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경북울진 특산물 자수정을 이용한 코스튬 쥬얼리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2
1단계:상황분석…………………………………….3
1. 시장의 전반적인 상황 분석
2. 거시환경 수준에서의 상황 분석
3. SWOT 분석을 통한 시장 상황 분석
4. 소비자 분석을 통한 시장 상황 분석
2단계:목표수립및전략대안파악…………………….9
1. 목표 수립
2. 목표에 따른 전략 대안 파악
3단계:시장의선택=매력도및경쟁우위,적합성분석………...10
1. 시장의 매력도 조사
2. 시장의 경쟁우위 조사
3. 시장의 적합성 분석
4단계 :STP전략…………………………………14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단계:마케팅믹스……………..15
1. 상품 관리
2. 가격 관리
3. 촉진 관리
4. 유통 관리
6단계 : 마케팅 믹스 별로본실행프로그램수립…………..27
결론 ……………………………………………28
본문내용
국내에서 나는 유일한 원석 보석인 경북 울진군의 지역 특산물 자수정. 값싼 수입 자수정들이 대거 국내로 유입되면서 순수 국내 우량의 자수정이 설 자리를 잃어가고 가격 경쟁에서 밀리고 있는 불리한 시점에서, 최근 원석 보석 자체에 대한 관심이 세계적으로 커져감에 따라 자수정에 대한 관심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순수 우량 품질의 자수정 쥬얼리 브랜드 ‘자빛’은 자수정 쥬얼리에 대한 새로운 인지도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하여 혁신적으로 런칭할 브랜드이다.
자수정이 가지는 약간의 전통적이고 촌스러운 이미지와 널리 확산되지 않은 인지도를 탈피하기 위하여 우리는 타깃 층을, 새로운 브랜드를 쉽게 받아들이고 적응하는 구매층인 20대 여성층으로 잡고, 최근 유행 열풍인 원석 코스튬 쥬얼리 열풍의 중심에 서고자 ‘자빛’이라는 국내 패션 코스튬 쥬얼리 브랜드를 런칭하게 되었다.
브랜드를 런칭함에 앞서서 우리는 자수정 원석을 구하는 과정에서 경북 울진의 우량의 자수정을 독점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코리아 자수정의 쥬얼리 사업부분을 윈탁경영을 한다는 계약 하에 ㈜코리아 자수정 과 제휴를 맺어서 원석을 제공받게 되었다.
자수정 쥬얼리 브랜드’자빛’이 성공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타깃층을 대상으로 확실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시장조사, 문헌조사 및 소비자 조사를 통하여 자세하고 구체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였고, 브랜드의 시장 가능성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축제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
  • 이용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 국내 첫 한의학을 소재로 한 장편만화 한방에 산다.(10) 다양한 체험형 부스 운영 (부스 1~10 은 기존 대구 약령시 축제의 행사장.)부스1부스3부스8부스2부스9부스7중앙무대-한복 패션쇼-외국인 장기자랑부스10부스5부스4부스6약초 꽃 쥬얼리 샵-약초 꽃 팬던트-약초 꽃 악세서리한방 뷰티샵-한방 침-한방 팩-한방 마사지한방차 교육관-한방차 만들기-한방차 알아가기-한방차 시음한방 cafe-한방차-

  • [유통환경론] 할인점 유통
  • 마케팅 전략초기에는 최초 창동 점에서 크게 성공을 하였으나, 분당점을 개점하면서 예상과는 달리 고전을 면하지 못하였다. 그래서 저가격만으로는 안 된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고, 새로운 마케팅을 전개해야 한다는 인식이 생기기 시작하였다. 그래서 시작한 것이 최저가격보상제이다. 이것은 분당에서 실시하여 우리 상점에서 보다 싼 가격의 제품이 있다면 그 가격을 보상해 준다는 것으로 월마트의 기법을 도입한 것이었다. 이것은 큰 효과를

  • [관광] 경영 차별화를 통한 그린투어리즘 활성화 전략
  •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정부는 다양한 형태의 관광농원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다. 이호철, 「차별화 전략을 통한 지역 관광농업의 활성화 방안」, ꡔ대구경북개발연구ꡕ 2, 대구경북개발연구원, 1997.넷째, 주변여건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제도적 적응장치가 마련되어야만 한다. 한 사례로서 경북지역은 중고생이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수련장’의 유형 중에서 ‘학습농원형’ 관광농원은 제외하고 있는데, 그 때문에 경북지역의 관광농원

  • [관광답사] 삼척시 문제점 및 발전방향
  • 이용해 심지어 학교 수업도 하루 빠지고 가는 거였고 거기에다가 나이도 가장 어리고 이 조에 뒤늦게 합류하여 모임도 제대로 못한 상태에서 모든 게 어색하고 이상했었다.첫 출발부터 느낌이 좋지 않았었다. 이때부터 강원도 삼척에 대한 조사를 하기 시작했다. 한 번도 가보지 않은 곳이기에 주변에서는 강원도 삼척하면 어떻게 반응을 하며 다들 인식이 어떠한지도 알고 싶었기에 나는 만나는 사람들마다 우리 조가 이번에 가야 할 곳이 강원도 삼척

  • `클루(CLUE)`와 `악세서라이즈(Accessorize)` 경쟁사 분석
  •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아주 사소한 마케팅 전략일 수 있지만, 그 효과는 크다고 볼 수 있다. - 패션광고 : 세계적으로 유명한 모델을 이용함으로써 더욱더 촉진 시켜주고 있다. 과연, 모델의 효과는 어느 정도일까 생각할 수 있다. 아무리 모델이 좋아도, 상품의 질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모델의 효과는 나비 효과이다. 아주 사소한 것일 수 있지만, 이 모델이 브랜드 전체의 이미지를 좌우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가장 큰예로, 오늘날 급 성장하고 있는 세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