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롯데제과 `월드콘` 스포츠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포츠마케팅의 정의
2. 스포츠 마케팅 사례 – 월드컵 공식후원
3. 스포츠마케팅의 효과
4. 사례적용 및 분석
4-1. 롯데제과 소개
4-2. 제품선정동기 – 월드콘
4-2-1. 월드콘 SWOT 분석
4-2-2. 월드콘 STP 전략
4-2-3. 월드콘 PLC 관리
4-3. 개선방안
4-3-1. 현재 월드콘 광고 평가
4-3-2. 수정 광고안
5. 결론
본문내용
1. 스포츠마케팅의 정의.
경제용어로서 마케팅은 기업의 목표시장이 되는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파악하여 소비자가 바라는 만족스러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여 기업의 목적을 달성 시키는 행위 또는 서로의 필요와 욕구를 찾아 교환을 해주는 과정 등을 지칭한다.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도 경제용어로서의 언급된 마케팅의 범주를 벗어나지는 않으며, 단지 스포츠라는 매개를 통하여 필요와 욕구를 찾아 교환해 주는 과정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2. 스포츠 마케팅의 대표적 사례 - 월드컵 공식후원 (프랑스 월드컵을 중심으로)
4년에 한 버너 월드컵이 열리는 시즌이면 세계는 축제 분위기로 뒤덮인다. 열띤 축구 경기 못지 않게 월드컵 마스코트와 휘장이 새겨진 각종 상품들이 축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누구나 사용할 수 없는 권한으로 기업들은 이러한 휘장권을 비롯한 마케팅 권리를 얻기 위해서 치열한 경쟁을 치러야 하고 그 대가로 많은 돈을 조직위에 지불해야 한다. ISL(International Sports, Culture & Leisure MKTG)은 1787년 멕시코 월드컵 이후 FIFA(국제축구연맹)의 공식대행사로서 월드컵마케팅을 독점하여 대행하고 있으며 2002년 한일월드컵 이후까지 계약이 되어 있다. ISL은 FIFA를 대신하여 각 기업들의 해당 품목에 대해 월드컵과 관련된 독점적인 마케팅 권리를 보장하고 그 대가로 막대한 후원금을 모집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켓팅의 개념 및 전략
  • 마켓팅의 개념 및 전략제 1장 마켓팅이란1. 마케팅의 정의◉ 미국 마케팅협회의 정의: 1960년 미국 마케팅협회(A.M.A)에 의한 정의에 의하면 “마케팅이란 생산자로 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 상품과 서비스의 전달을 관리하는 기업활동의 수행 ”이라고 규정하였다.◉ 뷰엘의 정의: “마케팅이란 ⑴ 제품과 서비스의 구체적인 시장을 확인하고, ⑵ 이들의 시장에서 현재 및 장래의 필요를 확인할 뿐만 아니라, ⑶ 이러한 필요는 이윤충족을 위해 제

  • [재무관리] 오리온과 롯데제과 재무분석
  • 마케팅 전략을 짜내고 있다. 2) 제과 제품의 고급화, 건강 지향 기능성 식품 개발 등 제과 산업영역의 확대 추세제과 산업은 안정적인 수요를 기반으로 꾸준히 성장하여 왔으나, 과자의 주 소비층인 아동의 인구가 감소하고, 소비자는 건강지향적인 식품을 지향함에 따라 최근 시장의 성장세가 다소 정체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최근. 새로 개발되는 제품들은 기능성과 고급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과자로 영양을 설계한다는 콘셉트로 성공한 닥

  • 마케팅 성공사례들 분석,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 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1. LA 다저스의 사례2. 삼보 컴퓨터의 사례 3. 나이키의 사례 4. 경쟁시장에서 차별적 마케팅 성공기법 대우전자의 「입체냉장고 탱크」5. 마케팅대상/고객서비스 태평양 라네즈 6. 염색손상모 전용 차별화 주효 7. 빙그레 메로나1. LA 다저스의 사례LA 다저스의 박찬호에 대한 투자는 무엇보다도 완벽한 스포츠상품화를

  • [마케팅전략]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전략
  • 롯데삼강 4.73 9.07 12.71 5.26 6.32 8.83 36.99 21.63 23.63비알코리아 7.22 22.41 26.51 5.56 17.46 19.89 18.56 63.85 61.85한국하겐다즈 4.88 11.56 16.13 0.74 7.35 8.91 0.67 6.74 12.36주 : 1. 한국하겐다즈(주)는 6.30일 기준 결산2. 금융비용부담률 = 금융비용 / 매출액다. 마케팅 분석1.4P분석(1) PRODUCT기본 전략목표품질의 표준화와 고급화 -품질관리를 보다 확실히 하고 표준화하기 위하여, 각국에 공장을 두는 형태 가 아니라 대부분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용어 정리Ⅰ. Contents 1. 퓨전 마케팅 2. 블랙 마케팅 3. 장소 마케팅 4. 성인 마케팅 5. 온라인게임 마케팅 6. 이색캐릭터 마케팅 7. 아바타 마케팅 8. 용어 마케팅 9. 주얼리 마케팅Ⅱ. Cost 1. 단수 마케팅 2. 렌탈 마케팅 3.포인트 마케팅 4. 1+1 마케팅 5. 공짜 마케팅Ⅲ. Communication 1. 프로슈머 마케팅 2. 매복 마케팅 3. 대의 마케팅 4. 윤리 마케팅 5. 버즈 마케팅 6. 경품 마케팅 7. 게릴라 마케팅 8. 감성 마케팅 9. R 마케팅 10. 패밀리 마케팅 11. 페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