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 2
Ⅰ. 선정이유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
◈ 본론 ------------------------------------------ 3
Ⅰ. 소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
Ⅰ-1. 회사소개
Ⅰ-2. 비데소개
Ⅰ-3. 룰루의 등장
Ⅰ-4. 룰루의 현재
Ⅰ-5. 시장 환경 분석
Ⅰ-6. 소비자 분석
Ⅰ-7. SWOT분석
Ⅱ. 룰루의 마케팅 전략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5
Ⅱ-1. 마케팅 전략의 기본방향
Ⅱ-2. 마케팅 믹스 전략(4P`s)
Ⅱ-3. STP전략
◈ 결론 ------------------------------------------ 26
Ⅰ. 향후전망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6
Ⅰ-1. 향후발전방향
Ⅰ-2. 미래예측
◈ 참고자료 -------------------------------------------27
◈ 에필로그 -------------------------------------------29
- 본문내용
-
◈ 서 론
Ⅰ. 선정이유
한동안 외래 관광객들에게 한국 방문에 대한 가장 나쁜 기억 중에 하나를 물으면 한결같이 "불결한 화장실"을 꼽았지만, 새 천년에 들어오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 어디냐고 묻는다면 아마도 달라진 "화장실 문화"라고 답할 것임. 이렇게 화장실 문화가 개선되어감에 따라 점차 모든 화장실에 와변기(동양식 변기)가 거의 사라지고 좌변기가 보편화 되었으며 이에 따라 우리나라에도 비데가 보급되기 시작했음.
예로부터 건강장수의 3대 요소는 쾌식, 쾌면, 쾌변이라고 했음. 특히 배변은 사람의 건강과 직결되는 것이다. 사람의 몸 중에서 중요하지 않은 곳은 없겠지만, 그 중에서도 항문과 국부는 어느 곳보다 청결해야 하며 기능이 원활해야 한다. 쾌변과 직결되기 때문. 항문 국부가 깨끗하지 못하면 배뇨기능이 제대로 작동 못하고 모든 병의 근원이 되는 변비나 치질 등에 걸리기 쉬움. 미국의 템플 대학의 하빈 박사는 "항문이 항상 세척되어야 하루 일과도 순조롭고 따라서 그날의 건강도 유지시킬 수 있다"고 했음. 또 일본의 장수 의학자 모리타 겐조 박사는 "따뜻한 물에 매일 항문을 좌욕하면 혈액순환에도 좋고 신체리듬을 원활하게 해주어 무병장수 및 질병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하였음.
이렇게 따져보면 건강한 삶을 위해 우리 가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비데 이다. 비데는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웰빙을 실천하기위해 가장 원초적이면서도 필수적인 요소 중의 하나임. 이제 보급되기 시작한지 불과 2년 밖에 되지 않아 지금은 겨우10%정도의 낮은 시장 점유율만을 차지하고 있지만 충분한 미래 시장성을 가졌기에 주목해볼만한 가치가 있음. 특히 비데는 90년대 활발한 보급률을 보이던 정수기와는 또 다른 마케팅전략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어 앞으로의 그 시장의 변화에 주목해 볼만함. 그 중 우리는 국내 생산 비데업체 중에서도 가장 인지도가 높은 웅진의 룰루 비데의 마케팅에 대해 조사함.
-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http://www.wjcowayi.co.kr/
네이버 www.naver.com
조선일보 www.chosun.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