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략](주)팬택 글로벌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회사개요 및 사례선정 이유

II. 환경분석

III. 팬택 글로벌 전략 분석
1.팬택의 글로벌마케팅 개요
2.팬택의 글로벌 전략 분석
1)시장참여
2)제품측면
3)입지측면
4)경쟁활동
5)글로벌 마케팅도입
6)글로벌 조직측면

IV. 참고자료
본문내용
㈜팬택의 회사 개요
㈜팬택은 1991년 기술의 범용화를 통하여 인류생활의 편의를 증대한다는 이념 아래 종합정보통신회사로 설립되었다. 1997년 상장기업이 되었고, 1998년 미국 컴퀘스트와 기술제휴를 맺었으며, 모토롤라(Motorola Inc.)와 자본투자 유치와 전략적 제휴 협정을 맺었다. 2001년 11월에는 하이닉스 반도체 자회사인 현대큐리텔을 인수하여 현재 팬택&큐리텔의 대주주로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팬택계열의 창업자인 박병엽 부회장은 91년 창업당시를 회고하면서 “팬티 달랑 두장가지고 시작했다”고 표현한다. 당시 박 부회장은 10평짜리 연립주택을 담보로 빌린 4000만원과 전직장 퇴직금을 합친 5000만원의 창업자금으로 팬택을 설립하였다. 이동통신 단말기 부품사업을 ‘구멍가게’ 수준에서 시작했던 팬택은 94년 최초로 무선호출기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98년 주력업종을 휴대폰으로 전환하였다. 또한 2001년 말에는 현대큐리텔을 인수하면서 매출 2조원 대의 그룹으로 변모하였다. 주요 품목인 CDMA & GSM 디지털 휴대폰, IMT-2000차세대 이동전화 단말기 외에도 위성방송 수신장치, 인터넷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관계회사로는 팬택미디어(주)·미리내소프트웨어(주)·팬택네트(주)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모토로라 경영전략 분석
  • 주)로 전환 설립 1994년 동탑산업훈장 (Bob Galvin회장) ; 조세의 날 산업포장 1997년 MKL 파주공장 준공 1998년 과학기술부 장관 감사패 (국립 서울과학관내 모토로라 통신과학관) 1999년 산업자원부 우수투자기업상 모토로라 글로벌전략의 일환으로 MKL매각 2000년 재경부 우수 납세자상 모토로라 코리아(주)로 사명변경 모토로라 코리아 테크놀로지 센터 설립 2001년 연구 조직 통합으로 MKTC 설립 5.위치①본사②지사II.경영 전략1.사업 분야 모토로라의

  • [마케팅]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의 마케팅성공사례
  • 주력 3) 제품시장분석• 브렌드 에쿼티(Brand Equity)3.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 사업단위 전략 현황 1.디지털 카메라 사업 포트폴리오 평가 및 전략성장-점유율 분석인 BCG매트릭스에 따라 평가해 보면 현재 별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다. 현재 높은 시장 성장률과 높은 상대적 시장 점유율의 사업단위로서 올림푸스는 디카 사업을 통해 많은 현금을 벌어들이지만, 급속히 성장하는 시장에서 경장자들에 맞서 시장 점유율을 유지, 증대시키기 위해 많은 자

  • [마케팅전략] 인도에서 LG전자 현지화 전략 성공사례
  • 전략으로 유럽과 중국, 이집트 등 아시아, 아프리카 지역에 현지공장을 설립하여 지구촌 곳곳에 ‘Goldstar’의 깃발을 꽂기 시작했다. ‘순간의 선택이 10년을 좌우합니다’로 기술력과 제품을 자식했던 금성사는 신뢰의 이름이었다.*도약의 시기(1995~2003)1995년 LG는 사명과 CI를 바꾸고 고객과 함께하는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시작했다.LG전자는 1999년 국내최초로 ‘디지털 경영’을 선언 후 LG전자와 LG정보통신의 합병, 글로벌 기업과의 합작 지주회

  • 팬택기업조사 기업분석,휴대폰,통신기기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주요국을 분석했으며, 국내 수출량을 통해 지리적 수요(대륙별, 국가별)를 분석했다. 국내 발전과정은 WIPI의 해제에 따른 변화를 주로 다루었다. 마지막으로 2010년부터 현재까지 통신기기산업의 동향을 분석해보니 스마트폰 산업의 급격한 발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세계 통신기기 시장에서 국내 휴대폰 제조기업의 비중이 높다는 것을 제시하였고 국내 기업의 국제적인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통신기기 기업 중에서 우수기업인 팬택을 선정했

  • [국제경영] 팬택&큐리텔 해외진출사례
  • 서론기업의 국제화 과정과 벤처기업의 국제화 과정본론팬택&큐리텔1. 회사소개2. 관련산업 동향3. 경쟁사 분석결론벤처기업(팬택*큐리텔)의 국제화의 성공요인서론기업의 국제화 과정과 벤처기업의 국제화 과정팬택&큐리텔은 일반적인 회사와는 다른 점이 참 많은 회사인 것 같다. 회사의 합병과정부터가 그랬고, 국제화과정까지도 그랬다.팬택(주)은 이동통신 단말기 개발 및 제조회사였다. 1991년 3월 29일 기술의 범용화를 통하여 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