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CGV 영화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여는 글
FLOW-CHART
TRATEGY - " Your Best enjoy ! "
1. CGV란 어떤 곳인가?
2. 환경 분석
3. 영화관 산업 분석
4. 미래 전략
- 본문내용
-
(1)법률적 환경
①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구축
: 2003년 12월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04년 1월 1일부터 통합전산망 공식 운영을 시작한다.
② 문예진흥기금 모금제도 폐지
: 현행 문화예술진흥법 제19조에 근거하여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문화재 등 입장료에 부과되었던 문예진흥기금모금 제도가 정부의 「준조세정비」방침에 따라 '04년 1월 1일부터 폐지된다.
③ 영화 상영관의 시설기준강화 :
: 집단시설의 「종합안전대책」마련을 위한 "영화상영관의 시설기준강화"추진 계획 수립
ㄱ.영화상영관에 설치하는 방음시설은 불연재료로 설치토록 규제
ㄴ.수용인원 100명 당 1인이상의 안전관리요원 배치 의무화
④ 영화정책
: 21세기 전략적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진흥을 위한 인식하에 신고제 전환, 소형․단편 영화 상영 자율성 확대 등으로 규제완화와 영화 진흥금고 재원 확충으로 제작 활성화 지원산업 시행
ㄱ.영화 진흥금고의 확충 : 2003년까지 1670억원 규모의 영화진흥금고를 조성하기로 하고, 99년부터 2003년까지 5년간 1500억원의 국고 출연
ㄴ.영화산업 진흥종합계획의 수립,시행
ㄷ.영화진흥법 개정 추진
ㄹ.한국영화 의무상영제 현행 유지
(2) 정치․법률적 환경
▶스크린쿼터제
- 외국영화의 국내 영화시장 잠식을 방지하고 한국영화의 기업화와 활성화를 법적, 제도적으로 유도하기 위한, 한국영화진흥을 위한 실천적 방법 중의 하나라
( 제작편수의 감소, 흥행적 가치의 하락 등으로 극장업계에서는 이의 축소나 폐지를 주장하는 등 제작업계와 흥행업계가 서로 반발하는 요소가 있다.)
< 한국 영화 시장 점유율(%) >
99년은 '쉬리', 2001년은 '친구'의 인기몰이로 인하여 시장점유율이 증대하였고, 2003∼2004년 사이에는 '실미도', '태극기 휘날리며'등의 한국형 블록버스터의 선전으로 인하여 월간 최대 점유율이 기록적인 70%이상을 기록함. 1999년 이후 한국영화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 증대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