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러시아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 목적
2. 기업 소개와 선정 이유

Ⅱ. 거시 환경 분석
1. 정치
2. 경제
3. 문화
4. 법률
5. 지리

III. 산업환경 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업체 분석
3. ‘도시락’ 의 내부역량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 목적

매일 수십억 달러가 넘는 재화와 서비스의 거래가 국경을 초월하여 이루어진다.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은 기업들이 탄생하고, 움직이고, 소멸하고를 반복하면서 세계 경제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현 시대의 기업들은 굳이 정보 통신의 발달을 언급하지 않더라도 이미 고립된 국내 기업 활동보다는 국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이익을 추구하려 한다.
한 기업이 국제 활동을 한다면 이는 단순한 수출이 아니라 현지의 환경에 직접적으로 개입하게 되며 수출, 자회사 설립 등의 수단으로 국내 활동과는 다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해야할 것이다. 이 시점에서 기존의 국내마케팅을 국제마케팅 전략으로 발전시킬 방법이 있는지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가 된다. 국제화를 추구하는 기업들은 새로운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어떻게 판매하고 광고하며 유통시킬 것인지를 포함하는 전체적인 국제마케팅 전략을 조정하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다.
한편 기업의 국제마케팅 단계에서 주로 고려해야 할 것은 기업이 사업을 영위해야 하는 새로운 환경을 이해해야 할 필요성이다. 상이한 문화적, 경제적, 정치적 환경의 이해는 성공을 위해 꼭 필요하다.
이 보고서의 연구대상으로 정한 한국야쿠르트 ‘도시락’ 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우리가 ‘도시락’ 에 주목한 이유는 국내의 성공을 발판으로 수출에서 직접투자로 이어지는 전형적인 과정과 달리 국내에서 저조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현재 러시아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인다는 점이었다. ‘도시락’ 의 국제마케팅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위에 언급한대로 새로운 환경 즉, 러시아의 환경의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시장으로서의 러시아에 대한 환경 분석과 세부적인 산업 환경, 마지막으로 ‘도시락’ 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봄으로써 현재 러시아 용기라면 시장의 80%의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는 원동력을 밝히고자 한다.
참고문헌
-고재호, 「러시아 경제의 ‘05년 분석 및 ’06년 전망」, 한국수출입은행, 2006.02.10
-「최근 러시아의 외국인투자 유입 동향⌟, 한국수출입은행, 2005.03.11
-「외국인투자 우대 및 규제 조치」, 한국수출입은행, 2005.05.02
-유병규 외8, 「BRICs」, 현대경제연구원, 2005
-Vladivostok 한국무역관, 현지 주말농장 접목 상품으로 각광, 김성수
-「러시아 무역제도」, 한국수출입은행, 2005.05.02
-러시아의 지리. 아카넷. 원학희. 2002.08.25.
-한국사진지리학회지 제 15권 제1호. 2005
-21세기 러시아의 시베리아·극동지역 개발전략에 관한 연구.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한종만. 2001.12.30
-유재형-국별조사실 연구원, “러시아 식품 산업의 현황 및 진출 관련 시사점”, 2006
-박동완, 수은해외경제 '해외지역정보'. 2004.11.
-러시아 동구무역 조사월보, 2004.2.
-Kommersant, 2000.11.14
-러시아의 선택, 로즈브래디, 자작, 2000.12.1
-한국경제의 세계화전략, 이경태, 비봉출판사,
-러시아, 모라토리엄 선언과 영향, 삼성경제연구소, 1998.8
-팔도 도시락 러시아 시장진출 성공사례, 윤정룡,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원 앤원북스. 여준상 2004.03.20
-21세기, 한국은 왜 러시아인가?- 삼성경제연구소, 홍완석 2005.08.31
-Russian food and drinks 44호

