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 초등체육 모의수업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개관

2. 단원 목표

3. 이해 중심 전략 모형에 따른 단원의 재구성

4. 지도 계획과 학습 계열 (필수 활동)

5. 학습자 분석

6. 지도상의 유의점

7. 교수-학습 지도안
본문내용
이 단원은 공을 다루는 능력이 향상되어 가는 초등 학교 4학년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에 맞추어 손과 발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공을 던지고, 받고, 피하고, 차고, 멈추게 할 수 있는 조작 운동 기능을 게임을 통하여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따라서 공을 정확히 다루는 기능적인 면에 너무 치중하지 말고, 다양한 게임 활동을 통하여 공을 다룰 때의 여러 가지 신체 형태와 공과의 관계를 체험하여 스스로 터득하도록 지도한다.
따라서, 이 단원을 지도할 때 처음부터 가장 좋은 자세와 가장 훌륭한 방법 등을 제시하는 획일적인 기능 학습 지도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하며, 게임 활동이 가지는 교육적 가치인 신체적 가치, 사회∙정서적 가치, 지적 가치를 습득하도록 지도하여야 한다. 게임 학습은 ⑴게임 선택, ⑵게임 활동, ⑶게임 창조(변형)의 과정을 거쳐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지도한다. 이 단원에서의 필수 지도 내용은 학생들이 언제, 무엇을 해야 할지를 스스로 계획하고 조절하는 전략과 전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야 한다. 아울러, 어린이들이 창의성 신장을 위하여 다양한 게임의 방법과 규칙을 스스로 정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정지도법 모의수업 지도안 - 나와 가족의 이해
  • 모의고사도 1등만 하고 엄마도 잘 돕고 하던데.딸 : 내가 훈이야? 세상 애들이 다 훈이처럼 될 수는 없잖아. 제발 성적가지고 그러지 좀 마. 나도 피곤해.엄마 : 내가 너한테 일을 시키든, 돈을 벌어오라고 하든. 가만히 앉아서 공부만 하면 되는데 뭐가 피곤해?딸 : 됐어 내가 다 잘못했으니까 그만 좀 해. 공부하면 되잖아.과제학습지의사소통의 뜻을 알고 의사소통의 구성 요소 및 표현 방법 조사학년 반 번이 름 ( )1. 의사소통의 의미를 알아보세요

  • NIE활용수업,ICT활용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방과후수업,함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독서체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창의적수업활동 사례
  • 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1. 영국1) 운동경기2) 음악활동3) 클럽활동4) 기타활동2. 프랑스3. 미국4. 호주Ⅳ. 함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1. 초등학교2. 중학교 3. 고등학교 1) 그래프 예측하기2) 용액의 PH를 조사하기3) 그래프 그려보기4) 대수식에 맞추어보기 5) 그래프를 통한 함수의 성질 추론하기Ⅴ. 독서체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1. 독서노트 기록2. 교과별 필독 도서 선정과 독서 교수-학습 지도안 구안3. 독서 결과의 수행평가 반영4. 독

  • [초등 실과 교육] 실과 모의수업 -6학년 1.일과 직업의 이해
  • 교육학과/ 선수형1,2차시 약안 작성0042058/ 사회생활학과/ 우주희3차시 약안 작성0042039/ 사회생활학과/ 박종아본시 수업지도안 작성0042050/ 사회생활학과/ 심숙경편집0042081/ 사회생활학과/ 장화영발표자0042032/ 사회생활학과/ 박미선Ⅹ. 모의수업을 마치며.♥▶단원개관-선수형이번 2학기는 교생실습에, 초등실과, 초등음악, 초등체육 같은 발표수업이 모두 몰려 있어서 어느 학기 때보다도 힘든 학기였다. 바로 어제 발표했었던 초등음악 모의 수

  • [초등체육교육] 협동학습모형 체육수업
  • 협동학습모형 체육수업- 4학년 제기차기: 모둠별 제기차기 점수 모으기--목차-Ⅰ. 체육과의 개관1Ⅱ. 체육수업모형(협동학습) 3Ⅲ. 학습자 분석-21Ⅳ. 단원 개관-22Ⅴ. 각 차시별 약안-25Ⅵ. 본시 수업 지도안(약안 및 세안)37Ⅶ. 평가48Ⅷ. 후기51Ⅸ. 참고 자료 및 참고 문헌53Ⅹ. 교구사진

  • [초등체육수업지도안] 즐거운 표현활동
  • 수업에서는 학생들의 신체적인 표현이외에도 정의적으로 자신의 느낌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사의 역할이 중요하다.11. 소감000초등학교 시절 체육수업을 생각하면 항상 피구를 한 기억밖에 없다. 공으로 하는 구기 종목의 경기를 좋아 하지 않기 때문에 항상 나에게 피구는 공포의 대상이었다. 공에 맞지 않기 위해 얼마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지그런데 이번에 과제를 하다 보내 참 많은 다양한 수업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