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온라인게임 `넥슨` 성공요인분석-카트라이더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넥슨을 선택한 이유
2.넥슨의 사업 현황
3. 동시 접속자 수와 매출실적, 사용자 분석
4. SWOT 분석
5. 성공 요인
6. 수익 모델
7.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넥슨의 게임
넥슨의 게임은 크게 스포츠와 액션, 웹토이, 카드게임, 캐주얼 게임, RPG 전략 게임으로 나뉜다. 이 중 인기가 많은 게임으로는 카트라이더, 크레이지 아케이드, 마비노기, 바람의 나라, 메이플 스토리가 있다. 이 다양한 종류의 게임들은 10대부터 많게는 3~40대까지 폭 넓은 사용자 층을 갖고 있어 게임업계에서 1위를 지켜나가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2)해외 사업
넥슨 재팬은 ‘마비노기’, ‘메이플 스토리’ 등 27개의 게임 서비스를 하고 있다. 특히 지난 1월 런칭 한 ‘마비노기’는 두 달여 만에 회원 수 20만 명을 돌파하였고 현재 넥슨 재팬 회원 수는 100만 명에 육박하고 있다. 이러한 호조에 힘입어 넥슨 재팬은 연초에 예상했던 매출 목표액 40억 엔(한화 400억원) 을 무리 없이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또 게임 ‘메이플 스토리’는 지난 2월 한중일 회원수가 2500만 명이 넘고 세계 동시 접속자수가 50만 명을 돌파하였다. 이는 세계적인 공통의 문화로 넥슨의 게임이 자리잡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내년에는 국내, 해외 전체 매출 2500억원을 목표 하면서 해외 경쟁에서 엔씨소프트를 따라 잡겠다는 전략을 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의 미국시장진출방안
  • 카트라이더의 북미시장 진출 전략과 마케팅 방안을 제안한다. 한국의 온라인게임 개발능력이 북미,유럽인들이 좋아하는 레이싱장르와 맞물려져 어떤 효과를 낼지 기대가 된다. 북미시장에서의 성공은 세계시장을 석권하는 것이라 말하여도 과언이아닐 것이다.비젼 : 온라인 게임의Killer App Korea< 목 차 >Ⅰ. Item 선정1. 아이템 : 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1-1. 아이템 선정기준2. SWOT분석을 통한 카트라이더 경쟁력2-1. SWOT분석을 위한 4가지 고려요소2-2.

  • [국제경영전략] 넥슨 중국진출 사례
  • 온라인 게임 산업의 최근 동향3. 넥슨 사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 요인 Ⅲ. 결 론 1. 시사점4P - 향후 추구해야 할 방향을 중심으로I. 서 론넥슨,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역사 새로 쓴다 전자신문 2006년 9월 14일자 기사 전문.넥슨이 한국산 온라인게임의 중국시장 서비스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고 있다. 넥슨(대표 김정주)은 지난 4월 중국에서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캐주얼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중국 서비스명 파

  • [국제경영] 넥슨 카트라이더 중국진출
  • 목 차 Ⅰ. 서 론 1. 기업 선정 동기 2. 기업소개 Ⅱ. 본 론 1. 중국 시장 진출 1) 왜 중국 시장 인가? 2) 중국 시장의 규모와 게임사업 내 점유율 현황 3) 초기 중국 시장 진입 방향 2. 온라인 게임산업 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징 2) 온라인 게임 산업의 최근 동향 3. 넥슨 사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 요인 Ⅲ. 결 론 1. 시사점 (4P - 향후 추구해야 할 방향을 중심으로)2. 넥슨의 해외 진출과 그 과제I. 서 론 1. 기업

  • [인터넷마케팅] nexon 넥슨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및 성공사례
  • 게임 종류 43. 온라인 게임의 특징 -5 4.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의 현황 6Ⅱ. 넥슨 61. 선정이유 -62. 기업 소개 7 3. 넥슨의 온라인 게임 종류 9Ⅲ. 넥슨의 성공요인 분석 91. ‘카트라이더’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1) STP 전략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분석(4P)(6) 성과 및 평가1) 노하우2) 한계점3. 경쟁업체 분석(넥슨)(1) 기업소개(2) 미국시장 진출 배경 및 진출방법(3) SWOT 분석(4) 성과 및 평가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