-윤정혁, 「러 인스턴트면류 시장 연간 30% 증가세⌟, KOTRA 모스크바무역관, 2002.10.30
-윤정혁, 「러 인스턴트식품 시장동향⌟, KOTRA 모스크바무역관, 2003.08.11
-김성수, 「러시아, 왜 인스턴트 식품이 인기인가?⌟, KOTRA 블라디보스톡무역관, 2000.11.14
-우상문, 「러시아 식품시장을 공략하라.」KOTRA 블라디보스톡 무역관. 2011.6.28
-우상문. 「러시아 소비시장에 대한 7가지 오해」, KOTRA 블라디보스톡 무역관. 2011.03.2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기업(한국야쿠르트,롯데백화점) 해외진출 글로벌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개선방안제안
  • 전략에 대해 살펴 볼 것이다. 그 후, 성공한 전략과 실패한 전략을 사례를 통해 분석하고 전략에 대한 결과물을 바탕으로 글로벌기업을 목표로 하는 기업들이 염두에 두어야 할 핵심 키워드를 제시할 것이다. 2.기업선정 이유기업 선정 시 남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러시아에 진출한 기업 분석과 비전공자들에 대한 소개를 주제로 채택하였다. 이러한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례를 선발하여 그 중 가장 뚜렷한 차이를 보인 한국야쿠르트와 롯데 백화점

  • [국제경영학] 한국야쿠르트 `팔도 도시락`의 해외 진출 및 마케팅 전략
  • ‘팔도 도시락’의 해외 진출 및 마케팅 전략목차㈜ 한국 야쿠르트(주)한국 야쿠르트의 대표 제품 소개한국 야쿠르트가 걸어온 길팔도 도시락의 러시아진출팔도 도시락 해외 진출 동기팔도 도시락의 3C 분석팔도 도시락의 SWOT 분석팔도도시락의 4P 전략팔도도시락의 문제점과 나아갈 길㈜ 한국 야쿠르트대표 제품 - 야쿠르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슈퍼100, 하루야채, 왕뚜껑, 도시락, 팔도비빔면, 장라면비락식혜, 산타페, 오유주요 사업

  • 한국 야쿠르트 도시락의 러시아진출 성공사례 보고서0k
  • 야쿠르트 2)도시락 제품 소개 -제품설명 / 원재료 / 영양성분II.본론1. 도시락의 러시아 진출 ① 한국 야쿠르트의 러시아 진출 과정② 러시아 소비자 분석 -소비자특성-소비채널-소비시장전망③ 문화적 측면 2. ‘도시락’의 내부역량 ① 용기라면의 시장선점② 생산기지의 현지화③ 끊임없는 제품변화와 질의연구④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효율적인 프로모션3. 도시락 마케팅① 도시락의 SWOP분석 ② 4P 분석 -제품전략 (Product)-가격전

  • [국제마케팅] 러시아 시장 분석과 `도시락` 마케팅 전략
  • &러시아 시장 분석‘도시락’ 마케팅 전략목 차Ⅰ. 서론 11. 연구 목적 12. 기업 소개와 선정 이유 11) 한국야쿠르트 소개 12) 한국 야쿠르트의 러시아 진출 과정 23) 기업 선정 이유 3Ⅱ. 거시 환경 분석 51. 정치 51) 대외정책 52) 한국과의 관계 62. 경제 71) 러시아 경제 지표 72) 외국인 직접투자 83) 러시아의 구매력 83. 문화적 측면 91) 다차 문화 102) 시베리아 횡단 철도 (TSR:Trans-siberia) 104. 법률 121) 관세 122) 외국인투자 우대 및 규제 조치 125. 러

  • [글로벌경영전략] 한국야쿠르트 `팔도 도시락`의 러시아 진출 및 마케팅 전략
  • 러시아 소비자의 선호도, 17080명 대상>현재, 팔도 도시락출처 : 한국 야구르트 러시아 지사45판매자에 의한 가격 결정→ 타 라면 업체에 비해 고가타 식품에 비해 저가6중앙방송을 통한 신뢰성 확보고객에 맞춘 디자인 변경성공요인성공요인Weakness급변하는 경제 구도식품산업의 법규 모호후발 기업의 진입 → 값싼 베트남 경쟁기업Weakness 123경쟁사 분석경쟁사들의 저가 공세 속, 면발양념 개발 및 포장의 고급화 전략으로 돌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