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엠부쉬마케팅 분석 및 발전방안(기습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엠부쉬(ambush)란 ‘매복’이란 뜻으로 글자 그대로 복병처럼 숨어 있다가 예기치 않은 혼란에 빠뜨리는 효과를 발휘하여 경재사의 허를 찌르는 새로운 프로모션 전략이다.
엠부쉬 마케팅은 게릴라전에서 매복을 하고 있다가 기습적으로 적을 공격하여 혼란에 빠뜨리는 전술을 마케팅에 활용한 것이다.
예로 샤키 오닐과 코닥 필름을 분석하였다.
그리고 2002년 월드컵에서 나타난 엠부쉬 마케팅을 분석하였다.
공식 스폰서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기업들은 효과적인 엠부쉬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다.
후반부에 <엠부쉬 마케팅의 구체적 마케팅 방안>을 추가하여 이해를 도왔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레포트에 잘 쓰세요^^
- 목차
-
<엠부쉬마케팅이란?>
<대한민국을 바꾼 마케팅_Be The Red's>
<엠부쉬 마케팅의 구체적 마케팅 방안>
- 본문내용
-
엠부쉬(ambush)란 ‘매복’이란 뜻으로 글자 그대로 복병처럼 숨어 있다가 예기치 않은 혼란에 빠뜨리는 효과를 발휘하여 경재사의 허를 찌르는 새로운 프로모션 전략이다. 엠부쉬 마케팅은 게릴라전에서 매복을 하고 있다가 기습적으로 적을 공격하여 혼란에 빠뜨리는 전술을 마케팅에 활용한 것이다. 즉 올림픽, 월드컵 등의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에 공식적인 스폰서가 아닌 기업들이 자신의 브랜드나 제품을 연결해서 홍보하는 일종의 기생(parasitisc)마케팅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공식후원사가 아닌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으로 공식 후원사가 아닌 기업이 마치 후원사와 같은 기업으로 부각돼, 후원사와 같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는 행사나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국제행사가 있는 매우 더운 여름날 행사장이나 근처에서 생수회사가 로고가 크게 그려진 트럭을 이용해 무료로 물을 공급해준다든지 하는 방식이다. 정상적인 경우라면 회사가 행사에 스폰서 비용을 지불하고 공식 후원자가 되어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지만 위의 경우에는 큰 비용이 없이도 행사 참가자에게 공식 후원자로 생각하게 할 수 있고, 그 근처를 취재하는 미디어들에 의해 자연스럽게 전파방송 등을 타게 되기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드컵]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의 특징, 개최의의,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의 엠부쉬마케팅(엠부시마케팅),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의 광고사례,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의 기대효과 분석
- [마케팅]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전략
- [경영사례] 나이키 성공사례
-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엔터테인먼트산업]엔터테인먼트마케팅 특성,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성공요인과 엔터테인먼트산업 광고마케팅, 엔터테인먼트산업 PPL마케팅(제품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산업 엠부쉬마케팅(엠부시마케팅), 엔터테인먼트산업 브랜딩마케팅
- [스포츠 마케팅] 엠부쉬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