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브랜드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서론
1-1. 연구목적
1-2. 연구방법 및 범위
2. 브랜드에 대한 일반적 고찰
2-1. 브랜드가 왜 실패하는가?
2-2. 브랜드 실패의 종류
3. 브랜드 실패에 대한 사례
3-1. 두산 ‘미소주’
3-2. 매일 ‘도마슈노’
3-3. 이명래 고약
3-4. 리바이스 ‘실버탭’
3-5. 밀러 맥주
3-6. 코카콜라 ‘뉴코크’
3-7. GS 자이
3-8. 토미 힐피거
4. 브랜드 성공에 대한 사례
4-1. 오리온 ‘초코파이’
4-2. 롯데 ‘자일리톨’
4-3. 눈높이 수학
4-4. 부채표 ‘까스활명수’
4-5. GM ‘새턴’
4-6. 피자헛
4-7. 말보로
5.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1-1. 연구목적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제품 실패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었다. 브랜드는 대량 생산된 제품들을 더욱 돋보이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에 대해 가지고 있을 품질에 대한 일반적인 걱정을 불식시키는 역할을 해 주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브랜드가 오히려 브랜드성공의 희생자가 되어버린 관계로, 제품이 실패하면 그 과실은 온전히 브랜드 탓이 되고 말았다. 그러므로 브랜딩은 더 이상 실패를 예방하기 위한 단순한 안전장치가 될 수 없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브랜딩이 이전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이 시대에, 기업들의 브랜딩 능력은 실재로 예전보다 더 쇠약해졌다고 한다.
우리들의 연구 목적은 다양한 브랜드 실패 사례와 구사일생한 브랜드들을 살펴보고, 그와 상반되게 성공한 브랜드를 비교해 봄으로써 기업들이 어떤 실수를 해왔는지 되짚어보고, 브랜딩에 실패하지 않는 방안을 찾아보는 것이다.
1-2. 연구방법 및 범위
본 연구는 브랜드의 실패 사례를 찾기 위해 인터넷을 통한 사례들을 접한다. 그 외에 실제로 일상생활에서 브랜드 리뉴얼한 사례를 찾아보고 우리가 느낀 점을 통해 그 성향을 파악한다.
주로 국내나 해외의 대기업들의 실패 사례를 중점으로 두고 그에 반대되게 성공한 사례를 범위로 잡았다.
- 참고문헌
-
매트 헤이그, 브랜드 괴담(Brand Failures).
월간[디자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