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포탈사이트 `네이버` 지식iN 마케팅 사례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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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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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네이버지식검색서비스 "지식iN"을 선택한 이유
Ⅱ. 본론
Ⅰ.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 환경 분석
1) 사회 문화적 요인
2) 경제적 요인
2. 경쟁 분석
1) 인터넷 포털 업체들의 DB 확보 경쟁
2) 네이버의 '지식iN'과 엠파스의 '지식거래소'의 경쟁
Ⅱ. 내부 환경 분석
1. 네이버의 런칭초기
2. NAVER 지식인(iN) 의 탄생
3. NAVER 지식 iN의 마케팅과 NHN
4. SWOT 분석
Ⅲ. STP 전략 분석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3. 위상정립(Positioning)
Ⅳ. 마케팅 믹스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Ⅴ. 소비자 행동분석
설문조사 실시
설문조사 내용 정리와 분석 결과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산타크로스는 왜 빨간 옷만 입을까?"-산타클로스만 쳐봐. 지식까지 찾아주는 네이버검색.
집에서 TV를 보다 우연히 네이버광고를 보게 되었다. TV속 모델은 "산타크로스는 왜 빨간 옷만 입을까? 배고플 때 왜 꼬르륵 소리가 나지?"라며 재미있지만 결코 답이 쉽지 않은 질문을 던진다. 모델 너머서 들리는 소리 "그것두 몰라. 산타크로스만 쳐봐. 지식까지 찾아주는 네이버검색"이란 멘트로 끝을 맸는 TV광고.
많은 이들이 여러 시리즈로 이어지는 잡지광고, 지하철 포스터광고, 라디오광고, TV광고를 통해 알쏭달쏭하고 궁금한 질문을 던지는 네이버광고를 접했을 것이다. 이러한 기발한 질문들과 언제나 "∼만 쳐봐"로 이어지는 광고카피들을 접하면 정말 무슨 질문이든 답을 알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된다.
우리조에서는 이렇게 사람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광고의 주인공인 네이버 지식검색서비스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현재 지식iN은 런칭이후 네티즌들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하였으며, 네이버와 NHN 의 이윤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따라서 우리 조는 지식iN의 구체적인 마케팅 사례를 조사하여 보고,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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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 어스본 저, 이종운 역, 『깨진 콜라병에 깃듯 기업의 철학』, 서울 : 키위소프트, 2002
에번 I. S. 저, 고주미·강병태 공역, 『웹 경제학』, 서울 : 세종서적, 1999
한국마케팅연구원 편, 『새밀레니엄 새마케팅이 一流企業 만든다』, 서울 : (사)한국마케팅연구원,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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