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주요 온라인포탈 기업의 현황과 마케팅 활동에 대한 평가- 다음, 네이버, 네이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인터넷 포탈 기업의 위기와 극복
3. 사용자 세분화에 따른 포탈 사이트들의 전략
4. 국내 포탈 업체의 순위 변동(페이지 뷰와 순 방문객 수를 기준으로)
5. 국내 3대 포탈의 발전 방향 및 현황
6. 국내 3대 포탈의 중점 서비스 영역과 주요 마케팅 활동 평가
7. 결론
본문내용
- 국내 인터넷 포탈 업계의 전반적 상황

인터넷을 기반으로한 정보화 시대의 도래와 함께 인터넷은 이제 일반인들에게 정보화시대를 살아가는데 필수불가결한 미디어의 하나로서 자리잡게 되었다. 인터넷은 지식 정보화 및 통신 기술이 국가경쟁력의 주요 요소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은 정보화 과정의 필수 요건으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에서 인터넷은 남녀노소 구분없이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보편화 되어 이제는 생활의 한부분으로 자리잡았다. 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2004년 6월 실시한 "2004년 상반기 정보화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2004년 6월 기준 우리나라의 인터넷 이용인구는 3,067만명(만6세 이상 월1회 이상 인터넷이용자)이며, 인터넷 이용률은 2003년 12월 대비 2.7%p (145만명이 증가) 상승한 68.2%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표본오차 : ± 0.65%p, 95% 신뢰수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수많은 사업 중에서 인터넷 포털 사업은 인터넷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과거에는 사용자들이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관문으로 포털 사이트를 찾았으나 이제는 단순한 관문이 아닌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목적지로 사용하고 있다.

인터넷사업의 특성상 산업의 발전초기에는 시설비용과 마케팅비용 이외에는 큰 비용부담이 없어서 진입장벽이 낮고 이로 인해서 많은 경쟁자들이 난립하는 경향이 있었으나 시장이 성숙함에 따라 시장 장악력이 있는 몇몇 선도기업만이 살아남고 나머지 기업들은 도태되는 경향을 띠고 있다. 미국시장의 예를 보더라도 상위 3개 포털업체가 온라인 광고시장의 7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는 부익부 빈익빈 현상을 보이고 있으며 국내시장에서도 동사를 비롯한 선두 포털업체들의 시장점유율이 점차로 커지고 있는 현상을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네이버 NAVER - 기업전략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광고전략 분석(PPT)
  • 네이버96.2131,1142다음90.0129,1093네이트78.6725,4434싸이월드70.8422,909기업개요- 대한민국 포털 싸이트 1위.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제공업체. - 1999. 6월 : 네이버컴(주)으로 설립 ( 2001. 9 : 현재의 상호 – NHN Next Human Network 변경 )- 주요 사업 : 네이버와 한게임을 중심으로 포털, 검색,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업종 :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업 (검색포털사이트 운영, 게임사이트 운영)- 본사 / 직원수 : 경기도 성남시 분당

  • [인터넷 마케팅] 싸이월드의 현재 사업과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및 성장방안
  • 주요기능으로는 전화를 이용한 음성메일 송수신, 음성처리 기술을 이용한 음성게시판, 이동통신 문자메시지 전송 (메일 착 수신 확인), 개인 E-mail이 없는 사용자를 위한 web mail box제공, 일반 VMS(음성사서함) 기능 기본 내장. FAX Server 기능이 있다.e- CRM (electronic CRM) 기술- 우리가 알고 있는 CRM 즉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내외부 자료를 분석, 통합해 고객 중심 자원을 극대화하여 고객 특성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과정을 온라인상으로

  • [인터넷 마케팅] 싸이월드의 현재 사업과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및 성장방안
  •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는 SNS가 대두- 네이트 ‘앱스토어’를 통해모르는 사람과도 쉽게 일촌 형성- 20대 -> 10대로 주 타겟의 변동 일촌의 확대10대들의 공간 문제점 및 결론최종 결론Issue 1 싸이월드의 위기> 대중은 이미 싸이월드를 식상해 하기 시작> 블로그, 트위터, 미투데이 등에 관심 급증Issue 2 새로운 미디어에 대한 충분한 탐구와 전략> 네이트 ‘앱스토어’를 통한 일촌의 개념 확대Issue 3 싸이월드가 나아가야 할 길> 현재에 안주하지 말

  • [경영학] 다음(DAUM) 서비스 실패 사례 분석
  • 대한선택과 집중을 했더라면 경쟁기업에 밀리지 않았을 것이다.2. Positioning이 모호‘검색=네이버’, ‘개인미디어=싸이월드’에 비해‘다음에서 만나자’라는 구식 메시지는 소비자의 태도에크게 변화를 주지 못하였다.결국 엄청난 페이지뷰를 경쟁기업에 넘겨주고 말았다.II. 본론SWOTThreats네이버의 메일, 카페 서비스 도전심화되는 동종업계 간 경쟁중복된 ID로 인한 사이트 과대평가온라인 우표제에 대한 반발조중동의 뉴스공급 중단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포탈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글로벌 인터넷 마켓 리더가 되기위해 발빠르게 고객의 요구를 수용, 노력하고 있다. 네이트닷컴은 네티즌의 요구를 앞서서 파악하고, 이를통해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는 신개념 유무선 연계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유무선 인터넷 리더가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유선기반의 온라인 서비스를 운영한 노하우와 무선네트워크 및 플랫폼에 대한 경험을 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