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청호나이스 ‘굿모닝비데’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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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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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1.주제선정이유
2.회사소개
3.연혁
4.제품소개
II. 본론
1.Environment
2.Objective
3.Segmentation
4.Targeting
5.Positioning
6.4P Mix
III. 결론-문제점 지적 및 추천전략
- 본문내용
-
1. 주제선정이유
기존의 마케팅 project주제들은 대부분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이미 조사, 분석이 많이 이루어진 brand, 상품에 관한 것이었다. 우리 조에서는 이러한 기존의 식상한 주제들을 피하고,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산업을 찾아보고자 하였다. 그러던 중 최근 눈에 띄게 늘고 있는 ‘비데 광고’에 주목하게 되었고, ‘비데 시장’이 급부상 하고 있다는 산업중 하나임을 확인하여, 주제로 선정하게 된 것이다. 비데 브랜드 중 ‘청호나이스 굿모닝 비데’를 선택한 이유는 현재 업계 1위인 ‘웅진 룰루 비데’에 대한 마케팅 전략 연구보다 2위~3위를 달리고 있는 ‘청호나이스 비데’의 마켓 쉐어를 끌어 올리기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이 더욱 역동적이고, 창의적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2. 회사 소개
1993년, 주식회사 청호인터내셔날의 설립으로 우리나라 환경관련사업에 새로운 장을 연 청호그룹은 새로운 첨단기술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짧은 기간에 '정수기 신화'를 창조하고, 사업 다각화를 통해 세계적인 기업으로의 도약에 힘쓰고 있다. '인류사회의 건강한 생활문화 창달'을 창업이념으로 창업 초창기부터 국내외로부터 독창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미국수질협회(WQA) 골드씰(Gold Seal) 마크를 획득, 업계 최초로 '물'마크(95년)를 획득함과 동시에 '국산 신기술상'(한국과학기술처 선정, 95년), '정수기 대상'(한국환경수도연구소 선정, 95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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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suno***
(2007.12.14 00:1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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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jk8***
(2006.09.10 20:5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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