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안] 한국야쿠르트 `산타페`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ituation Analysis
(시장/제품/소비자/경쟁/광고)

SWOT Analysis

Advertising Plan

Discussions
본문내용
Situation Analysis

- 마케팅은 어떻게 이루어졌는가?

주로 광고, 판촉에 치중

산타페: 광고 공모전

레쓰비: ‘천년 사랑’ 캠페인

맥스웰: 맥스웰하우스 테마여행 축제

네스카페: 다음카페와 함께하는 ‘네스까페상’

- 캔 커피를 언제,어디서 마시나?
- 식후 입가심 또는 잠을 떨치려 할 때
- 용기 (캔)의 간편함으로 인해 어디서나
- 구매패턴
- 소매점이나 자판기를 통한 구매
- 저관여 제품 (잦은 브랜드 스위치)
- 제품의 ‘이미지’ 등 감성적 구매요인


SWOT Analysis

맛의 차별성 없음
비싼 가격대
소극적인 광고비 지원
협소한 유통망

Take-out 커피전문점

병 커피,컵 커피 수요증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야쿠르트의 마케팅 전략
  • 한국 야쿠르트는 제품의 프로모션을 할 때 기능적인 측면을 강조한 후 제품을 소비자가 인식하기 시작하면 감성적인 측면을 강조하는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우선 다른 제품과의 차이점을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제품의 기능성에 집중한 광고를 이용한다. 앞에서 설명한 ‘윌’의 경우 위까지 생각한다는 발효유의 기능적 특징을 알리기 위해 2001년 5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의 전문가였던 배리마셜 박사를 광고 모델로 기용

  • 서울우유의 마케팅 전략 분석
  • 광고에서는 바나나 우유의 신세대적인 이미지를 창출하기 위해 젊은 빅 모델을 등장시켜 CM song을 부르게 하였다. 또한 바나나 우유 마시면빙그레라는 카피에 있어서도 신선한 이미지를 풍길 수 있게 하였다. 2. 경쟁사 제품 고객만족도(NCSI)는 증가 우유/ 발효유 제조업에서의 NCSI 등위등위(전년등위)회사명점수증감률1(1)한국야쿠르트691.52(3)매일유업671.52(4)빙그레67 3.12(2)서울우유6705(4)남양유업661.5 위 표는 이 기획서에서 다

  • 한국야쿠르트 러시아 진출전략
  • 광고하며 유통시킬 것인지를 포함하는 전체적인 국제마케팅 전략을 조정하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다. 한편 기업의 국제마케팅 단계에서 주로 고려해야 할 것은 기업이 사업을 영위해야 하는 새로운 환경을 이해해야 할 필요성이다. 상이한 문화적, 경제적, 정치적 환경의 이해는 성공을 위해 꼭 필요하다.이 보고서의 연구대상으로 정한 한국야쿠르트 ‘도시락’ 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우리가 ‘도시락’ 에 주목한 이유는 국내의 성공을 발판으

  • 경제경영 한국야쿠르트 기업분석
  • 광고와 판매촉진 활동에 협조하게 함으로써 그들의 판매노력을 자극하기 위하여셋째, 구매시점 전시활동(POP)을 강화하기 위하여 넷째, 기업이나 제품에 대하여 유리하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들을 훈련시키기 위한 것 등 여러 가지 목적이 있다.상기에서 언급했듯이 방문판매는 판매원의 신규고객 확보, 기존고객의유지관리 등 기본적인 활동과 구전을 통한 빠르고 직접적인 제품 판촉 등의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특히, 한국야쿠르트의 방문판

  • [마케팅] 캔커피시장분석(5force포함)
  • 광고등을 통한 차별화가 약한 편으로 경쟁이 매우 치열한 편이라고 하겠다.2.잠재적 진입자의 위협*‘레쓰비’는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 하고 있으나, 시장의 특성상 기존 선호 제품에서 다른 제품으로의 이전 비용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음으로 언제든 소비자의 판단하에 더 낳은 제품이 나온다면 매우 위험한 상황에 직면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기존 제품에 대한 고객 충성도가 높은 편이긴 하나, 제품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구매결정의 변수가 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