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이동성 제도에 따른 KTF브랜드 강화를 위한 홍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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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Situation Analysis / SWOT
3. Key Message
4. Objectives & Target
5. Strategy
6. PR Program
7. Time Table
본문내용
번호 이동성이란

이동전화 이용자가 통신회사를 변경하더라도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이동전화회사의
요금 등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도.


시장분석

국민 전체 이동전화 보급률 : 70%
(전세계 국민 1인당 휴대폰 보급률 1위)

현재 시장은 성장기를 지나 안정기에 접어 듬

새로운 기술의 도입으로 지속적 성장 추구
(IMT-2000, CDMA)

기존 5개사(SK, 신세기, LG, 한솔, 한통) 경제체제에서 2002년 6월 이후 3개사(SK, KTF, LG) 경쟁체제로 개편

시장 성장률

매년 2배의 성장세를 보이던 시장이 99년부터 성장세 둔화
2004년부터 번호 이동성 제도 도입
정체되어있는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


현재 시장 점유율

선발업체인 SK 텔레콤이 전체 시장의 50% 이상 점유
011에 대한 이용자들의 인지도와 충성도가 확고함
그러나 번호 이동성 제도 도입으로 시장 재편의 가능성이 큼


경쟁사 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

SK
브랜드 품격과 서비스의 질을 강조
번호 이동으로 생기는 부대비용에 대한 홍보
(신규 가입비, 수수료 단말기 교체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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