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플랜](주)삼홍사 비데 수출마케팅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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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4.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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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아이템 선정
3. 업체 선정 (삼홍사)
4. 삼홍사 소개
5. 중국 비대제품 소개
6. 중국 시장 현황
7. 해외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Introduction
수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아이템 선정은 수출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 마케팅 플랜에서 우리 팀은 중국과 한국 시장의 특성을 비고, 분석하고 중국시장의 향후 발전방향을 예측하여 아이템을 선정하고 이에 따른 STP, 4P전략을 세워보았다. 아이템의 선정과정과 앞으로의 수출전략에 대하 논의해 보도록 하겠다.

2. 아이템 선정
(1) 세계 웰빙 바람
- 세계적인 웰빙 바람이라는 거시적인 변화와 중국내의 구매력 증가, 위생관념의 확산 등의 미시적인 변화를 고려해 보았을 때 앞으로 중국의 건강, 위생관련 제품의 시장은 확대될 것이라 예상된다. 그 중 현재 한국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비데에 대해 관심을 갖고 구체적인 시장조사를 해보았다.

- 중국은 노령화 사회로 변화하고 있는 단계이고 노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만큼 노인들의 건강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는 비데에 대한 시장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이다. 우리가 조사한 바로는 현재 중국 비데 시장에 일본의 TOTO가 진출해 있으며 파나소닉도 중국 회사와 합작하여 파나소닉 상표로 비데를 출시하고 있다. 현재 비데 시장은 도입기로서 시장 장벽이 높지 않아 우리나라 제품이 진출하기에 적절하다고 판단된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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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고 흥미 있는 자료임
  • ljk8***
    (2006.09.10 20:53:2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노력은 하신것 같은데 끝 마무리가 어설프네요. 마무리를 잘 하셨다면 좋은 자료가 되었을듯 합니다.
  • adolph1***
    (2005.11.14 16:2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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