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의 성공적인 발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9 / 2018.01.09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Ⅰ. 연구 배경 및 목적
Ⅱ. 연구 문제와 연구 방법
1) 연구 문제
2) 연구 방법
본론.
Ⅲ. 연구내용 및 분석
1) 아이리버의 성장요인
① 기업 외부 요인
㉠ 산업분석
㉡ 시장분석
② 기업 내부 요인
㉠ 기업전략 분석
2) 아이리버 쇠퇴 원인 및 배경 분석
① 위기요인 분석
㉠ 경쟁자 분석
㉡ 산업분석
㉢ 내부요인
3) 현재 아이리버 기업 분석
① SWOT 분석
② BCG 매트릭스 분석
결론.
Ⅳ. 아이리버 부활을 위한 전략 도출 및 방안 제시
1) STP 분석
2) 마케팅믹스 4P 전략
3) 방안 제시
- 본문내용
-
제1장 서론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
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일본 소니사의 '워크맨 신화'가 빈번히 언급됐다. 집안의 오디오를 한손에 휴대 가능한 카세트테이프 레코더로 축소시킨 소니의 혁신은 일본의 경제신화 그 자체였다. 그러나 일본의 전자업계가 구닥다리 워크맨과 일본 내에서 유행한 MD 표준에 취해있을 때 시장은 점차 디지털로 변화했다. 이 흐름을 가장 먼저 파악한 쪽은 후발주자이자 차세대 전자산업의 황태자 한국이었다. 전 세계 대형 업체들이 무관심했던 MP3시장을 개척한 것은 한국의 디지털 벤처기업이었고, 이어 한국 전자업체들은 특허권을 무기 삼아 MP3플레이어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아이리버는 2000년대 초반 대한민국 10대, 20대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아이리버 제품을 들고 다녔다. 더불어 아이리버가 큰 성공을 했던 “미키마우스MP3”는 큰 성공을 거두면서, 다양한 색깔로 소비자들을 사로 잡았다. 한때는 “Sorry, SONY!”라는 문구와 사과를 힘차게 베어 무는 광고모델의 모습은 소니와 애플을 넘어서겠다는 야심을 드러내 미국 현지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얼마 뒤 애플의 아이팟 출시 등 다양한 위기 요인들로 인해 아이리버는 어려움을 맞게 되고 대응전략 마저 실패로 돌아가게 된다. 결국 소비자들은 새로운 제품과 깔끔한 디자인을 가진 아이팟과 다양한 기술이 융합된 스마트폰을 더 찾게 되었고 아이리버는 기억 속에서 사라지고 있는 제품이었다. 한 때는 벤처신화를 일궈냈던 아이리버가 위기에 대응하지 못하고 전략 수립을 실패하는 과정을 반면교사 삼아 최근 국내 최초로 마스터링 퀄리티 사운드(MQS Mastering Quality Sound) 음원의 재생이 가능한 MP3 플레이어인 ′아이리버 아스텔앤컨(AK100)′을 출시하여 부활을 꿈꾸는 아이리버의 성공적인 발전 전략을 모색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1.논문
-김현정, 전자책 단말기 인터페이스의 사용성 비교 분석, 경성대학교 디지털디자인전문대학원, 2012년 1월
-공현희, 우리나라 기업의 국내와 해외 비교광고 동향 분석, 백석대학교 디자인영상학부, 2012년 07월
-김주태, 아이리버의 해외시장에서의 성장과 그 이후, 단국대학교 경상대학, 2006년 2월
-정경원, 주간기술동향 통권(PP 2~12), 1512호, 2011년
-이기형, 거인과 싸우는 법(PP 35~110), 링거스그룹, 2010년
2. 뉴스 기사
-“소니가 새롭게 내세운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는 무엇일까?”, Betanews, 신근호 기자, 2013년 10월 (http://www.betanews.net/article/585434)
-“아이리버, 재기의 신호탄 4년 만에 '흑자 달성'”, IT 동아, 윤리연 기자, 2013년 3월
(http://it.donga.com/13348/)
-“아이리버의 구원투수? 20만 원대 태블릿PC 와우탭 써보니...”, IT 동아, 강일용 기자, 2013년 2월
(http://it.donga.com/13140/)
-“아이리버 아스텔앤컨 스마트폰용 포터블 DAC ‘AK10’ 국내 정식 출시”, 한국일보, 장원수 기자, 2013년 11월
(http://news.hankooki.com/lpage/it_tech/201311/h20131126141220122310.htm)
-“아스텔앤컨 위협할 소니의 고음질 플레이어 'NW-ZX1' 공개”,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이상훈 기자, 2013년 9월
http://it.news.danawa.com/News_List_View.php?nBoardSeq=61&nModeC=4&nSeq=2455447
3. 인터넷자료
-“미운오리새끼 레인콤 아이리버의 부활 전략은?”, 2008년 5월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wkdnsl1015&logNo=70031166787)
-“아이리버, MQS 음원(24bit) 사업 ‘박차’”, 김다정, 2013년 4월
(http://www.brainbox.co.kr/news/view.asp?cmid=1&searchcolumn=&searchstring=&page=1&id=27097)
-“'최고'를 향한 자부심 Astell&Kern AK120 MQS Potable Player“, 여진욱, 2013년 6월www.mofi.co.kr/board/brd_mofi_view_n10.asp?table=brd_10251&pid=30168&f_lid=200221&lid=100&level=0&brdcat=050&ishtml=c&p_f_lid=200268&p_lid=100)
-“192kHz/24bit 지원하는 소니 NW-ZX1 사양 공개, 아스텔앤컨 대항마”, 2013년 9월
(http://blog.naver.com/seon_me?Redirect=Log&logNo=100196979795)
-“LP플레이어부터 MQS플레이어까지! 시대별로 알아보는 음향기기”, 2013년 7월
(http://blog.skbroadband.com/)
-“거인과 싸우는 법... 아이리버 흥망성쇠에 배우는 벤처기업 성공법!, 2010년 11월
(http://blog.daum.net/icoffeeman/8141327)
-“아스텔앤컨 AK100 음질 리뷰1, MQS의 정의와 일반 플레이어와의 차이점”, 2012년 12월
(http://gizmoblog.co.kr/110155443171)
-“박일환 아이리버 대표이사 ‘세상을 바꾸는 제품들 이제부터 보게 될 것’“, 2012년 12월
http://magazine.hankyung.com/money/apps/news?popup=0&nid=02&c1=2003&nkey=2012122400091069602&mode=sub_view
-“[아스텔앤컨 AK120 전문가리뷰] 채진욱 경기대학교 전자디지털 음악학과 교수님이 말하는 아스텔앤컨 AK120”, 2013년 7월
(http://blog.naver.com/astellnkern/60196434125)
-“아이리버 실패의 원인 분석 - 비대한 몸집 불리기”, 2006년 2월 27일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esignix&logNo=120022412379)
-“아이리버 프리즘 iFP-100 MP3 Player(레인콘 & 이노디자인)”, 2013년 2월
(http://200lx.tistory.com/18)
-“아스텔앤컨 (Astell&Kern) AK100 "MQS portable System" 리뷰 – 측정편”, 2012년 10월
(http://ko.goldenears.net/board/24591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