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MP3 전문 제작업체 레인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P3 산업의 시장상황

레인콤의 현 상황

레인콤의 성장 전략
본문내용
MP3 산업의 시장상황

출시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
생산주기 단축등 스피드 경영요구
새로운 기술개발 및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변화
저장용량이 증가된 제품, 디스플레이가 개선된 제품,
무선 네트워크를 통한 다른 기기와 연결이 가능한
차량 용 MP3 플레이어 등 새로운 제품이 등장

MP3 플레이어의 경우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기대에 따른 환상이 사라지는 단계를 거쳐 점차 기술/시장 안정화 단계로 접어들며 안정된 성장을 보여주고 있음

레인콤의 현상황

1999.1.20 레인콤 설립 - 직원 7명, 자본금 3억원으로 시작
2000년 12월에 세계 최초로 멀티코덱(Multi-CODEC) CD 플레이어를 개발 - 출시 6개월 만에 미국시장 점유율 1위.
2001.11 2000만불 수출탑수상(한국무역협회)
2002. 미국현지법인 설립 ReignCom America Inc.
2003.7 일본현지법인 설립, I river Japan .12월 코스닥등록
2004.1 1억불 수출탑, 매출액 4500억원 달성
2004.2 유럽현지법인 설립 I-river Europe
2005.1 아이팟을 겨냥한 레인콤의 정조준, H10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이리버 i-river 제 2의 도약
  • 업체 매출액 추이환경분석해외시장국내시장Ⅳ. 시장분석참고문헌 : 아이리버, 코원 사업보고서(2003~2007), 매일경제신문구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음질, 16%기능, 20%A/S, 9%구입시 중요음질 55디자인 99가격 89기능 68A/S 33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MP3 구입장소MP3전문매장대형할인마트백화점MP3 구입장소기타 1인터넷 79전자상가 32MP3전문매장 13대형할인마트 12백화점 9차트 데이터 범

  • [경영학] 레인콤과 코원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레인콤코 원라. 조직도레인콤코 원마. 제품정보- 레인콤(아이리버)빠른 동작 속도와최대한 쉬운 사용법을 컨셉으로 제작된 PMP노트북식 키패드를 채용하여 노트북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제작된 전자사전최고의 DMB 수신율과 성능을 목표로 제작된 제품- 코원5인치의 고해상도 대형 LCD를 채택하여 프리미엄 사용자를 겨냥한 PMPMP3 플레이어에 전자사전 기능과 필기체 인식 기능을 적용한 제품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하는 코원의 대표적인

  • [경영학] iriver(아이리버) 위기와 극복 후 전략
  • 분석참고문헌 : MP3 플레이어 산업 경쟁력 조사핵심이점제품구조제품정의발전과정Ⅲ. 제품분석외부환경분석- 인터넷 사용의 보편화- 낸드 플래시 메모리의 가격하락과 고용량화- 지속되는 내수경제의 위축내부환경분석- 군소업체의 도태, 대기업위주로 시장재편- 중국업체들의 저가물량공세- 인터넷 쇼핑몰과 대형 할인마트 등 접근성이 높은 판매루트- 주요업체들의 100% 외주생산Ⅳ. 시장분석- 디지털 음원시장의 성장환경분석해외시장

  • [브랜드관리] iriver 아이리버 브랜드인지도 조사
  • MP3 전문업체인 아이리버에서 MP3와 전자사전을 접목한 딕플을 출시한 것에 대해어떻게 생각하십니까?① 매우 긍정적 ② 긍정적 ③보통 ④부정적 ⑤매우 부정적* 만약 전자사전을 구입하신다면 딕플을 구입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예 / 아니오 2. 통계 결과위의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하였다.성별빈도퍼센트유효 퍼센트누적퍼센트유효14070.270.270.221729.829.8100.0합계57100.0100.0MP3사용여부빈도퍼센트유효 퍼센트누적퍼센트유효14171.9

  • [기업경영사례] 아이리버 성공적인 경영사례
  • 업체가 뛰어들었다. 승부는 그래서 디자인에서 났다. 양덕준 레인콤 사장은 인터넷 사용자에게 친숙한 기능에 세계적인 감각의 디자인을 결합하면 휴대용 음향기기 시장을 주도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레인콤은 디자인 전문업체인 이노디자인에 디자인을 전적으로 맡겨 프리즘이나 항공모함 모양을 본뜬 역동적인 형태의 플래시메모리형 MP3를 출시했다. 1-5 우리주변의 아이리버 브랜드1-5-1 MP3플레이어 브랜드, 아이리버가 최고!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