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인터넷의류구매 `t-09` 티공구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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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는 글

Ⅱ.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① Company (자회사 분석)
② Competitors (경쟁사 분석)
③ Customer (고객 분석)

Ⅲ. SWOT 분석

Ⅳ. STP 분석
1. segmentation + target market
2. positioning

Ⅴ. 4p 분석
1. product
2. place
3. promotion
4. price

Ⅵ. 결론
본문내용
Ⅰ. 들어가는 글: t-09의 선정 배경
교복을 입지 않고 학교에 다녔으면. 매일 입는 교복이 지겨워 하루 빨리 벗어나고 싶던 학창시절, 유일하게 합법적으로 사복을 입을 수 있던 소풍날은 자신의 감각과 능력을 맘껏 뽐내는 경연장이 되곤 했다. 특히 나이키(Nike) 운동화와 게스(Guess) 청바지, 리바이스(Levi’s) 모자 등은 친구들의 부러움을 한몸에 살 수 있는 아이템이었다. 비싼 브랜드로 치장한 친구 옆에서 나이스(Nice)나 제우스(Geuss), 레비스(Revi’s) 등은 놀림감이 되기 일쑤였다.
그러나 요즘은 누구나 유명 브랜드 로고를 패러디한 ‘짝퉁’ 티셔츠를 자신있게 입고 다닌다. 짝퉁 트렌드의 선구자인 김인욱씨(27)는 우리와 만날 때도 스포츠브랜드 ‘푸마(PUMA)’ 로고의 푸마가 당구를 치고 있는 ‘다마(DAMA)’ 티셔츠를 입고 나타났다. 그는 패러디 티셔츠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 ‘티공구(www.t09.co.kr)의 사장님이다. 지난 2월 문을 연 티공구의 슬로건은 ‘국내 최악(最樂)의 티셔츠 판매 사이트’이다.
티공구의 상품은 대부분 유명 상표를 패러디한 티셔츠다. 푸마 머리에 뽀글뽀글한 파마머리를 그려넣은 것은 ‘파마(PAMA)’, 뾰족뾰족한 머리는 ‘펑크(PUNK)’, 입에 담배를 물고 있으면 ‘피마(PIMA)’가 된다. 푸마가 곰으로 바뀐 ‘쿠마(KUMA)’도 있다. 이탈리아의 패션 브랜드 ‘카파’의 등을 맞댄 남녀 로고는 남자가 담배를 피우고 여자가 이불을 끌어안은 채 울고 있는 모습의 ‘오빠 나빠’로 패러디됐다. 성적인 상상으로 상대방을 웃음 짓게 만드는 패러디다. ‘빈폴(Bean Pole)’의 자전거 탄 신사는 졸지에 리어카를 끄는 ‘빈곤(Bean Gone)’한 신사로 전락했다. 모 가수를 패러디한 반팔 티셔츠는 지난 여름 가장 많이 팔린 인기상품 티공구의 히트상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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