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포탈사이트 `네이버` 지식iN 마케팅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네이버지식검색서비스 "지식iN"을 선택한 이유

Ⅱ. 본론

Ⅰ.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 환경 분석
1) 사회 문화적 요인
2) 경제적 요인
2. 경쟁 분석
1) 인터넷 포털 업체들의 DB 확보 경쟁
2) 네이버의 '지식iN'과 엠파스의 '지식거래소'의 경쟁

Ⅱ. 내부 환경 분석
1. 네이버의 런칭초기
2. NAVER 지식인(iN) 의 탄생
3. NAVER 지식 iN의 마케팅과 NHN
4. SWOT 분석

Ⅲ. STP 전략 분석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3. 위상정립(Positioning)

Ⅳ. 마케팅 믹스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Ⅴ. 소비자 행동분석
설문조사 실시
설문조사 내용 정리와 분석 결과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산타크로스는 왜 빨간 옷만 입을까?"-산타클로스만 쳐봐. 지식까지 찾아주는 네이버검색.

집에서 TV를 보다 우연히 네이버광고를 보게 되었다. TV속 모델은 "산타크로스는 왜 빨간 옷만 입을까? 배고플 때 왜 꼬르륵 소리가 나지?"라며 재미있지만 결코 답이 쉽지 않은 질문을 던진다. 모델 너머서 들리는 소리 "그것두 몰라. 산타크로스만 쳐봐. 지식까지 찾아주는 네이버검색"이란 멘트로 끝을 맸는 TV광고.
많은 이들이 여러 시리즈로 이어지는 잡지광고, 지하철 포스터광고, 라디오광고, TV광고를 통해 알쏭달쏭하고 궁금한 질문을 던지는 네이버광고를 접했을 것이다. 이러한 기발한 질문들과 언제나 "∼만 쳐봐"로 이어지는 광고카피들을 접하면 정말 무슨 질문이든 답을 알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된다.
우리조에서는 이렇게 사람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광고의 주인공인 네이버 지식검색서비스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현재 지식iN은 런칭이후 네티즌들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하였으며, 네이버와 NHN 의 이윤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따라서 우리 조는 지식iN의 구체적인 마케팅 사례를 조사하여 보고,
참고문헌
http://kin.naver.com
http://www.alexa.com
http://www.donga.com
http://www.economy21.co.kr
http://www.hani.co.kr
http://www.hankyung.com
http://www.joins.com
http://www.mk.co.kr
http://www.naver.com
http://www.nhncorp.com
http://www.rankey.com
닉 어스본 저, 이종운 역, 『깨진 콜라병에 깃듯 기업의 철학』, 서울 : 키위소프트, 2002
에번 I. S. 저, 고주미·강병태 공역, 『웹 경제학』, 서울 : 세종서적, 1999
한국마케팅연구원 편, 『새밀레니엄 새마케팅이 一流企業 만든다』, 서울 : (사)한국마케팅연구원,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네이버의 경쟁력(마케팅 성공요인)
  • 네이버 지식쇼핑은 향후 꾸준한 개선을 통해 다양하고 정확한 상품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바람직한 구매를 돕는 쇼핑 포털로 거듭나고 있다.3. 네이버의 STP 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네이버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생각하는 가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얻고자 하는 benefit에 따라 시장 분류하였다.기존의 단순한 검색의 의미로만 인식되었던 검색엔진사이트에 대한 사용자 인식을, 지식in,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서비스, 블로그, 카페등 검

  • [국제마케팅] 인터넷 포털 사이트(다음 네이버 야후 구글 비교)
  •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와의 차별성을 위한 검색 트렌드 서비스로 다음 검색 이용객들의 추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하여 인지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http://info.daum.net/사업현황에서 작성)④Threat(외부요인-위협)경쟁의 격화와 각종 쇼핑몰 성장으로 어려움이 있고 타사의 카페시장 진입이 활발해지고 있다. 한메일과 카페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인터넷 시장 1위 사이트였던 다음은 지식IN을 앞세운 네이버에 밀린 이후 그 아성을 넘어서지 못

  • [국제경영론] NHN㈜와 야후(Yahoo!)의 해외진출 사례조사
  • 포털사이트NHN㈜와 야후(Yahoo!)의 해외진출 사례조사목차Ⅰ. 서론1. 조사목적2. 기업선정이유Ⅱ. (주)NHN에 대하여1. 기업연혁 및 경영방침2. 사업영역3. 국내시장점유율Ⅲ. NHN Japan으로1. NHN Japan2. 해외진출배경3. 해외진출과정Ⅳ. NAVER Japan1. 일본 포털사이트 시장분석2. 네이버의 일본진출전략Ⅴ. 성과분석 및 결과1. 유효한 전략2. 무효한 전략3. Naver의 일본진출결과Ⅵ. Yahoo!의 경우1. Yahoo!의 기업소개2. Yahoo!의 일본진출전략3. Yahoo!의 일본

  • [전략경영] 엠파스(empas) 중장기전략
  • 네이버의 지식IN 등장네이버의 성장에 따라이용자의 급속한 감소현재 고정된 이용자와 수익원만 존재40%30%20%10%Ⅰ.기업현황 분석3. 산업 내 위상하락empas디지털 시대의 나침반S.W.O.T 분석을 통한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위기(Threat),기회(Opportunity)를 파악2005. 6검색부문의 기술력(R&D)유기적 조직구조문장검색의 최초시도무차입 경영산업의 안정성포탈 사이트 사용의 증가정부의 제도적 뒷받침실추된 이미지취약한 마케팅 기능경쟁력

  • [마케팅] 인터넷 포털 Daum 다음 인터넷서비스분석 및 실패분석
  • 사이트가 나온다. 몇 군데를 들어가 보니 찾던 옷이 있다. 구입을 하고 만족해한다.C군(21세, 대학생)은 올 여름에 입대이다. 군대에 가기 전 추억을 만들기 위해 친구들과 여행을 갔다 오려고 한다. 여행지, 콘도, 빠른 길, 여비, 모든 것이 네이버에 몇 글자만 치면 줄줄이 나온다. 이제 남은 것은 갔다 와서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사진을 올리는 것 뿐이다. 위 사례들은 실제 서울에 거주하는 20대의 인터넷 사용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근데 이상한 점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