술과 마케팅의 완벽한 결합이 오늘날의 나이키를 일으킨 일등공신이 아닌가 싶었다. 기업이 자신만의 성공 공식을 찾아 이를 반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분야를 발견하는 게 성공 전략의 핵심이다. 나이키는 대중적인 스포츠 각 분야의 스타인 마이클 조던, 타이거 우즈, 존 매켄로 등을 후원하면서 스포츠 분야별로 반복적인 스타 마케팅을 적용해서 성공공식을 세웠다. 또 나이키는 사람들의 마음에 보다 분명하고 직접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데 이는 경쟁과 건강한 신체가 안겨주는 활기,도전을 구체화한‘Just do it’이라는 메시지가 대표적이다. 보는 이의 마음을 움직이는‘일단 해보라’는 메시지는 비단 스포츠계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까지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발란스 마케팅 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시장점유율 상승)
  • 분석1)segmentation : 패션의 한 종류로 운동화를 찾는 젊은이, 스포츠를 즐겨하는 운동선수 및 일반인 2)targeting : 20~30대의 젊은 남녀 고객을 주 타깃, 러닝화 테니스화 등을 찾는 고객3)positioning : 시장 점유율 향상을 목표로 함3.뉴발란스 마케팅 4P전략1)PRICE ①다양한 가격 선택 옵션 존재가격 전략가격 분포주 가격대나이키고가전략(예:에어조던)169,000~69,000129,000

  • [졸업] [국제경영] 기업의 국제화와 국제마케팅
  • 마케팅의 의의 2. 국제마케팅의 기본 이론 및 주요개념 3. 국제마케팅의 경제적 환경4. 국제마케팅의 문화적 환경 5. 국제마케팅의 정치적 환경6. 국제마케팅의 법률적 환경 제 3 절 국제마케팅 전략 1. 국제마케팅 전략 개발 .2.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전략 .3. 국제마케팅 표준화와 현지화 전략 .Ⅱ. 주요 기업의 국제마케팅 사례분석 제 1 절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1. (주) 진웅 .제 2 절 주요 다국적 기업의 국제 마케팅 전략 .1. 나이키.2. 코카콜

  • 스포츠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의 역할 89.스포츠 마케팅 믹스 9-유통전략9-가격전략9-촉진전략1010.스포츠마케팅의 발빠른 대응1011.사례연구1 나이키

  • [마케팅] [스포츠마케팅]‘나이키(Nike)’ 마케팅전략 분석 및 크리에이티브전략(A+리포트)
  • 4P 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4) STP 분석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시장의 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4. 나이키의 광고전략(1) 광고목표(2) 표적수용자(3) 광고캠페인 계획1) Just Do It 캠페인2) I Can 캠페인3) 크리에이티브 전략 (4) 스타마케팅전략1) Sponsorship2) 스포츠 스타들3) 베이징 올림픽 광고(5) 기타 광고 방식1) 인터넷 홈페이지2) 3:3 농구대회‘나이키(Nike)’ 마케팅전략 분석 및 크리에이티브전

  • 그린마케팅과 기업사례연구
  • 사례연구목 차I. 서론1. 주제선정이유2. 연구방법 및 연구방향 II. 본론1. 그린마케팅의 이론적 개념 1) 그린마케팅 형태 (1) 소비자 (2) 기업 (3) 정부 2) 그린마케팅 전략 (1) 제품(2) 가격(3) 유통경로 (4) 촉진2. 그린마케팅사례1) 성공사례2) 실패사례 3. 그린마케팅 실태 분석 4. 그린마케팅 과제III. 결론 1. 발전방향Ⅳ.참고문헌그림목차 유한킴벌리 그린마케팅 수집된 중고운동화로 만든 운동장바닥재 ‘Nike Grind’와 이를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