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분석과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아이리버 소개

※ 환경

1) 2030 세대가 핵심 소비계층으로 부상

2) MP3 음악의 대중화→ MP3 사용자 확산

3) 휴대용 오디오 기기의 성공

4) 다양한 저장매체 출현

※ STP 전략

1) Segmentation

2)Target market

3) Positioning

※ 4P's 분석

※고객만족

※종합 결

본문내용
※ 아이리버 소개

-(주)아이리버는 디지털 컨버젼스의 세계적인 브랜드 창출을 목표로 (주)레인콤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이다.

-iriver라는 상표는 알파벳 소문자로 이루어진 수직선과 곡선이 반복되는 시각적인 리듬을 만들어 아이리버의 음운적 여운을 연상케 하였고, 강렬한 에너지와 무한한 즐거움을 상징하는 붉은색 글씨는 새로운 스타일을 개척해 나가는 문화 리더들의 감성을 상징한다.

- 아이리버는 제품 완성도와 철저한 고객 서비스는 물론 최초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대기업 못지않은 브랜드 관리와 적극적 투자로 국내 MP3플레이어 대표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의 베스트바이, 서큐시티, 아마존과 유럽의 Dixon, Kingfisher PLC, Media Market, 일본의 소프트뱅크 등 메이저 유통 채널을 통해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다.


『iriver history』
2000년 7월 (주)아이리버 설립
2000년 8월 미국 Sonicblue사와 Multi-CODEC CD Player 공급계약 체결
2000년 11월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iMP-100) 개발 완료 및 출하
2000년 12월 iMP-100 국내 판매 실시
2001년 5월 Amazon.com Most Popular 1위
2001년 8월 아이리버 인터넷 쇼핑몰 개점(http://www.buyiRiver.co.kr)
2001년 8월 iMP-250 국내 판매 실시
2001년 8월 국내 시장점유율 35%(디지털타임스 8월27일자)
2001년 12월 세계에서 가장 얇은 MP3CDP, "SlimX(iMP-350)" 출시
2001년 12월 아이리버 아메리카 법인 설립, 독자 브랜드마케팅 개시
2001년 2월 "SlimX"출시 2개월만에 국내판매 2만대 돌파
2002년 5월 "Chrome-X (iMP-150)" 출시 및 국내 판매 실시
2002년 7월 세계최초의 DataPlay 적용 포터블 오디오 기기 iDP-100출시
2002년 10월 iFP-180T 국내 판매 실시(MP3 플레이어 본격 판매)
2002년 12월 한국디자인협회 "Korea Design Award 2002" 디자인 경영인 부문수상
2003년 1월 CJ홈쇼핑 "2002년 히트상품" 수상
2003년 6월 디지털타임스 선정 2003 IT 히트상품 (MP3플레이어 마케팅상)
2003년 10월 "벤쳐기업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2004년 2월 LG홈쇼핑 BEST 협력업체 (매출부문 100억달성)
2004년 3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MP3 플레이어 부문 1위 선정

※ 환경

1) 2030 세대가 핵심 소비계층으로 부상
2000년도 들어서 2030 세대가 핵심 소비계층으로 부상했다. 기업마다 2030 세대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마케팅의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다. 2030 세대의 경제력이 커진데다 풍요로운 삶을 추구하는 2030 세대는 이전 세대보다 브랜드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기 때문이다. 과거 윗 세대는 물건을 살 때 품질
참고문헌
매일경제, 헤럴드 경제, 스포츠 투데이, 네이버 뉴스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http://www.seri.org)
네이버 지식쇼핑 가격비교 사이트(http://www.naver.com)
아이리버 홈페이지(http://www.iriver.com)
아이리버 전문 쇼핑몰(http://www.buyiriver.co.kr/)
마케팅 김종의 외- 형설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과의사결정] [기업분석]사례조사_레인콤 아이리버의 현황 및 마케팅전략(A+리포트)
  • 아이리버삼성거원기타점유율55 20 10 15점유율원형 2원형 3시장분석전국민 인터넷 사용 사회기반 구축-현재 우리나라인구 중 인터넷 50%이상 사용-인터넷 보급률 및 가입율 세계1위전문가 2006년까지 최대 50%가량 시장 증가 예상급증한 경쟁사 및 경쟁제품mp3휴대폰의 등장Me-too 상품의 증가경쟁사 분석삼성 yepp2001년 오디오사업부가 자회사인 블루텍으로 독립현재 국내시장 점유율 2위, 세계시장 점유율 3위공격적인 마케팅으로 2006년까지 시

  • [경영학] 아이리버 실패 마케팅 사례 분석
  • 아이리버가 HDD타입 MP3 플레이어로 애플의 4GB 모델 ‘아이팟 미니’에 대응하기 위한 모델은 바로 H10 이었다.플래시메모리 타입 선두에서 HDD 타입까지 MP3플레이어 시장의 강자로 나서기 위한 회심의 작품이었고 그것은 레인콤이 너무나 희망적인 시나리오에만 빠지게 만들었다.- 글로벌 마케팅 비용 100억 원 (이미지가 좋지 않았던 미국 배우가 사과를 씹어 먹는 광고 → 결과적으로 실패한 제품에 너무 많은 돈이 들어갔던 것이다.)광고 이미지 삽입

  • [아이리버(I-River)] 아이리버(I-River)의 성공전략과 마케팅전략 및 향후 경영전략 분석
  • 아이리버(I-River)의 성공전략과 마케팅전략 및 향후 경영전략 분석Ⅰ. 서론Ⅱ. 아이리버(I-River) 제품 소개Ⅲ. 아이리버(I-River)의 TargetingⅣ. 아이리버(I-River)의 성공전략1. 기술과 스피드에 의한 시장 선점2. 독자 브랜드의 구축Ⅴ. 아이리버(I-River)의 마케팅 전략1. 커뮤니케이션 장애요인2. 브랜드 파워 구축Ⅵ. 유사제품의 등장과 해결방안Ⅶ. 결론Ⅰ. 서론기존의 휴대용 워크맨과는 전혀 다른 오디오 플레이어인 MP3 플레이어는 MP3파일 들을 수 있

  • [마케팅] iriver 아이리버 경영전략 분석
  • 분석 및 수급/가격 대응대형 유통 채널 및 아이리버 현지법인과의 직거래수 익 증 대Business Model @ iriver (3/3)iriver Model기 술 력iriver제 품 력마 케 팅전 략 제 휴컨텐츠 제휴Inno DesignHITACHI이동통신사업자FuncakeMTVYBM SisaMicrosoft유통망 제휴Best Buy소비자 커뮤니케이션 강화복합 디지털 회사로서의 강화기업전략 / 모델 SAMSUNGetcOn-line기 업 전 략 @ iriver (1/3)국내시장 지위확대 + 차별화 전략을 통한 세계시장 위상강화기업전략 / 모델 마케팅

  • [경영학, 기업분석, 인터넷마케팅] 아이리버(레인콤) 기업분석
  • 아이리버의 기술력으로 승부E-business 환경의 발달로 판매촉진 강화수요의 증가로 가격경쟁력 확충해외시장의 개척활로를 바탕으로 유통망 확충컨버젼스 추세에 맞춘 신제품 개발제품의 패션화공격적인 마케팅 강화제품 수명주기에 따른 다양화로 고객 욕구 부응기존 구매자 보상매출감소 제품은 발빠르게 신제품으로 대체필요성 약함. 선물용(자녀, 조카)구매의사 있음oxx50이상필요성 약함. 선물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