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소니 MP3플레이어의 시장진입을위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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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Ⅱ. SONY사 소개. 2
1. 소니 연혁 2
2. 사업 영역 확장 2

Ⅲ. MP3Player 제품의 특성. 3
1. MP3란? 4
2. MP3Player의 다양한 기능 4
3. MP3Player 세계시장 동향 5

Ⅳ. MP3Player 제품의 3C 분석과 STP 전략 8
1. 고객환경분석 8
2. 외부환경 분석 8
3. 자사분석 10
4. 목표 대상에 대한 시장 세분화 11
5. 목표 대상 설정 및 분석 14
6. 목표대상의 경쟁 상품군 비교를 통한 경쟁력 재고 18
7. 포지셔닝 18

Ⅴ. SONY MP3P의 마케팅 전략 21
1. 제품전략 21
2. 유통전략 23
3. 가격전략 25
4. 프로모션 전략 25

Ⅵ. 미래시장 전망 27

본문내용
Ⅰ. 서론.
올 초까지만 해도 국내 MP3플레이어 소매시장에서 60% 이상의 점유율로 1위 자리를 공고히 하던 레인콤의 아이리버ꡑ가 이번 달 들어 50% 선을 간신히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 애플 등 2위 그룹의 맹추격을 받고 있는 양상이다 전자신문 5월 27일 자
.
 특히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ꡐ512MB 용량 제품군ꡑ에서 애플ꡐ아이팟 셔풀ꡑ의 강세가 이어지면서 레인콤 ‘아이리버ꡑ의 점유율 하락 폭이 날로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저가 제품이 애플의 공세에 힘들어하고 있는 요즘 고가 제품시장에서는 최근 MP3플레이어 부문을 강화해 전사적으로 뛰어들고 있는 삼성전자로 인해 레인콤의 고민이 날로 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즉, 애플과 삼성전자의 양면 공격에 사면초가 상태인 것이다.
애플의 ‘아이팟 셔플’은 기존 MP3플레이어 기능에 동영상 재생 기능을 까지 갖췄고 휴대용 게임기로도 활용할 수 있어 컨버전스 기능을 요구하는 신세대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1.8인치 크기의 액정 화면으로는 이례적으로 4:3 화면비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고 3축 가속도 센서를 내장해 모션 게임이 가능하다. 또 플래시 방식 MP3플레이어 중 최초로 USB 호스트 기능을 지원해 외부에서 PC 없이도 디지털카메라 등에 수록된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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