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략](주)팬택 글로벌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사례선정배경
II. 환경분석
세계 핸드폰 시장분석
경쟁사 분석
III. 팬택 글로벌 전략 분석
시장참여
제품측면
입지측면
경쟁활동
마케팅측면
IV. 결론 – 팬택의 향후과제
- 본문내용
-
산업선택 시 Guideline
세계적으로 글로벌 화된 산업이며
규모와 경쟁면에서 일정수준을 유지하며
글로벌 경쟁군내 한국기업이 주요 경쟁사인 산업
이동통신기기 산업의 글로벌화
국내 해외수출부문 1위 산업(산업자원부 2004.10월발표)
글로벌경쟁사 Big 6중 국내 3개 업체 랭크
(삼성, LG, 팬택 – 팬택 올해판매기준 내년 2006년 세계 6위)
규모있는 수요와 공급이 이루어지는 산업
(2003년 휴대폰 단말기 세계 판매대수 : 4억 8000만대)
I. 산업분석 – Industry Global Driver 분석
비용요인
단말기 내수 시장의 포화, 지속적인 핸드폰 수
익률의 하락(규모의 경제 달성 필요)
저렴한 생산요소를 지닌 나라에 진출할
필요성 대두
(R&D 인력 활용, 저렴한 인건비 활용)
시장요인
정보통신의 발전으로 인한 소비자 기호의 동질화
글로벌 소비자의 등장
글로벌 마케팅의 활용기회 증대
프리미엄급 핸드폰에 대한 전세계적 수요 증가
GSM, WCDMA 에 대한 수요 증가
I. 사례선정배경 – 왜 팬택인가?
1991년 설립 이후 초고속 성장, 국내 핸드폰 3강구도에 진입!
국내 성장세를 바탕으로 제휴와 합작을 통하여 세계 Big 6내 진입
ODM이 아닌 독자브랜드로 사업구조 재편 - 세계 시장에 새로운 도전
1) 시장 규모
휴대폰 시장의 성장을 주도해왔던 주요 선진국들의 휴대폰 보급률이 50%를
상회하면서 이들 지역에서의 급격한 성장은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