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CJ CGV 경영전략 완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회사소개
CGV 연혁
CJ의 Media Entertainment군

◆ 시장 분석
시장상황 분석
경쟁기업 분석
CGV / MEGA BOX

◆ 외부환경(산업 구조)분석
멀티플렉스 영화관이란?
M.E.PORTER의 외부환경분석

◆ 내부전략 및 기업구조와 문화
CGV의 경영자원
차별화 된 서비스
CGV의 핵심역량
조직 문화와 조직구조

◆ 경쟁전략
차별화전략
경쟁우위 지속가능성

◆ 전략적 제휴
합작 투자(Joint Venture)

◆ 결론
CGV에 제안한다!
문화산업으로의 일반화
본문내용
1995. 8 제일제당 내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 극장사업팀으로 시작
1996.12 한국 제일제당(CJ), 홍콩 골든하베스트(Golden Harvest),
호주 빌리지로드쇼 (Village Roadshow) 3개사 투자 CJ골든빌리지 설립
1998. 4. 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극장 CGV강변11 오픈
1999. 3. 제일제당과 빌리지로드쇼 합작, CJ빌리지 설립
1999.12. CGV인천14 오픈
2000. 4. 분당 CGV야탑8, CGV오리11 동시 오픈(극장최초 유아놀이방 시설)
2000. 5. 부산 CGV서면12 오픈
2000. 5. CJ골든빌리지와 CJ빌리지 합병, CJ빌리지로 운영
2000. 7. 국내 최초 프리미엄 영화관 골드 클래스’(CGV 오리 11 內) 오픈
2000.12. 부산 ‘CGV대한’ 오픈
2001. 2. CGV 전국 사이트에 모바일 티케팅 서비스 실시
2001. 8. CGV대전9 오픈
2001. 11 부산 ‘CGV남포’ 오픈
2002. 12. CGV명동5 오픈
2002. 1. CGV구로10 오픈
2002. 8. CGV목동8 오픈
2002. 10. 주주 변경(빌리지로드쑈→씨티그룹 CVC아시아 퍼시픽)
CJ CGV(주)로 사명 변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 애슐리, 빕스 가격 전략 및 마케팅 전략
  • CJ One카드의 혜택1. 상시 10% 할인 + 0.5% 적립2. 생일 15일 전 생일쿠폰 발급3. 포인트 현금처럼 사용4. CJ 회원 전용 문화콘텐츠 우선혜택② 각종 제휴, 신용카드, 통신사카드로 혜택 제공▷ 통신사카드 ▷ 신용카드③ 빕스 상품권상품권에는 5천원, 1만원, 5만원, 10만원의 4가지 종류가 있다.④ 제휴 상품권ex) 신세계 상품권, 롯데백화점 상품권, 홈플러스 상품권 등- 마케팅 전략1. 전파광고아웃백과 기타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에 비해 VIPS는 샐러드

  • 패밀리레스토랑분석,아웃백vs애슐리vs빕스,아웃백마케팅전략,애슐리마케팅전략,빕스마케팅전략,VIPS마케팅전략
  • CJ One카드의 혜택1. 상시 10% 할인 + 0.5% 적립2. 생일 15일 전 생일쿠폰 발급3. 포인트 현금처럼 사용4. CJ 회원 전용 문화콘텐츠 우선혜택② 각종 제휴, 신용카드, 통신사카드로 혜택 제공▷ 통신사카드 ▷ 신용카드③ 빕스 상품권상품권에는 5천원, 1만원, 5만원, 10만원의 4가지 종류가 있다.④ 제휴 상품권ex) 신세계 상품권, 롯데백화점 상품권, 홈플러스 상품권 등- 마케팅 전략1. 전파광고아웃백과 기타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에 비해 VIPS는 샐러드

  • CJ E&M 기업 경영분석및 환경분석과 CJ E&M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보고서
  • CJ E&M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 연구1. 서론(1) CJ E&M 기업소개CJ E&M은 모기업의 자회사로 문화 콘텐츠 산업 계열사이다. “No Culture, No Country.”로 대표될 수 있는 기업의 모토는, ‘문화가 없으면 나라가 없다’는 선대 CJ 이병철 회장의 신념에 따른 것이다. 1993년 창사 이래 지난 20년간 대한민국의 문화 콘텐츠 사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왔다. 사업 분야로는 영화, 방송, 공연, 음악, 게임 등이 있으며 각 분야별로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

  • [CGV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 CGV 기업경영분석과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서비스전략분석 및 문제점과 해결전략
  • CGV의 서비스 전략7. CGV 현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1) 문제점분석(2) 새로운 마케팅전략 방안제시8. 결론 및 나의의견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개요형태 : 주식회사창립 : 1999년 4월 1일 상장일 : 2004년 12월 24일 본사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34 (상암동) 대표 이사 : 서정 사업 내용 : 영화 사업자산 총액 : 1조 1046억원모기업 : CJ 그룹 웹사이트 : http://www.cgv.co.kr CGV는 1999년 3월에 CJ엔터테인먼트와 호주의 Village Cinema Internationa

  • CJ CGV 해외진출 전략 사례연구 - CGV 기업분석과 서비스전략 분석및 CGV 인도시장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
  • 분석해본 결과 CGV는 주 경쟁사인 MEGABOX와 LOTTE CINEMA보다 월등하게 마케팅이나 점유율, 실적 등등 여러 가지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현재도 극장계에서 1위의 자리를 몇 년째 차지하고 있는 그들의 비결과 전략은 무엇인지 궁금해졌기에 CGV를 전격으로 조사하고 분석해보기로 했다. 이제 CGV의 멀티플렉스 체제를 설명하고 그 후 구체적으로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한 내용을 제시할 것이다.(2) CGV 기업개요먼저 우리나라 최초이자 최고의 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