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일리톨 리포지셔닝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 Case Introduction
I. Launching History
▪국내 껌 시장전반의 상황과 껌 시장에서의 롯데의 발자취
II. XYLITOL in 1997'
▪ 외부 환경 분석
▪ 롯데 ‘자일리톨 F'전략
[ SWOT분석․STP전략․4P전략․제품 컨셉․포지셔닝 전략․브랜드 전략 ..]
III. XYLITOL in 2000'
▪ 2000년도 ‘자일리톨’의 전략
[ SWOT분석․STP전략․4P전략․제품 컨셉․포지셔닝 전략․브랜드 전략 ..]
<PART 2> - Analysis & Discussion Problem
IV. Analysis
▪ 97년 ‘자일리톨 F'의 실패 원인 분석
▪ 00년 ‘자일리톨’의 성공 전략 분석
▪ 리포지셔닝 시사점
▪ ‘자일리톨’의 향후 방안에 대한 논의
V. Guide Line
▪ 보고서에 대한 OUTLINE
VI. Teaching Note
▪ ‘자일리톨’ CASE를 통해 생각해볼 문제
- 본문내용
-
I. Launching History
90년대로 들어오면서,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의 관심이 건강 식품에 모아지자 스넥 제품에도 충치와 비만에 대한 우려로 설탕을 꺼려하는 경향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이에 껌도 심심풀이의 맛 위주의 시장에서 건강 지향적 요소를 추가한 기능성 시장이 부각되었다. 특히 껌은 다른 과자류보다 기능성 원료와의 결합이 용이하고, 소비자측면에서도 구매 및 섭취가 용이한 수단이므로 기능성 껌 제품에 대한 개발은 꾸준히 진행되었다. 그 중에서도 껌을 씹으면 충치가 생긴다는 치과 의사들의 경고 때문에 무설탕 껌 시장이 크게 성장하였다. 특히 95년 해태가 ‘덴티큐’라는 브랜드로 치과의사를 등장시킨 광고를 하면서, 무설탕 껌시장은 전체 껌 시장에서 50%이상을 차지할 정도가 되었다. 그러나 90년대 초반부터 중반까지의 껌 시장을 이끌던 무설탕 껌은 사용원료(소르비톨)의 한계로 기호식품의 1차적 기능인 맛의 약화가 불가피하였고, 이로 인해 점차 그 인기를 잃어가기 시작하였다. 이에 롯데제과는 1997년 9월, 무설탕 껌보다 맛과 기능을 더 향상시킬 수 있는 ‘자일리톨’ 성분을 이용, '자일리톨 F'를 출시하고 광고까지 동원한 마케팅을 하였으나, '자일리톨 F'는 그 성능의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불과 6개월만에 정착에 실패하였다.
- 참고문헌
-
Marketing Management ( the millennium edition) Philip Kotler
Marketing Research ( Kinnear Taylor)
Positioning : the battle for your mind (Ries, Al)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Schultz, Don E)
고객 중심과 시너지 그대화를 위한 마케팅 ( 오세조, 박충환 공저)
마케팅 커뮤니케인션 관리 (김동훈, 안광호, 유창호)
소비자행동 : 마케팅전략적 접근 (이 학식)
마케팅 조사론 : 김명학
자료평가
- dddddddddddddddddddddddddddd
- yjo***
(2009.11.03 17:16: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