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레인콤 기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xecutive summary
2. Introduction
3. 레인콤이란?
4. 레인콤의 조직구조
5.레인콤의 전략 계획
6. 레인콤의 마케팅 관리
7.레인콤의 재무 관리
8.레인콤의 R&D
9.레이콤의 Technology
10. Comments & Recommendations
11. Summary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1. Executive summary
저희가 조사한 회사는 레인콤이라는 전자기기 업체입니다. 이 회사의 대표적인 상품이 바로 I-River로써 2005년 우리나라 mp3 판매 1위를 기록한 회사입니다.
저희가 레인콤이라는 회사를 조사하게 된 동기는 I-River라는 우리에게 너무나도 잘 알려진 mp3 player를 만든 회사로써 어떻게 이러한 것을 만들 수 있었으며 중소기업으로써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라고 생각되어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레인콤의 organization structure, strategic planning, marketing & management, financial management techniques, research & development, use of technology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저희는 과거 2년 전의 최전성기를 누렸던 레인콤을 분석하였으며, 현재의 레인콤과 향후 레인콤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초점을 맞춰 조사하였고 미래의 부활하는 레인콤을 바라보며 조사하였습니다.
사람들에게 레인콤이라는 회사를 아냐고 물어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른다고 대답합니다. 그 때 I-River 를 만든 회사라고 하면 I-River는 잘 안다고 하면서 I-River를 만든 회사가 레인콤이라는 곳인 줄은 몰랐고 I-River가 하나의 회사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였습니다.
- 참고문헌
-
레인콤 홈페이지 www.reigncom.com
아이리버 홈페이지 www.iriver.co.kr
이노디자인 홈페이지 www.innodesign.com
산업자원부 홈페이지 www.mocie.go.kr
금융감독위원회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조선일보 www.chosun.com
매일경제 www.mk.co.kr
이효익, 최관, 백원선. {재무회계를 중심으로 한 회계원리}. 신영사. 2004
대차대조표, 손익 계산서(자료는 뒷페이지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