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레인콤사의 아이리버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아이리버의 글로벌 과정
4. 해외 시장 진출
5. SWOT 분석
6. 4P'S
7. 경쟁사들의 전략
8. 아이리버 쇠퇴 이유

Ⅱ. 향후 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5. SWOT 분석

(1) Strength
1) 탄탄한 인력구성
레인콤의 대표이사는 삼성전자 반도체 마케팅 부문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 왔으며 핵심기술 인력은 삼성전자 시스템 사업부에서 신제품을 설계하던 연구진으로 구성되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삼성의 정보에 능통한 이러한 인력구성은 삼성 Yepp의 취약점 및 강점을 명확히 간파, 강력한 도전전략 수행을 가능케 하였다.

2) 해외 진출을 위한 기반구축 완료
레인콤이 제작 판매하고 있는 멀티코덱 플레이어는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인 S-3와 안정적인 공급계약이 체결돼 있다. 또 반도체 유통업 지원을 위해 설립한 홍콩 지사를 통해 중국 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3) 제품의 시장성과 경쟁력
성숙기에 진입한 휴대용 CD 플레이어는 수요 증가 없이 심한 가격경쟁에 시달리고 있는데 비해 레인콤이 개발 판매하고 있는 멀티코덱 플레이어는 전 세계적인 시장 규모가 급속히 커지고 있다.

4) 디자인
아이리버가 다른 경쟁사와 다른 점은 디자인의 외주일 것이다. 아이리버는 imp-400, ifp-180t 부터는 디자인 전문회사인 ㈜이노디자인에게 디자인을 위탁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자체 디자인의 부담을 줄이고 전문 디자인 회사가 디자인한 제품이라는 마케팅적 효과도 있으며, 또한 이노디자인 역시 자사의 이름을 더 알리게 될수 있는 win-win 전략이라 할 수 있다.

5) 고객중심과 고객만족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이란 원칙답게 신규고객 유인보다 기존 고객을 우대하는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인터넷 활용자가 제품의 사용자이기 때문에 홈페이지 운영 팀은 24시간 동안 소비자들의 질의에 대응하고 있다. 본사 AS센터에 항시 8명의 전담요원이 배치돼 고객방문 시 30분 이내 수리가 가능하게 하며 사과의 뜻으로 반드시 선물을 증명하고 있다. 모든 AS 고객에게 대표이사 자필의 사과편지를 함께 동봉한다. 아이리버는 매일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500여개의 질문에 대해 당일답변을 원칙으로 상세하고 친절히 처리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ponder***
    (2016.03.07 08:44:5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mp3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아이리버는 imp-400부터 디자인 전문 회사인 (주)이노 디자인에게 디자인을 위탁시키기 시작했다. 이것은 자체 디자인의 부담을 줄이고 전문 디자인 회사가 디자인한 제품이라는 마케팅적 효과도 있으며, 또한 이노디자인 역시 자사의 이름을 더 알리게 될 수 있는 win-win전략이라 할수 있다.2) 베스트 바이Bestbuy는 할인점들을 통해 유통되는 저가형의 전자제품 보다는 진정한 의미에서 기술과 제품력, 브랜드 등이 정면 승부를 하는 고가형의 전자제품 유

  • [마케팅전략] 대구은행의 독도마케팅전략
  • 마케팅을 이용한 대표적 사례로는 아이리버가 있다. 딕플 전자사전 지면광고에서 태극기 이미지를 이용, 아이리버 독립선언서 를 만들어 우리는 총칼에 맞서서도 만세를 부르고 마침내 독립을 이루어 낸 선열들의 후손입니다라는 카피를 통해 외국 기업들과 당당히 어깨를 견주겠다는 비장한 각오를 표현하였다. 이 마케팅은 이슈가 되었고 기업의 수익 증대에도 기여했다. 하지만 실패사례도 성공사례 못지 않게 많이 있다. 콜라독립을 외친 8.15콜

  • [국제마케팅](주)레인콤 아이리버의 MP3(pmp)개발 사례 연구
  • R/E/P/O/R/T(주)레인콤 아이리버의 MP3 개발 사례 연구과목 국제마케팅목 차-서 론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2. 기업 소개본 론1. 상황분석1) 시장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사 분석4) SWOT 도출 / 분석2. 전략분석1) STP2) 4P+s3) 성과3. 아이리버의 문제점과 전략결 론1. 앞으로는 PMP가 대세다.1) PMP란2) PMP의 기능3) 2005년 PMP 업체별 주요 출시 제품4) PMP의 전망PMP 관련기사문※ 참고자료서 론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전 세계는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사례와 삼성전자 미래전망연구 PPT
  •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전략(1) 삼성전자의 경영전략(2) 삼성전자의 국제화 전략3. 삼성전자 국내시장전략(1) 국내활동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4. 삼성전자의 글로벌마케팅 사례(1) 인도진출 마케팅전략(2) 헝가리진출 마케팅전략(3) 베트남진출 마케팅전략(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5. 삼성전자의 경영실패 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삼성전자 vs 애플(2) 삼성전자 vs 소니7. 삼성전자의 향후전략INDEX1.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 [글로벌마케팅] 레인콤 아이리버 국제마케팅사례
  • 아이리버 성공요인1. 독특한 디자인2. 인터넷을 통한 고객과의 관계형성3. 기업문화 4. Costly-to-imitate Capabilities1) Historical context 2) Causal ambiguity 3) Social complexityIII. 레인콤 (Iriver)의 현재 상황과 위기 1. 경쟁구도의 변화2. 매출 및 단기 순이익의 하락3. 애플사의 저가 정책4. 마케팅 비용 증가 IV. 레인콤의 가능한 대응 방안1. 현재 국제시장의 상황2. 애플사와의 경쟁1) 저가격 고용량 제품 2) 브랜드 이미지 3) iTunes3. 레인콤의 현재 진출 상황1)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