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CGV 영화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여는 글
FLOW-CHART
TRATEGY - " Your Best enjoy ! "

1. CGV란 어떤 곳인가?
2. 환경 분석
3. 영화관 산업 분석
4. 미래 전략
본문내용
(1)법률적 환경
①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구축
: 2003년 12월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04년 1월 1일부터 통합전산망 공식 운영을 시작한다.
② 문예진흥기금 모금제도 폐지
: 현행 문화예술진흥법 제19조에 근거하여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문화재 등 입장료에 부과되었던 문예진흥기금모금 제도가 정부의 「준조세정비」방침에 따라 '04년 1월 1일부터 폐지된다.
③ 영화 상영관의 시설기준강화 :
: 집단시설의 「종합안전대책」마련을 위한 "영화상영관의 시설기준강화"추진 계획 수립
ㄱ.영화상영관에 설치하는 방음시설은 불연재료로 설치토록 규제
ㄴ.수용인원 100명 당 1인이상의 안전관리요원 배치 의무화
④ 영화정책
: 21세기 전략적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진흥을 위한 인식하에 신고제 전환, 소형․단편 영화 상영 자율성 확대 등으로 규제완화와 영화 진흥금고 재원 확충으로 제작 활성화 지원산업 시행
ㄱ.영화 진흥금고의 확충 : 2003년까지 1670억원 규모의 영화진흥금고를 조성하기로 하고, 99년부터 2003년까지 5년간 1500억원의 국고 출연
ㄴ.영화산업 진흥종합계획의 수립,시행
ㄷ.영화진흥법 개정 추진
ㄹ.한국영화 의무상영제 현행 유지

(2) 정치․법률적 환경
▶스크린쿼터제
- 외국영화의 국내 영화시장 잠식을 방지하고 한국영화의 기업화와 활성화를 법적, 제도적으로 유도하기 위한, 한국영화진흥을 위한 실천적 방법 중의 하나라
( 제작편수의 감소, 흥행적 가치의 하락 등으로 극장업계에서는 이의 축소나 폐지를 주장하는 등 제작업계와 흥행업계가 서로 반발하는 요소가 있다.)

< 한국 영화 시장 점유율(%) >

99년은 '쉬리', 2001년은 '친구'의 인기몰이로 인하여 시장점유율이 증대하였고, 2003∼2004년 사이에는 '실미도', '태극기 휘날리며'등의 한국형 블록버스터의 선전으로 인하여 월간 최대 점유율이 기록적인 70%이상을 기록함. 1999년 이후 한국영화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 증대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CGV 경영전략 분석
  • 분석구매자와의 교섭력?공급자와의 교섭력?소비자세계 메이저 영화사국내 영화제작 업체◆ 내부전략 및 기업구조와 문화경영자원핵심역량기업문화기업구조물적자원:12개의 극장과 100여개의 스크린 금융자원: 모체인 CJ측에 의한 자본력유형자원브랜드 자산Know-HowFilm의 안정적인 확보력차별화 된 서비스ㅏ무형자원서비스 아카데미 프로그램 교육친절한 미소와 마인드 서비스인센티브 제도와 연수 제공인적자원CGV의 경영자원차별

  • [마케팅전략]CJ CGV 경영전략 완벽분석
  • 영화 그 이상의 감동, ‘CGV’목 차◆ 서 론◆ 회사소개CGV 연혁CJ의 Media Entertainment군◆ 시장 분석시장상황 분석경쟁기업 분석CGV / MEGA BOX◆ 외부환경(산업 구조)분석멀티플렉스 영화관이란?M.E.PORTER의 외부환경분석◆ 내부전략 및 기업구조와 문화CGV의 경영자원차별화 된 서비스CGV의 핵심역량조직 문화와 조직구조◆ 경쟁전략차별화전략경쟁우위 지속가능성◆ 전략적 제휴합작 투자(Joint Venture)◆ 결론CGV에 제안한다!문화산업으로의

  • CGV 성공전략과 CGV 마케팅 7P,STP,SWOT분석및 CGV 미래과제연구와 설문조사결과분석 PPT
  • CGV마케팅 분석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CGV 기업분석(1) 기업소개(2) 경영철학2. CGV 성공전략3. 영화관 시장상황분석4. CGV SWOT분석과 전략제언(1)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2) SWOT전략-SO전략-WO전략-ST전략-WT전략5. CGV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CGV 마케팅 7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Process(6) People(7) Physical Evidence7. 미래과제 연구8. 설문조사 결과연구1. CGV 기업분석CGV는 1998년 국내 최초의 멀

  • CGV 경영전략분석
  • CONTENTSⅠ.서론1.들어가며2.멀티플렉스란?Ⅱ.본론1.기업선정이유2.CJ 기업개요1)CJ회사개요2)CJ 엔터테인먼트3.CGV소개1)회사개요2)연혁4.시장환경분석1)연도별 관람객수 현황2)스크린 현황분석3)경쟁환경 분석4)Poters 5 Factors5.SWOT 분석6.STP 분석7.CGV의 차별화 경영전략Ⅲ.결론참고자료 및 문헌Ⅰ.서론1.들어가며문화는 단지 생활의 수준을 높이는 하나의 여가뿐만이 아닌 산업으로의 구실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최근 들어 실미도, 태극기

  • [마케팅원론] CGV 서비스전략
  • - 마케팅원론 서비스 마케팅-영화 그 이상의 감동C G V- 목 차 - 서론1.조 소개2.기업 선정 동기3.기업 소개본론1.상황 분석2.SWOT 분석3.STP 전략4.7P 분석결론★ 서론 1. 조 소개 김보희 경영정보학과 4836202김예지 경영정보학과 4836446방혜미 미국학과 4897285 이정민 미국학과 48980502. 기업 선정 동기CGV는 우리나라에 가장 먼저 멀티플렉스를 도입하였고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열어 극장을 단지 영화상영관이라는 기존 개념에서 벗어나 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