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G.I. Friday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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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선정이유
1. 국내 외식사업의 경향
2. 국내외식업체(패밀리 레스토랑 )현황

Ⅱ. TGI Friday's의 소개
1. T.G.I.FRIDAY'S 역사
2. 한국의 T.G.I.Friday's
3. T.G.I.Friday's 위치

Ⅲ. 국내 TGI Friday's 마케팅 전략
1.PRODUCT
2.PRICE
3.PROMOTION
4.place(고객과의 유통)

Ⅳ. 국내외 TGI Friday's 마케팅 전략 비교
1. 문화적 측면
2 경제적 측면

Ⅴ. 국내 TGI Friday's 마케팅 현황과 전망
1. T.G.I.F.의 현재 마케팅
2. T.G.I.F.의 마케팅 전망

Ⅵ. 결론

*한글2002파일입니다.
본문내용
Ⅰ. 선정이유



외식산업은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현대 생활에 있어 필수 불가결의 사업이 아닐 수 없다. 가정을 떠나 활동하는 사람들에게 먹을거리를 제공하는 외식산업은 현대사회에서 사회활동이 증가할수록 잠재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인식되고 있다.
우리 나라에서도 개방화 세계화 추세속에서 외식문화가 발달하기 시작하기 시작했다. 1인당 국민소득이 1만 달러에 가까워지면서 대기업 등 자금력, 조직력, 전문성과 노하우 등을 구축한 업체 중심으로 외식산업은 대변혁을 맞이하였고, 고객 가치고객 만족을 지향하며 특히 프랜차이즈 산업의 활성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현 국내 들어와 있는 외식 업체는 베니건스, 마르쉐, 아웃백 스테이크, 시즐러, 칠리스 등이 있으며, 경쟁사들은 공통적으로 새로움, 편리함, 세련됨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경쟁사들은 각기 다른 차별점을 두고 적극적인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외식업계중에서 가장 인지도가 있고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T.G.I. Friday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였다.
참고문헌
1. 임붕영, 외식산업경영론(2001, 형설출판사)
2. 신봉규외4인, 외식업마케팅(2001, 학문사)
3. 김우곤, 사례로 배우는 외식경영(2000, 학현사)
4. 김홍법&허장, 라이프 스타일이 고객의 레스토랑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연군논문, 세종대학교)
5. 2002 식품유통연감(식품저널)
6. http://www.foodservice.co.kr(한국외식사업연구소)
7. http://www.skylark.co.kr(스카이락) 각 레스토랑 홈페이지
8. http://www.foodit.co.kr
9. http://www.chosun.com(조선일보, 2002.2.09)
10. http://www.nutritionkorea.com(한국식품영양재단)
11. http://www.nanet.go.kr(국회도서관)
12. http://www.tgifridays.com(T.G.I.F미국 홈페이지)
13. http://www.bennigans.co.kr(베니건스 홈페이지)
14. http://www.tgif.co.kr(T.G.I.F홈페이지)
15. http://www.ecckorea.com/daily/01_705/teps_705.htm
16. http://www.kmarketing.co.kr/
17. http://www.franchis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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