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학습지도안] 볼링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수업의 배경 및 목적
1) 배경
사회가 점점 더 산업화되면서 현대인들은 경제적으로 점점 더 윤택한 생활을 함으로써, 경 제적 여건 외에 자신의 신체에 관한 건강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또, 이런 건강상의 이유 외에도 점점 더 풍요로운 생활과 함께 여유로운 생활 속에서 자신의 여가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여러 가지 여가 활동 중에서 스포츠라는 것이 가장 대중들로부터 각광을 받게 되었다.
2) 목적
볼링의 기초기술, 경기규칙, 경기운영 방법을 학습하여 경기의 운영능력을 부여하고 경기를 통하여 체력의 육성을 도모하는 한편, 스포츠에 참여함으로써 건전한 여가활용의 태도를 몸에 익히도록 하는 효과와 함께 평생체육의 종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필요한 소양을 부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2. 단원의 성격(교육적 특성)
단원의 일반적 교육적 특성은 아래와 같다.
◈ 볼링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이해시킨다.
◈ 볼링을 하면서 움직이지 않던 근육을 사용해 본다.
◈ 볼링는 상대방에 대한 예의를 중요시하는 운동이다.
◈ 수업을 같이 듣는 사람들과의 친목을 가질 수 있다.
◈ 서로 몸을 부딪치면서, 땀을 흘리면서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을 기른다.

3. 지도의 기초
1) 체육활동의 기초적 요소인 근력, 유연성, 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도한다.
2) 신체 활동을 통해서 균형 잡힌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지도한다.
3) 신체 활동으로 구부리고 뻗는 등의 관절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일상
생활 활동을 부드럽게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과 학습 지도안 목표물 맞히기 게임
  • 학습활동 전학습활동 중관찰법정의적∘즐거운 마음으로 친구들과 협동하며 운동하는 태도를 지녔는가?∘자신감을 가지고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태도를 지녔는가?∘규칙을 지키며 질서 있게 참여하려는 태도를 지녔는가?학습활동 중학습활동 후관찰법Ⅵ. 본시 학습 지도안1. 단 원 : 4-게임-3. 공놀이(목표물맞히기 게임)2. 학습 주제 : 공을 굴려 간이 볼링 게임하기(2/5)3. 학습 목표 ◦공을 굴려 세워진 목표물을 정확히 맞힐 수 있다.◦

  • NIE활용수업,ICT활용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방과후수업,함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독서체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창의적수업활동 사례
  • 희망자에 한하였다.참고문헌․ 강원 벽탄초등학교, 방과후 교육활등을 통한 적성과 소질의 계발, 강원 : 벽탄초등학교, 1997․ 박교식, 함수 교육의 교육적 기초, 서울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박사 학위 논문, 1992․ 손영숙, 창의적인 독서교육, 행정간행물, 1999․ 오주석최상희, NIE 지도전략, 대구 : 도서출판 대일, 1999․ 윤판자 외, 수업을 통한 창의력 개발, 대구광역시남부교육청, 2002․ 한국교육학술정보원, ICT 활용 교수-학습 과정안 자료집, 2001

  • [초등교육] 초등체육 모의수업 지도안
  • 학습목표■ 물체의 크기와 떨어진 거리에 따라 알맞은 공 굴리는 방법을 안다.■ 공을 굴려서 멀리 혹은 가까이에 있는 상대방에게 정확히 줄 수 있다.■ 공을 굴려서 목표물에 정확히 도달하게 할 수 있다.■ 즐겁게 게임에 참여하려는 태도를 가진다학습자료농구공, 배구공, 상자, 점수판학습형태전체학습, 모둠학습적용모형전술게임 모형장소운동장 (체육관)단계시간학습내용교수 - 학습 활동유의점교사학생도입5‘준비운동선수

  • [특수]특수교육학 개론 정리
  • 지도안a. 품행문제아동과 비행아동① 이들은 새롭고 신기한 것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므로 신기하고 기대하지 못했던 강화가 효율적이다. 그러나 강화는 현실적이며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것이어야 한다.② 다양한 교수방법을 활용한다.b. 성격장애아동과 미숙아동① 학급의 분위기, 자료, 교수방법 등은 즐거운 자극이 될 수 있어야 한다.② 아동이 부정확한 답을 할 기회를 가능한 한 줄이고 올바르게 답하였을 경우는 즉각적인 강화를 해

  • [졸업논문][교육학] 초등학생을 위한 환경캠프 프로그램 개발
  • 지도안 - 한강오염 53 환경캠프 프로그램 지도안 - 정수처리 54 환경캠프 프로그램 지도안 - 배수지 55 환경캠프 프로그램 지도안 - 가정에서의 수질오염 예방 대책 56 환경캠프 프로그램 지도안 - 하수처리장 57 환경캠프 내용별 시기 및 장소 57 환경캠프 개인 활동 평가서 59 환경캠프 참가자 설문지 60 가정에서의 물 절약 지침 61 환경캠프 개인 활동 평가서 - 나의 다짐 62그 림 목 차그림 1 환경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