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캔맥스웰하우스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Overview

II. Situation Analysis
(1) Company Analysis
(2) Market Analysis
(3) Product Analysis
(4) Communication Analysis
(5) Competitive Analysis
(6) Consumer Analysis

III. Problem & Opportunity

IV. Target Market Profile

V. Objective
(1) Marketing Objective
(2) Communication Objective
(3) Advertising Objective

VI. Marketing Communication Strategy
(1) Advertising Strategy
1. Creative/Message Strategy
2. Media Strategy
(2) SP
(3) Event

VII. Recommendation
본문내용
I. Overview

동서 식품에서 출시되고 있는 캔 맥스웰 하우스는 정체기를 겪고 있는 캔 커피 시장에서 롯데 칠성의 ‘레쓰비’에 이어, 코카콜라의 ‘네스카페’와 시장 점유율 2위를 다투고 있다.
브랜드 관여도 및 제품 충성도가 낮은 캔 커피 시장에서 캔 맥스웰 하우스는 차별화된 이미지 구축을 통해 캔 커피 시장에서의 확고한 2위 자리를 차지하고자 한다.
캔 맥스웰 하우스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오래되고, 익숙한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는 반면, 경쟁 브랜드에 비해 일관된 이미지가 없어 구매 시점에서 브랜드의 인지 자체가 큰 효력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
또한, 캔 맥스웰 하우스의 경우, 동서 식품이 갖고 있는 유통망의 한계로 인해 다른 경쟁 제품보다 소비자에게 도달하는 빈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취약점을 갖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는 동서식품이 가지고 있는 유통 시스템에서 기인하므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해결이 불가능하다.
소비자들은 캔 커피의 맛에 대한 차이를 인식하지 못하고, 광고의 혼재로 인해 광고와 제품의 연상 고리가 약화되어 있는 모습이다. 때문에, 대부분의 소비자는 캔 커피를 구매할 때 구매 선택에 대한 이유가 불분명한 상태로 캔 커피를 구매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 맥심 라떼디토의 성공적인 커피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 기획서
  • 광고 맥심 이전 인스턴트 커피 브랜드의 대명사였던 같은 동서식품의 맥스웰하우스와 시장을 구분해 선의의 경쟁을 해옴대한민국 커피의 대명사로 자리잡고 있는 맥심은 명실공히 성공적인 장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혀 왔다.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1회용 믹스 타입-전문점에서만 맛 볼 수 있던 카페라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커피 믹스-TTPR(Time Temperature Profiling Roasting)공법 최상급 아라비카 원두를 최적의 조건의

  • [언론학] 텔레비전에 대해서
  • 광고수입 증대와 시청률 경쟁으로 치닫게 되었다. 이러한 양상은 1960년 말 컬러 방송 확충에 따른 설비투자의 과다, 제작비 상승, 인건비 압박으로 인해 경영의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그 결과 새로운 제작 시스템을 모색, 프로그램의 외주와 제작부문의 분리 등을 논의 시행하게 되었다. 1970년에 영화감독인 기노시타와 광고회사 박보당의 공동 출자로 기노시타 프로덕션을 설립했고, 뒤이어 동경방송계의 제작회사 텔레팍이 발족, 프로그램의 외주화가

  • [경영과 조직관리] 스타벅스와 3M, 그리고 경영방식의 유형에 대해
  • 기획서 작성 요령, 고객 설득 방법 등 실무적인 지식이 는 것은 물론 자칫 버리기 쉬운 시간을 알뜰히 쓴다는 생각에 늘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황 사장은 독서광으로 알려져 있다. 회사가 성장할수록 지도자는 다양한 경험을 통한 자기 발전을 이뤄야 합니다. 그래야 성장한 회사를 더욱 크게 만들 수 있지요. 황 사장이 선택한 간접체험은 책읽기. 황 사장은 회사를 설립한 1984년부터 단하루도 손에서 책을 놓은 적이 없다. 지금까지 읽은 책의 분량

  • 원두에 미쳤다 조지아
  • 원두에 미쳤다. 조지아!!-조지아의 시장 확대를 위한 기획서-1)경쟁사분석(롯데 칸타타)2)자사 분석(코카콜라 조지아)3)문제점 및 대안1)광고목표2)광고 컨셉3)예산1)사회문화적 환경분석2)캔커피 시장분석3)캔커피 선정 기준목차(1) 사회문화적 환경분석1985년 동서식품 ‘맥스웰’ 캔커피롯데칠성‘레쓰비’1997매일유업 컵커피‘카페라테’고급커피칸타타 ‘컵커피”의높은 원유 함유량깔끔한 용기 디자인원두커피를 선호하는 마

  • [홍보기획] 정부PR 보고서-국방부 홍보 전략
  • 기획서의 가장 큰 목적은 강함을 바탕으로 친근하게 다가서는 것- 국민들은 국방의 의무를 갖고 있으면서도 그 동안 국방에는 관심이 적었음- 이번 PR 전략을 통해 국방부에 관심을 갖게 하며, 지속적인 노출을 통해 친근감을 형성하고, 장기적인 계획으로 공중들에게 강한 국방부의 이미지를 인식시킴- 천안함과 같은 국방부 관련 사건으로 인해 실추 된 국방부의 신뢰도 및 이미지를 회복하며 그 이상으로 긍정적 이미지가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