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반도체산업과 글로벌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들어가기

II. 반도체 산업 – 국내 및 세계시장의 개관과 분석
1. 반도체란?
2. 반도체 산업의 특징
3. 반도체 시장의 경합 시나리오
4. 최근 반도체업계 동향

III. 글로벌 기업 – 인텔, 삼성, 도시바
1. 인텔 (Intel)
2. 삼성
3. TOSHIBA
4.재무제표 비교

IV. 국내기업의 개선책
1. 국내 반도체 산업의 현황
2.Hynix
3. 국내 반도체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V. 마무리
본문내용
Ⅰ들어가기
“작은 칩 하나로 세상을 바꾼다…”
이를 가능하게 해준 주역인 반도체는 실로 글로벌 산업과 뗄래야 뗄 수 없다.최근 9.11 테러에서 시작된 세계 경제의 적신호가 이라크 전쟁, 일본의 장기 침체 등 전세계적으로 반도체를 많이 소비하는 선진국들의 장기 불황에 이어져 “황금시장”인 반도체 산업이 큰 영향을 받고 있다. 국제적으로 반도체의 수요가 급감한 이 시점에서 우리나라도 예외일 수는 없다. 우리나라의 또 다른 반도체 기업인 하이닉스는 지나친 차입 경영과 계속된 고정비의 증가에 따른 체산성 부족으로 세계 업계 11위 가 되고 있다. 특히 무역수지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반도체 산업이 침체되자 우리나라는 무역수지까지 악화되고 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반도체 기업들이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이에 우리는 이러한 최악의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미래 산업이자 우리 나라 수출의 주역인 반도체 산업에 대해 공부해 보고, 전세계적으로 글로벌 기업들은 어떠한 전략으로 국제 경영을 하고 있고, 현재의 불황을 어떻게 타개 하고 있는지, 현재 우리 나라 반도체 산업의 문제점은 무엇인지 과연 그 대책은 있는지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국제협상 사례(전략적 제휴, 국제 M&A, 기술이전, 갈등관리 협상, 통상협상 사례, 등..)
  • 전략 제9장한․미 통상협상Ⅱ : 한국과 미국의 통상협상전략 제 10 장 한 중 통상협상제11장. 한 EU 통상협상제 12 장 FTA협상전략제 13 장 GM대우자동차 협상사례(실패사례)제 1장 전략적 제휴․합작투자협상오늘날 세계시장에서 글로벌기업 간에 전략제휴나 합작투자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초기 투자규모가 막대하고 R&D투자 부담이 아주 큰 반면 투자리스크가 높은 항공, 자동차, 의약, 반도체, 정보통신산업 등에서의 기업 간 국제협력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해외 LCD시장 경영전략
  • ․ 헤럴드경제 2005.05.25 ․ 내일신문 2006.11.27 ․ 헤럴드경제 2006.12.20 ․ 세계일보 2006.12.21 ․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ec.co.kr/․ 증권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 전자공시시스템 http://kind.kse.or.kr/․ http://k.daum.net/qna/view.html?boardid=QCB005&qid=2fHCj&q=tftlcd

  • [국제마케팅] 하이닉스반도체메모리 국제마케팅전략
  • 국제마케팅 사례를 집중적으로 조사, 연구, 분석 할 계획입니다.또한 하이닉스 반도체는 충북지역 특히 청주지역의 경제에 크나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현재 충북지역에서 국제 마케팅의 규모가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따라서 충북지역 경제의 글로벌화에 앞장서고 있는 하이닉스의 국제마케팅 사례를 바탕으로 현재 오창의 바이오 산업단지 및 정보통신 산업단지의 업체들이 국제마케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과 전략들

  • [첨단경영전략(산업공학,경영학)] 코원시스템에대하여
  • 전략을 펼치고 있지만 대기업들의 막대한 자금을 펼친 마케팅에 도전하기는 아직 미지수 5. 코원의 마케팅코원의 경쟁 우위 분석및 평가- * -사업의 다각화- 제트오디오라는 프로그램의 개발을 바탕으로 MP3 그리고 컨텐츠로 이어지는 라인은 사업의 연관성과 확장이 너무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 현재는 SKT와 제휴를 통하여 모바일 컨텐츠 사업을 하고 있고 앞으로는 온라인게임을 개발하여 IT벤처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중에 있

  • [국제경영] SNU Precision 에스엔유프리시젼 국제경영사례
  • 글로벌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2004년부터 글로벌 리더쉽(global leadership)을 차지하기 위해 해외 진출과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고 실행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등 글로벌 기업이 되고자 하는 적극성을 보이고 있다. 이것은 단순히 국제적 경영이 기업이 커 가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되는 소극적인 모습으로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보여준다. 최근에 한국 수출의 효자 노릇을 하는 제품이 TFT-LCD와 고부가가치 반도체라는 사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