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차음료 시장의 신제품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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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환경분석

Ⅱ. STP

Ⅲ. IMC

Ⅳ. 중요포인트 및 한계점
본문내용
시장분석
Aseptic Filling(무균충전) 시스템의 개발
무균화된 제조설비에서 PET병에 음료를 채워
넣어 품질안전성을 크게 높인 생산방식

경쟁자분석
17차
-혼합차 시장의 선두주자(녹차의 단점을 보완한 부드러운 맛)
-녹차,영지,치커리,상황,17가지의 몸에 좋은 전통차 원료를 사용
-마시는 음료이면서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컨셉의 적용 ->트렌드에 부합
-최근 피부미용을 컨셉으로 신제품‘맑은 피부로 돌아갈 시간 17차’출시

까만콩 차
-노화방지 효과를 가지는 서리태(검은콩)와 다이어트 효과를 가지는 녹차의 카테킨 성분을 함유
-새로운 소재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에 대한 틈새시장 공략
-블랙푸드 열풍(트렌드) : 검은콩의 대중화 전략
-늦은 차시장 진입으로 인한 인지도 부족

오늘의 차
-곡물과 차를 썩어 만든 혼합차
-혼합차, 보리차, 옥수수차와 같이 3가지 시리즈로 제품을 출시하여 선택의 폭을 넓힘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자신을 가꾸기 원하는 현대인의 컨셉
-타사와 유사한 제품을 후속으로 출시하였으나 반응이 미미.

Positioning
포지셔닝 전략
1. 특정 제품 속성에 따른 포지셔닝
2.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편익에 따른 포지셔닝
3. 사용상황에 따른 포지셔닝
4. 특정 사용자 집단을 위한 상품으로서의 포지셔닝

Brand story
기존의 구수한 차는 가라! 이제 달콤함의 시대!
차음료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 여성들의 질병 증가에 따른 건강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단미차는 생리통으로 인해 고통을 받지만
의약품복용에 대한 부작용을 우려하는 여성들, 자궁건강에 대한 걱정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
천연한방재료와 석류 즙을 원료로 차를 만들어
여성들의 건강에 자신감을 주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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