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스니스사업 모델] DIY 홈인테리어 쇼핑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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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비즈니스 선택 배경

▣러블리 홈 전자상거래 시장 진입 전략
■환경 분석
ꋪ시장 분석
ꋪ경쟁 분석
ꋪ고객 분석

▣러블리 홈 전자상거래 마케팅 운영 전략
■S T P 전략
■Marketing Mix 전략
■고객맞춤 전략
■고객유지 전략

▣러블리 홈 웹사이트 구축현황
■Web Site-map
■웹사이트 Contents
■웹사이트 Community
■웹사이트 Commerce

▣러블리 홈 전자상거래 마케팅 확장 전략
■핵심역량 집중 전략
■네트워크 제휴 전략

▣티머스의 정의에 따른 사업성 분석

▣Two Critical Test (story/number)
본문내용
러블리 홈 전자상거래 마케팅 확장 전략


■ 핵심역량 집중 전략
□ DIY 상품군의 다양화
■ 각종 상품들이 DIY와의 접목으로 DIY산업의 시장규모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DIY 가구 / 인테리어 / 홈패션 / 원예 등 상품군을 다양화시키는 전략

□ 고객 DB를 활용한 CRM을 구축하여 맞춤 상품/서비스 제공
■ 다수의 회원들을 지리학적, 인구통계적 분류에 따라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관리시스템 구축
■ 과학적으로 분류된 DB를 활용하여 맞춤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 제공
➡ 싱글 고객 집중 관리

□ 웹로그 분석, 고객DB 등을 활용하여 CRM 구축
■ 페이지뷰, 방문자들이 가장 몰리는 시간대/요일 분석, 홈페이지 방문자 수 분석, 재방문자 분석 등의 웹로그 분석과 고객DB를 활용하여 CRM 구축
■ CRM을 구축하여 고객 등급, 연령, 거주지에 따른 고객맞춤전략

■ 네트워크 제휴 전략
□ DIY 관련 제품 생산업체와의 제휴로 상품의 다각화 추진
□ 러블리 홈의 소규모 오프라인 체인점화
■ 프리미엄 서비스로서 제품 상담, 시공, 설치, A/S까지 제공할 수 있는 기반 마련
■ 전국망으로 러블리 홈의 소규모 오프라인 체인점을 구축하여 러블리 홈만의 제품을 유통하여 직영점 또는 가맹점으로 수익의 다각화 추진

■ 커뮤니티의 다각화를 통한 회원 만족도 증대(벼룩시장/공동구매)
□ 벼룩시장
■ 주로 러블리 홈 취급품목외의 제품에 대해 회원들간 사고 파는 C2C 거래 커뮤니티
(러블리 홈을 통해 구입했을 경우만 허용)
■ 철저한 실명제로 운영되며 광고성, 신상품 전문판매에 대한 글은 삭제 처리
■ 벼룩시장 거래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당사는 책임지지 아니하며 일정 시간이 지난 글은 삭제

□ 공동구매
■ 지역 커뮤니티 혹은 단체주문과 연관해서 보다 많은 혜택으로 저렴하게 제공
■ 공동구매에 대한 물품정보를 따로 제공하여 손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며 카탈로그에도 집중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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