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iRIVER` 아이리버 핵심역량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환경분석

3.산업구조분석

4.고객가치분석
고객군별 특성
고객군 SWOT 분석 및 CSF도출

5.핵심역량 도출

6.핵심역량 전략 수립
본문내용
아이리버 핵심역량에 대해서 분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전략 자체가 조금더 구체적이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nos1***
    (2005.10.05 13:01:1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전략 자체가 조금더 구체적이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nos1***
    (2005.10.05 13:01:12)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전략 자체가 조금더 구체적이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nos1***
    (2005.10.05 13:01:10)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 기업 성공사례 리포트
  • 아이리버 장학생제도를확장할 계획임.InterviewⅢ. 결론1. 요약레인콤-아이리버는 신경제의 특성에 힘입어, 지식집약의 기술력으로 세계에 진출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레인콤의 주 성공 요인은 내부적으로는 체계적인 SWOT 분석에 기반한 고부가 가치 제품에 주력하는 전략 수립과 창조적인 조직구조 구축, 그리고 소비자의 입소문을 이용한 마케팅으로 꼽히며, 외부적으로는 국내 mp3 시장의 팽창과 해외로의 확대, 그리고 mp3 시장의 진가를 미처 알

  • [국제경영] mp3 아이리버 `iRiver` 해외진출과 경쟁력, 전략에 대한 분석
  • 아이리버의 핵심 연구 인력은 대부분 삼성전자 출신으로 관련업계에서 최고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CEO: 기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요인은 무수히 많지만, 그 중 간과할 수 없는 것이 바로 CEO 개인이 가지는 영향력이다. 특히 아이리버처럼 소규모 벤처 회사의 경우 CEO의 자질 문제는 대기업에 있어서보다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기술적 마인드와 국제 경영 감각, 과감한 결단력, 직원-고객중심경영, 세계 1위가 되고자 하

  • [소비자행동] MP3구매와 자기표현욕구에 관한 조사 -(레인콤)아이리버,거원등..
  • 분석1.1) 연구 방법 및 절차① 연구 방법약 30분 씩 2번의 걸쳐서 심층면접을 진행하였다. 심층면담을 하기 전 우선적으로 우리는 면담의 목적을 생각해 보았다. 이번 면담의 주 목적은 우리가 아이리버가 왜 시장 점유율 1위를 하게 된 배경을 알아보는 것으로 하였다. 따라서 주된 면담내용을 MP3를 사게 된 배경과 구입 과정을 알아보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우리는 MP3는 가전제품으로서 고관여 제품이라고 생각하였다. 일반적으로 고관여 제품은

  • [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분석과 경영분석
  • 분석적 변수사회계층 : 중산층라이프스타일 : 인터넷을 늘 접하며 음악을 즐기고 어떤 상황에서도 자주 듣는다.개성 : 예전과는 다른 특별한 스타일을 원한다.행동적 변수사용상황 : 외부 활동시 음악감상이나 어학용으로 사용태도 : 긍정적구매준비 : 좋은 제품이라면 언제든지 구매할 준비가 되어있다혜택 : mp3 파일을 손쉽게, 좋은 음질로 접할 수 있다⇒즉, 아이리버의 세분시장은 성별에 상관없이 인터넷을 능숙하게 다루며 자주 접하고, 늘 m

  • [마케팅] iriver 아이리버 경영전략 분석
  • 아이리버 존을 개설 커뮤니티의 허브로서 역할“Firmware Upgrade”“Design by INNO”기업전략 / 모델 마케팅 전략 @ iriver (4/4)기타 마케팅 전략 @ iriverPPL(Product Placement)특정한 상품을 영화 속의 소도구로 이용해 일종의 광고효과를 노리는 것을 말함현재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중인 드라마 “불새”에 50억 원을 투자하여 PPL을 시행스타 마케팅(Star Marketing)기업전략 / 모델 iriver 제품사용 스타들을이용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SWOT 분석제품 / 브랜드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