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국제회의학] Ambush marketing in spo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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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Intro

2.Ambush Marketing 이란?

3.Ambush Marketing in Sports
활용분야 (Category 9개)

4.국가 대표팀 활용 전략
5.용품 사용 및 광고 출연을 통한 스포츠 스타 활용 전략
6.경기장 주변에서의 프로모션
7.스포츠 방송 스폰서 스폰서 십
8.방송 및 신문 광고
9.국가 대표팀 공식 서포터즈 활용 전략
10.월드컵 동영상 및 웹 케스팅 등 인터넷 활용 전략
11.월드컵 경기 티켓 프로모션
본문내용
게릴라 마케팅은 게릴라전술을 마케팅전략에 응용한 것으로 게릴라가 소규모의 조직을 통하여 적의 경비가 허술한 기지 나 병기 , 연료 , 탄약 등을 기습적으로 공격하여 피해를 준 후 신속하게 빠져 나와 일반 민중 속에 숨어서 반격을 피하는 마케팅 전술이다.
일반적으로 후발기업이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선두 기업들이 진입하지 않는 틈새시장을 공략하거나 , 적은 마케팅 비용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밀착형 마케팅을 전개하는 마케팅 방법을 말한다.


공식명칭과 로고 및 마스코트 사용권
제품 서비스 영역 안에서의 독점성
A보드 광고 사용권
TV중계 활용
초청장 및 입장권 할당
이벤트 고지를 위한 인쇄물에 스폰서 소개
티켓광고 기회
스코어보드 광고
경품제공
인쇄물 광고 기회
전시장 및 매점에 대한 독점적 물품공급
기자회견을 위한 배경막 설치
출입(AD)카드제공, 각 경기장 차량 주차권 제공, FIFA각종 모임 참석


공식 스폰서가 아닌 기업들이 공식스폰서 인 것처럼 위장한 마케팅을 전개하여 고객에게 공식 스폰서인
것처럼 혼란을 줘 경쟁사에게 치명적인 타격을 주는 방법이다.
이러한 전략은 기업들이 막대한 비용을 드리지 않고 스폰서 비용을 지불한 업체에 버금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올림픽 , 월드컵 등의 스포츠행사에 공식스폰서가 아닌 기업들이 많이 활용되고 있다.


2002년 월드컵의 경우 아디다스는 스페인팀의 공식공급업체이기 때문에 스페인팀을 활용 했으며, 나이키는 브라질 팀을 활용하여 개최도시에 옥외광고 및 각종 광고, 홍보활동을 했다. 또한 한국팀의 공식후원사인 만큼 월드컵 공식후원사인 아디다스와의 마케팅 승부를 하였다. 또한 아시아나 항공과 LG전자는 대한 축구 협회 국가 대표팀 후원사로 3인 이상의 초상권을 사용하여 엠부쉬 마케팅을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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