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오리온과 롯데제과 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기업 소개
- 롯데제과
- 오리온


Ⅱ. 제과 산업의 시장환경
1. 제과산업의 특성
2. 시장 전망


Ⅲ. 기업의 재무현황 분석
- 롯데제과
- 오리온


Ⅳ. 미래 현금흐름 전망과 기업가치 분석
1. 글로벌화
2. 글로벌화의 동인
3. 다국적기업
4. 1조의 기업평가

본문내용
[2030 여성타깃 롯데제과 '비밀' 이달 매출 15억 대박 조짐]
2030 직장 여성을 타깃으로 한 과자브랜드가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롯데제과는 지난 8월 말 공식 출시한 '비밀(B;Meal)'의 월 평균 매출이 13억5,000만원을 기록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식품업계에서는 월 매출이 15억 선인 과자 브랜드를 '블록버스터급'제품으로 평가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비밀의 이달 매출이 15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이달부터 TV광고와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크게 늘리고 있기 때문에 월 매출이 더 늘어날 것"이라고 자신했다. 비밀의 인기 비결은 주 고객층인 2030 세대 직장여성의 일과와 취향에 맞춰 상품구색을 갖춘 데 있다.
[2009 서경 베스트 히트 상품] 롯데제과 'I.D껌' 세련된 포장으로 꺼내먹기 쉽게 설계
제과업계에서 '자일리톨'로 껌의 역사를 다시 쓴 롯데제과가 I.D껌으로 다시 한 번 히트신화에 도전한다. 이 제품은 명함 케이스처럼 얇고 세련된 패키지 속에 2단으로 진열된 콤펙트한 미니 타이프의 껌이다. 패키지의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껌의 정체성을 새로 입혔다 해서 이름도 '정체성'을 뜻하는 I.D를 붙였다. '믹스베리'와 '스위트민트' 두가지 맛으로 출시된 I.D 껌은 지적이며 개성과 활동성을 겸비한 20대 여성층이 자신있게 자신할 표현할 필수품으로 자리잡아 월 평균 매출액이 약 30억원에 이르는 등 히트상품의 반열에 올라섰다.

◈ 2009년에는 영업이익률이 전년대비 더 많이 증가한 이유는 신종플루로 인한 목캔디의 판매 증가, 자일리톨 단기간 판매 신기록 달성, 새로운 아이디어 상품인 롯데제과 I.D껌,
웰빙에 맞춘 상품인 마더스핑거, 비밀의 인기 때문이다. 당기 순이익의 전년도 대비 감소 이유에는 롯데제과 창고 화재 등이 있다.

안정성항목
2005년
2006년
2007년
2008년
2009년
현금비율
25.02%
37.55%
19.10%
13.49%
18.10%
유동비율
207.08%
255.91%
223.30%
186.61%
172.61%
부채비율
32.43%
27.52%
31.09%
35.19%
42.81%
자기자본비율
75.51%
78.42%
76.29%
73.97%
70.02%

[상장사 투자 않고 현금 쌓아둔다] 2007.12.02 19:04:46
상장사들이 어디에 투자할지 몰라 묵혀 두고 있는 현금이 자본금의 7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경기가 좋아서 상장사들의 이익은 늘어나고 있지만 정작 벌어들인 현금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크라운제과기업보고서
  • 크라운제과선정이유선정이유선정이유선정이유목 차서론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조직도 4 기업정신 5 기업연혁 6 해태인수본론1 제품소개 2 제과시장현황 3 재무분석 4 인사 5 마케팅 6 생산결론기업소개세계 초일류 통합제과그룹크라운제과 = 식은 곧 생명의 근본 + 장인정신 + 고객과 함께하는 참 기업건강으뜸정신 + 바른 마음 +감동경영 C.R.O.W.N조직도회

  • 롯데제과와 CJ제일제당 재무분석(~2012)
  • 오리온 등 강력한 경쟁자 존재정부의 물가관리정책 유소년 인구 정체 국내 제과 시장의 포화로 인한 경쟁심화 Strength 현금 보유액이 많음 업종 평균보다 양호한 재무비율강력한 브랜드 파워 롯데마트 등 뛰어난 유통망 갖춤 몽쉘, 빼빼로 등 인기 제품 다수 인도,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의 해외 공장 보유 Weakness 비밀 등 인지도 낮은 제품 다수 존재 프리미엄 제품군의 약세 11월 빼빼로 등 매출의 치우침 존재 투자자산, 유형자산 등의 증가

  • [회계] 롯데제과, 해태제과, 오리온제과 재무제표 분석
  • FILE:회계 롯데제과, 해태제과, 오리온제과 재무제표 분석.hwp3사 재무제표 분석(롯데제과, 해태제과, 오리온제과)< 목 차 >- A. 기업 소개 -1. 롯데제과 소개2. 해태제과 소개3. 오리온제과 소개- B. 재무제표 분석 -엑셀 자료 첨부 (수익성, 효율성, 유동성,성장성, 현금흐름)- C. 종합 의견 -1. 종합 분석2. 기간 비교3. 표준 비교(성장성, 수익성, 재무구조 비교)A. 기업 소개1. 롯데 제과 소개1967년 설립된 롯데 제과는 만인에게 사랑받는 입 속의

  • 롯데제과기업분석,오리온제과기업분석,롯데제과재무분석,오리온제과재무분석,재무분석사례,재무제표분석사례
  • 롯데제과와 오리온제과기업분석과목명교수님이름제출일목 차1 기업소개.12 재무비율분석.23 재무제표분석.44 수익률과 위험.75 증권시장선9참고문헌101 기업소개1956년 7월 창립,1974년

  • 오리온 ORION 경영분석과 오리온 국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오리온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레포트
  • ORION기업전략분석◆ 보고서요약오리온은 1956년, 동양의 풍국제과 인수를 통해 설립되었고 창립자는 이양구 씨이며, 現 CEO는담철곤회장이다. 오리온의 주요 제품으로는 초코파이, 다이제, 고래밥 등이 있으며 전략상품으로 닥터유와마켓오 시리즈가 있다. ‘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 느끼는 즐거움까지’를 비전으로 하고 있고, Smart, Strong, World-Class를 목표로 하고 있다.최근 제과시장은 출산율 저하로 인한 인구구조의 변화와 경제불황으로 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