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경북울진 특산물 자수정을 이용한 코스튬 쥬얼리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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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서론……………………………………………….2
1단계:상황분석…………………………………….3
1. 시장의 전반적인 상황 분석
2. 거시환경 수준에서의 상황 분석
3. SWOT 분석을 통한 시장 상황 분석
4. 소비자 분석을 통한 시장 상황 분석
2단계:목표수립및전략대안파악…………………….9
1. 목표 수립
2. 목표에 따른 전략 대안 파악
3단계:시장의선택=매력도및경쟁우위,적합성분석………...10
1. 시장의 매력도 조사
2. 시장의 경쟁우위 조사
3. 시장의 적합성 분석
4단계 :STP전략…………………………………14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단계:마케팅믹스……………..15
1. 상품 관리
2. 가격 관리
3. 촉진 관리
4. 유통 관리
6단계 : 마케팅 믹스 별로본실행프로그램수립…………..27
결론 ……………………………………………28
- 본문내용
-
국내에서 나는 유일한 원석 보석인 경북 울진군의 지역 특산물 자수정. 값싼 수입 자수정들이 대거 국내로 유입되면서 순수 국내 우량의 자수정이 설 자리를 잃어가고 가격 경쟁에서 밀리고 있는 불리한 시점에서, 최근 원석 보석 자체에 대한 관심이 세계적으로 커져감에 따라 자수정에 대한 관심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순수 우량 품질의 자수정 쥬얼리 브랜드 ‘자빛’은 자수정 쥬얼리에 대한 새로운 인지도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하여 혁신적으로 런칭할 브랜드이다.
자수정이 가지는 약간의 전통적이고 촌스러운 이미지와 널리 확산되지 않은 인지도를 탈피하기 위하여 우리는 타깃 층을, 새로운 브랜드를 쉽게 받아들이고 적응하는 구매층인 20대 여성층으로 잡고, 최근 유행 열풍인 원석 코스튬 쥬얼리 열풍의 중심에 서고자 ‘자빛’이라는 국내 패션 코스튬 쥬얼리 브랜드를 런칭하게 되었다.
브랜드를 런칭함에 앞서서 우리는 자수정 원석을 구하는 과정에서 경북 울진의 우량의 자수정을 독점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코리아 자수정의 쥬얼리 사업부분을 윈탁경영을 한다는 계약 하에 ㈜코리아 자수정 과 제휴를 맺어서 원석을 제공받게 되었다.
자수정 쥬얼리 브랜드’자빛’이 성공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타깃층을 대상으로 확실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시장조사, 문헌조사 및 소비자 조사를 통하여 자세하고 구체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였고, 브랜드의 시장 가능성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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